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은 어려움에 직면합니다” (Faith Faces Challenges)
"10 이제, 보소서, 주께서 이 말씀을 모세에게 하신 때부터 이스라엘 자손이 광야에서 방황한 이 사십오 년 동안 주께서 친히 말씀하신 대로 나를 살아 남게 하셨나이다. 이제, 보소서, 이날 내가 팔십오 세이지만
11 모세가 나를 보낸 날과 마찬가지로 이날 내가 여전히 강건하니 그때의 내 힘과 지금의 내 힘이 참으로 동일하여 내가 전쟁하기 위해 나가고 들어올 수 있나이다.
12 그러므로 그날 주께서 말씀하신 이 산을 지금 내게 주소서. 거기에 아낙 족속이 있으며 그 도시들이 크고 성벽으로 둘려 있음을 당신이 그날 들으셨나이다. 그러나 주께서 나와 함께하시면 주께서 말씀하신 대로 내가 그들을 쫓아낼 수 있으리이다, 하매"(수 14:10–12)
갈렙은 입장을 취하여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그렇게 하는 것이 매우 인기가 없을 때도 그 말씀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모세, 아론, 여호수아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능력과 약속보다는 거인들의 크기와 성벽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갈렙은 백성들이 순종하면 하나님께서 승리를 주실 것이라고 선언했지만 그들은 듣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여호수아와 갈렙의 신실함으로 인해 그 세대에서 그들만이 약속의 땅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고, 그분은 그 약속을 지키셨습니다. 85세의 노인이 된 갈렙은 여호수아에게 와서 약속된 상속유업을 요구했습니다. 땅은 정복하기 쉬운 땅이 아니라 거인들이 많고 도시들이 견고한 땅이었습니다.
갈렙은 젊어서도 자기 힘을 의지하지 아니하였고, 늙어서도 여전히 하나님을 의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어려운 도전에 기꺼이, 심지어 열성적으로 도전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어떤 대적이라도 능히 이기실 수 있다는 것을 알았고,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승리할 것임을 알았습니다.
밥 죤스 1세(Dr. Bob Jones, Sr.)는 “당신과 하나님이 다수를 차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믿음이 하나님 안에 있다면 우리가 직면하는 도전이 얼마나 큰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믿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승리는 충실한 순종에 따릅니다.
<오늘의 성장 원리>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통해 우리가 직면하는 어떤 어려움도 우리를 그분의 목적에 미치지 못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 폴 채플 목사의 Daily in the 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