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 맞추면 투 톤 업! COLOR BASE 올봄 유행하는 파스텔 메이크업 좀 해보려면 하얗고 깨끗한 피부가 기본.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은 (구)메이크업 베이스이자 컴백한 컬러 베이스를 사용하는 것. 정교해진 컬러 피그먼트와 촉촉하게 녹아드는 텍스처로 피부톤은 자연스럽게, 여기에 자외선 차단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은 옵션이다.
관건은 두 가지. 첫째, 투명도를 떨어뜨리는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 전날 밤이 아닌 메이크업 직전 가벼운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둘째, 내 피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 것. 붉은기가 있으면 그린, 노란기가 돌면 바이올렛처럼 중화효과를 주는 보색이 기본. 셋째, 콩알만큼 덜어 얼굴 중앙 위주로 톡톡 두드리며 펴주는 테크닉. 얼굴 전체에 크림처럼 문질렀다간 강시로 오해받을 수 있으니 주의!
QUICK & EASY 3팔자 커버법 풀메할 시간은 없고 1분 만에 어리고 환해지고 싶다? 그렇다면 칙칙&노안 유발자인 눈 밑, 코 옆, 입꼬리의 일명 3팔자 커버에 올인하라. 준비물은 붓펜 타입의 너무 어둡지 않은 컨실러나 하이라이터.
1. 그늘진 눈 밑 팔자를 밝혀라 눈 앞머리 0.5cm 아래를 기점으로 삼각존 부위에 까치발을 그리듯 터치한 후 톡톡 두드려 펴준다.
2. 코 옆 움푹 꺼진 팔자를 채워라 팔자주름을 꿰매듯 가로로 짧은 선을 그린 뒤 톡톡 두드려 펴준다. 필러 제품을 바른 뒤 사용하면 효과 두 배.
3. 축 처진 입가 주름을 올려라 아래로 처진 입가주름과 입꼬리를 동시에 올려 그리며 커버하는 것이 포인트.
A. 베이스, 하이라이터, 컨실러를 하나로.
입생로랑 뚜쉬 에끌라 콜렉터 와일드 에디션 2.5ml 4만7천원.
B. 치과 미백 성분과 동일한 성분으로 치약처럼 사용하는 치아 미백제.
메디안 아이엠화이트 퓨어 시트러스 향. 60g 6천원대.백옥피부+누런치아=0점 화이트닝 화룡점정, 치아미백제아무리 밀크피부 소유자라 해도 누런 옥수수 치아가 보이는 순간 빵점. 고급스러운 화이트닝의 마무리는 새하얀 치아라는 것을 잊지말 것. 치아 착색이 가장 심한 정도를 16으로 볼 때 자장면은 5, 김치찌개는 11.73, 아메리카노나 홍차는 무려 15점에 달하는 착색도를 자랑한다는 사실. 커피를 마실 땐 치아에 닿지 않도록 스트로를 사용하고, 하루 한 번은 치약처럼 쓸 수 있는 미백제를 사용하면 백점.
Q. 라이스 페이퍼를 잘라 우유나 녹차를 적신 뒤 팩처럼 얹어두면 화이트닝 효과가 있다는 것이 사실인가요?결론부터 말하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라이스 페이퍼의 성분을 보면 미백에 효과적인 쌀가루가 70.5% 정도, 그 외에 타피오카 전분 18%, 정제소금 1.5%, 정제수 등이 함유되어 있죠. 성분 함량과 피부 흡수 정도는 비례하지 않기 때문에 쌀 성분이 미백 효과를 높인다기보다는 수분이 닿으면 높아지는 밀착력의 효과라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이로 인해 우유나 녹차 속 미백 유효 성분이 날아가지 않고 잘 전달되는 것이죠. 하지만 쌀가루의 출처나 상태를 정확히 알 수 없어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by 고기봉(차앤박피부과 대표원장)
에디터가 직접 해본 결론 준비물은 라이스 페이퍼 2장과 찬 우유. 한 장은 2등분해 이마와 턱 라인에, 나머지 4장은 양 볼과 코 및 턱부분에 사용한다. 우유에 오래 담가두면 흐물흐물해지니 주의! 30초에서 1분정도면 충분하다. 무엇보다 피부에 얇게 착! 붙으면서 금세 건조되는 것이 장점. 즉각적으로 피부가 뽀얘지는 효과는 확실!
1. 헤라 매직스타터 2호 핑크와 퍼플이 감도는 텍스처가 투명하게 녹아든다. 푸석하고 칙칙해 보이는 모든 톤에 OK. 50ml 4만5천원.
2. 조르지오 아르마니 UV마스터 프라이머 모브 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노란기를 중화하는 바이올렛 컬러. 결보정 효과까지! 30ml 6만5천원.
3. 디올스노우 UV쉴드 메이크업 베이스SPF35 PA+++ 블루 문제성 피부의 기본인 노란기와 붉은기 중화를 동시에 해결한다. 30ml 6만9천원.
4. 겔랑 블랑 드 펄 라이트닝 UV베이스 SPF30 PA+++ 쿨톤, 창백한 피부를 맑게 보정해주는 핑키누드. 30ml 7만4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