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지역과 함께 하다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유아교육과에서는 지역과 함께 하는 상생의 다양한 교육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고 16일 밝혔다.
김천시 교육청과 함께한 유초 이음교육 활동을 김천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 2023년 5월에서 6월까지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3학년 학생들이 함께 하였다.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참여한 프로그램은 유치원교사, 초등교사, 유아들과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미술체험 공동놀이, 신체활동 공동놀이, 요리체험 공동놀이로 유초 연계 이음교육으로 교사와 학생, 예비교사가 함께하는 이음교육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 8명이 2023년 6월부터 10월까지 김천여자중학교와 함께하는 자!자!자! 꿈키움동아리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습과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학생 8명의 멘토가 되어 학습과 정서적 어려움을 도와주고 있다.
김천 감호지구의 발전을 위한 도시재생지구 축제에 지역 주민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축제에 참여하도록하기 위해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2023년 6월 23일부터 6월 24일 감호라온키즈카페를 운영하였다. 축제에 참여한 부모님들과 영유아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23년 4월부터 축제전까지 학생들과 축제 관계자들이 함께 회의를 가지면서 키즈카페를 기획하였다.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감호라온키즈카페를 운영하여 축제에 참여한 부모님들과 자녀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유아교육과 장기덕 학과장은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유치원이라는 장소에 국한되지 않고 지역의 다양한 장소 및 영역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열어주고 있다. 지속적으로 지역과 함께 하는 행사를 많이 수행하면서 예비유아교사들의 능력을 다양한 방면으로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교사로서의 바른 인성교육과 교직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러닝, 현장연계 실습, 유-초 연계 실습, 지역 유관기관(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연계 실습 등 타 대학 유아교육과와 차별되는 맞춤형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상담심리학과와의 연계 전공을 통해 유아교육학 학위와 유아 상담 학위 2개와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 이수로 ‘유아 창의성 교육’ 마이크로디그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다양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문의전화 054-420-4075
#김천 #김천시 #김천대 #김천대학교 #유아 #유아교육 #유아교육과 #상생 #실습 #유치원 #어린이 #어린이집 #현장 #현장실습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