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과정
저희 가족은 주말이면 자주 나들이를 했습니다. 특히 제가 초등학교 3학년 때 아버지께서 차를 구입하신 이후로는 거의 매주말마다 남산타워, 북한산, 어린이공원, 아니면 가까운 고수부지라도 데려가 주셨고, 명절 때에 전라도의 할아버지 댁에 가는 길에도 중간 중간 우리나라 명소 이곳저곳을 들리며 자연스럽게 역사공부도 하고, 우리나라 지리도 익혔습니다. 그래서인지 어릴 적 즐겨하던 컴퓨터 게임도 배를 타고 세계를 돌면서 지도를 만들어가는 '대항해시대'와 주어진 지도에 빌딩, 주택, 공장 등 건물을 지으며 도시를 발전시키는 '심시티'였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토지와 그 효율적 이용에 대한 감각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지원동기 포부
저희 집은 상암 까르푸와 응암 이마트의 중간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머니와 함께 장을 볼때면 항상 이마트를 찾습니다. 같은 창고형매장이라도 이마트가 상품진열구조와 이동동선이 훨씬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신세계'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백화점과 이마트를 떠올릴 것입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월마트'가 이마트로 바뀐 후 10일만에 매출이 2배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마트가 브랜드파워를 갖기까지는 유통구조의 혁신으로 인한 싼 가격뿐만 아니라 상권분석과, 쇼핑동선 파악등을 통한 높은 고객만족도가 작용 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뒤에는 신세계 건설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서울부터 부산까지 이마트가 없는 곳이 없지만 브랜드아파트와 같은 미개척 분야에서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 미개척 분야의 수주를 일궈내 신세계의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것입니다. '신세계'하면 건설을 떠올리도록!!
장단점
저는 '여자답지 않다'라는 말을 자주 듣지만 한번도 기분나빴던 적이 없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여자답지 않다는 말은 '남자같다'라는 의미가 아닌, 적극적이고 자기의견이 뚜렷하다는 것으로 들리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저는 능동적인 사고와 행동양식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자친구들이 고민상담을 해올때 감정적 위로보다 중립적 입장에서의 제 의견을 말해주다보니 가끔 냉정하다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살면서 중요했던 일
2004년 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친구 없이 혼자 수업을 듣고 혼자 밥을 먹었습니다. 제 미래를 준비하는 첫 도전이었기에 두려움도 컸습니다. 그런데 2004년 공인중개사가 포화상태라는 이유로 시험이 유래 없이 어려웠고 결국 시험에 떨어졌습니다. 제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했는데 시험에서 떨어졌을 때는 무엇보다도 제 자신에게 실망했고 자신감도 많이 잃었습니다. 그래서 시험의 형평성 문제로 다시 시험기회가 주어졌을 때 더 열심히 노력했고 결국 그 목표를 성취할 수 있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 취득뿐만 아니라, 그 과정마저도 젊은 저에게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첫댓글 스펙이 좀 낮긴하지만 한군데도 통과 못했네요 ㅠ_ㅠ 자소서가 문제가 있나요 따끔한 한마디 부탁드려요 ㅠ_ㅠ
자소서에 제목을 쓰시고 다시 써보세요. 강력한 임팩트를 제목에 주면 달라질거에요.
내용은 연관성이 있는 편인가요? 눈에 너무 안띄는 내용인가 ㅡ_ㅜ
잘쓰셨는데..건설회사가 님을 싫어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