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휘발유 수출국 사우디아라비아, 중국의 휴먼 호라이즌과 함께 전기 자동차 개발을 위해 56억 달러 규모 계약 체결
https://sputnikglobe.com/20230612/major-petrol-exporter-saudi-arabia-pens-56-billion-deal-to-develop-evs-with-chinas-human-horizons-1111090290.html
어제
© AP 사진 / Ng Han Guan
구독하다
국제적인
인도
아프리카
팡틴 가르디니에
모든 재료
지난 주말 리야드에서 열린 아랍-중국 비즈니스 회의에서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는 상하이에 본사를 둔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 Human Horizons와 EV를 공동으로 개발, 제조 및 판매하기로 56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거래는 제련소 연료 생산, 구리 채굴, 재생 에너지, 농업, 관광, 의료 등 다양한 산업을 개발하기 위해 컨퍼런스 기간 동안 체결된 30개 이상의 투자 중 하나에 불과했습니다.
2017년 상하이 제너럴 모터스(Shanghai General Motors)의 전 사장이자 해안 대도시인 푸동 신구(Pudong New District) 부총재였던 Ding Lei가 시작한 Human Horizons는 옌청(Yancheng)의 조립 공장에서 HiPhi 브랜드로 프리미엄 EV를 제조합니다. 중국 내수 시장에서는 여러 고급 세단과 SUV를 판매하고 있지만 올해 유럽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중국 정부가 2035년까지 중국 도로에서 휘발유로만 구동되는 자동차를 퇴출시키려는 정부의 노력으로 혁신과 대량 생산에 박차를 가하는 중국의 여러 EV 제조업체 중 하나일 뿐입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EV 시장이며, EV 는 올해 중국 내 모든 자동차 판매의 35%가 증가했으며 전 세계 EV 판매의 60%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외국학 교수인 Yan Jinglan은 "중동 국가가 비전 2030 전략에 착수함에 따라 중국 기업은 이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인프라 구축, 전기 자동차 조립, 신에너지 프로젝트 운영 및 기술 비즈니스 개발에 더 나은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상하이에 있는 중국 화동 과학 기술 대학교에서 월요일 중국 언론에 말했습니다.
"왕국에 대한 투자와 생산은 일부 중국 기업, 특히 국내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한 제조업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Yan은 덧붙였습니다.
파이살 빈 파르한 사우디 외무장관은 보도자료에서 "[이 회의는 우리 국민을 위한 새롭고 유익한 시대를 향한 공동의 미래를 건설할 기회입니다.
수많은 거래는 리야드가 석유 수출에서 벗어나 경제를 다각화하고 20세기 중반부터 의존해 온 서구 국가를 넘어서는 새로운 파트너를 찾기 위해 나온 것입니다. 작년에 사우디아라비아는 세계 최대의 원유 수출국이었으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석유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분석
사우디아라비아의 감산이 에너지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브렌트유가 언제 100달러에 도달할까요?
6월 5일, 17:19 GMT
비전 2030은 국가들이 화석 연료 기반 시스템에서 벗어나려는 야심 찬 프로그램을 시작함에 따라 왕위 배후의 효과적인 권력인 사우디 왕세자 모하메드 빈 살만(Mohammed bin Salman)이 도입한 10년 말까지의 경제 변혁을 위한 전략입니다.
여기에는 러시아 및 중국과의 무역 및 무기 거래, 이전 라이벌과의 평화 유지, 러시아 , 중국, 브라질, 인도, 남아프리카.
사우디아라비아와 중국의 협력은 최근 몇 년 동안 확대되어 2021년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중국 투자가 35억 달러, 아랍 세계에 230억 달러가 투자될 예정입니다. bin Farhan에 따르면 중국은 작년에 왕국의 가장 큰 무역 파트너였으며 양국 무역은 전년 대비 30% 증가한 1,061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12월에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아랍국가 정상회의와 중국-걸프협력회의 정상회의를 위해 중국을 방문했다. 또한 중국은 시리아에서 예멘에 이르는 수많은 투쟁의 반대편에 있는 이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두 국가인 리야드와 테헤란 사이의 역사적인 화해를 중개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