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공항철도 직통열차는 있으나 마나...
동대입구 추천 0 조회 583 07.06.25 13:08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6.25 15:21

    첫댓글 직통열차를 폐지하거나 요금을 동일하게 또는 약 1.2~1.3배 정도로 유지해서 운영하는게 나을 듯 싶네요. 일반열차도 자리가 텅텅비어서 가는데 직통열차를 좌석 배정까지 받아서 비싼 돈 내고 1시간 배차 열차를 탈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 07.06.25 15:35

    단순히 복선이라고 해서 급행열차의 효율이 떨어진다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복선에서도 충분히 급행열차의 역할을 해낼수 있어요.

  • 07.06.25 15:46

    서울역 개통되고 나면 급행 수요가 어느정도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다만, 현행 급행의 불만은 좌석이 좁아터진데다가 편의시설도 별로라는거죠. 어차피 수요가 많지 않을거면 의자를 2+1 배열로 새마을호급 의자를 놓고, AVOD 등의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다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07.06.25 15:58

    복복선에서만 급행운전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공항철도가 역간이 워낙 길다보니 그러한 시간차이가 나지 않는 것이지요. 오히려 의도적으로 완행의 속도가 늦어지다보니 급행계 열차가 더욱 부각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피하다보면 3분정도 더 걸리지요)

  • 07.06.25 18:26

    그런데 말입니다. 직통이 단순히 완행보다 빨라서 비싼건 아닙니다. 직통은 타는 역에서 짐의 수속이 가능하죠. 그리고 공항에 도착하면 승객은 여권과 돈, 비행기표 정도가 들어있는 조그만 가방만 들고 몸만 나오면 나머지가 다 해결 되기 때문입니다.

  • 작성자 07.06.26 08:09

    그랬나요? 그런데 문제는 그래도 이용하는 사람은 없다 이것이죠. 빈차로 달릴거라면 굳이 운행시킬 필요가 있을까요?

  • 07.06.26 10:46

    솔직히 너무 비싸고, 누구나 왠만큼 안 늦었으면, 그냥 자기가 직접 가서 수속하죠. 공항터미널이 별로 재미를 못 보는 걸 보면 알수 있죠. 두번째 이유는 버스랑 시간차이가 얼마 안납니다. 아무리 직통이라도 종종 버스가 더 빠르거나 보통 버스랑 시간이 똑같습니다. 그리고 버스내리는 곳에서 짐 수속장소까지 더 가깝죠

  • 07.06.26 12:19

    차내에 화장실이 없다는것도 문제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