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에, SPQR 의 실드월 메카니즘을 참고로 나온 동생군의 아이디어입니다만
팔랑스 구성원들의 횡간격을 기존의 1 에서 0.8 로 바꿔주시면 악명높은 레기온들의 "강제이동 돌파" 또는 "갑빠만세 돌격" 이 매우, 심히, 많이 어려워집니다 (거의 불가능) ㅇㅅㅇ;;
아마 어반 코호트가 밀리티아 홉을 상대로 정면 강제이동 돌파에 애먹을겁니다.
추가로 성문이나 다리에서 팔랑스로 반원형 킬링필드 만들어놓고 대기할때에 적 물량에 상관없이 피해가 거의 안나는 효과도 있습니다 ㄱ-;
제법은 export_descr_unit.txt 파일에서 팔랑스 유닛을 찾아 Formation 바로 뒤에 나오는 숫자를 1 에서 0.8 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SPQR 실드월의 구성원 횡간격은 0.65 입니다
P.S: 멀티님, 해보실 생각 없으십네까 ㅇㅅㅇ
- 컴패니언, Arche Hetairos.
첫댓글 지금 그 파일 대략 살펴봤는데, 나열된 숫자가 차례로 클로즈 포메이션에서의 옆줄간격, 앞뒤간격, 루즈포메이션 상에서의 옆줄간격, 앞뒤간격, 그리고 기본상태에서의 열의 수. 맞나요?
맞습니다 ㅇㅅㅇ
SPQR 에서 쉴드월이 있나요? ㅡㅡ? 전 한번도 못봤는데. bat.파일로 모드실행시켜야 되근건가보죠? @_@
loose formation을 누르면 로마 보병의 경우 실드월이 됩니다.
괜찮은 아이디어군요... 제 모드에 쉴드월 모드는 있지만 팔랑처럼 되지 않죠. 확실히 그편이 더 사실적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