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으로 기어변속 시
"쿵" 하는 충격이 발생하여
미션 초기화를 하엿는데
그후로 쿵이 아니라
"쾅" 할 정도로 변속 충격이 심해져
수리를 할려고 방문한 차수리닷컴입니다..^^
사실 정답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션 데이타 분석을 하고
주행 테스트를 하면서 증상을 재현하면서
문제의 원인을 찾으려고 앴습니다..
그런데 정말 충격이 심합니다..
사실 이런 일이 벌어지는 이유는
미션 클러치 및 유압 부품..
그리고 솔밸브는 기존에 사용하는 부품인데
프로그램은 새걸로 깔앗으니 좋을리가요...ㅎㅎ
그러나 충격이 심해도 너무 심합니다..
혹 밸런스 불량으로 인해
미션 내부 손상으로 이어지지 않앗는지...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괜찮겟지 하는 믿음을 가지고 정비에 들어갑니다..^^
솔밸브 교환과 미션오일 레벨링 작업요..
미션오일 팬에 쇳가루 흔적...
2년 전에 정비를 다 하였다고 하는데
좀 많은 편이긴 합니다..
솔밸브 교환 후
미션오일 교환 중 입니다..
사실 너무 쉽게 생각하는데
미션오일 양이 문제가 되어
변속충격도 생길 수 있는데도
미션오일 레벨링을 대충 할려구요...ㅎㅎ
레벨링 온도는 50 ~ 60도 인데
온도가 올라 갈수록
미션오일 양이 늘어나기에
레벨링 온도에 유의하여 측정하여야 합니다..
누군가는 이렇게 이야기 한답니다..
뺀만큼 넣으면 되지 않느냐고...
그런데 원래 적게 또는 많이 들어 있다면..
해결 할 방법이 없기에
미션오일 교환 시
미션오일 레벨링은 기본입니다..
카페 게시글
♣ 차수리 포토 에세이 ♣
모하비 변속 충격 때문에 미션이 망가질수도...
차수리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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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528
19.09.04 09:09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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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수고 하셨읍니다.
넵..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