유가와 유적서 금권장 등 희귀 유물 출토 刘家洼遗址出土金权杖等罕见文物
출처: 시안 이브닝 뉴스 작성자: 张佳 고고학 중국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한때 '중국 10대 고고학적 발견'에 선정된 류자워 유적지는 춘추시대 루이나라의 역사와 관동부 주나라의 고고학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029년11월 14일 오후, 기자는 류자워 고고학팀으로부터 고고학팀이 많은 귀중한 문화재를 발굴하고 발굴했으며 처음으로 관중 지역에서 보기 드문 금으로 만든 지팡이와 산 모양의 그릇을 발견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금권장은 예나라와 융인 예나라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상나라 말기부터 역사책을 보았고, 서주와 춘추 초기의 작은 나라이지만 예이는 주나라 왕실과 같은 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기원전 640년, 예나라는 진 목공에 의해 멸망했습니다.역사 무대에서 루이(芮)는 400여 년을 살아남았습니다. 류자와 유적지의 발굴은 루이나라 후기 역사의 공백을 메웠습니다.
산시성 고고학 연구원 부원장인 쭝젠룽에 따르면 고고학팀은 지난해 유적지인 둥이 구를 발굴할 때 중자 모양의 큰 무덤에서 7개의 솥을 발견했는데, 이는 주나라의 솥 시스템에 따르면 제후 등급의 큰 무덤입니다.이 무덤에서 경등음악류도 많이 발견되었는데, 특이한 것은 금권장두 1점이 출토되었다는 점입니다.
종젠룽은 "권장은 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물이 아니라 북방 융인들이 권력을 대표하는 상징물이었을 것입니다."그런데 춘추시대 예나라의 무덤에 왜 나타났을까요? 쭝젠룽은 유가와 지역이 당시 주인과 융인의 지배하에 있던 지역이라 김권장이 루이나라의 전리품일 수도 있고, 융인이 가져온 것일 수도 있지만, 이러한 권력을 상징하는 기물이 이곳에 나타난 것은 적어도 당시 루이나라와 융인 사이에 비교적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곳에 당시 융인이 살고 있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물은 융인과 예나라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진나라의 특징적인 산형 그릇은 고고학 팀이 류자워 유적지의 동쪽과 서쪽 지역을 탐사하여 주거 지역과 묘지를 발견하는 '우연'을 일으켰습니다.장지는 동구 3곳, 서구 1곳 등 모두 4곳 210여 기.발굴이 한창인 동2지구에서 고고학팀은 5정 4기가 놓여있는 무덤을 발견하였는데, 이는 열정제로 볼 때 의사급 무덤으로 추정됩니다.
▲ 류자워 유적에서 출토된 산형 그릇 사진은 산시성 고고학 연구원에서 가져온 것으로, 이번에 출토된 4개의 그릇은 모두 산형 그릇으로 이전에 발견된 청동 그릇과 모양이 다르며, 이 그릇도 관중 지역에서 처음 나타났습니다.쭝젠룽은 "이 유형의 그릇은 이전에 산시 지역에서 발견된 적이 있지만 관중 지역에서는 이러한 유형의 그릇이 발견되지 않았으며 이는 묘소 주인이나 루이 국가도 당시 진나라와 관련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 네 가지 희귀한 산형 그릇은 신비로운 구루이국에 또 한 가지 신비로운 색깔을 더해줍니다. 14일 발굴에서 고고학팀은 한 여성 무덤에서 청동 匜, 청동 솥, 청동 甗 등 청동 예기 여러 점을 추가로 출토하고 길이 약 174cm의 여성 유골 1구를 발견했습니다.구루이궈(古芮国的)의 여자는 몸매가 이렇게 늘씬합니까?
유골의 길이 측정은 관절의 변형 때문에 사람의 키와 단순하게 동일시할 수 없다는 것.무덤 주인의 정확한 키는 체질 인류학자의 연구를 통해서만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류자와 유적지에서 고고학 팀은 수동 구리 주조 공장도 발견했는데, 그것들은 묘지에서 출토된 대량의 청동기와 관련이 있습니까?
류자워에는 이와 같은 수수께끼가 많이 있으며 고고학 및 연구 작업이 더욱 심화됨에 따라 구루이의 수수께끼가 하나씩 풀릴 것으로 믿어집니다.
분류:고고학 프론티어
본문 라벨:유가와 유적 산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