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잔나비가 과거 학교 폭력을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샤이니 멤버 온유(본명 이진기)와 관련된 논란까지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17년 잔나비가 네이버 브이앱 ‘히든트랙 넘버 브이’에 출연해 멤버들의 술버릇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중 멤버 김도형과 온유와 있었던 논란이 다시 수면 위로 올라왔다.
당시 리더 최종훈은 “잔나비(라는 밴드 이름) 결성 전에 (멤버) 정훈, 도형, 영현 세 이름으로 밴드 이름을 지어 ‘정도형’이었다”며 “(멤버들과) 술을 마시고 있는데 어디서 자꾸 ‘정도령, 정도령’ 하더라”며 술버릇 관련 에피소드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최종훈은 “가봤더니 도형이가 술을 마시고 음악하던 선배한테 ‘정도령. 세 글자 똑똑히 기억해’라고 말하면서 울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도형은 “그 자리에 샤이니 온유씨가 계셨는데 (제가) 거기에 대고 취해서 엄청 많이 뭐라고 했다”며 “처음에는 제가 딱밤 때리기 게임을 하자고 그랬던 기억이 난다”고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그러면서 “제가 많이 져서 이마가 부었고 (분노 게이지가) 좀 올라갔다”며 “그러다 갑자기 제가 음악 얘기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김도형은 “중간에 기억은 안 나는데 제가 형(온유)한테 ‘(샤이니 또는 온유가) 얼마나 갈 것 같으세요’ 라는 식으로 말을 했다”며 “근데 형은 저한테 ‘나는 (너희) 밴드가 진짜 잘 될 수 있을거라고 믿어’라고 말하더라”며 오히려 다독임을 받았던 일화를 공개했다.
https://entertain.v.daum.net/v/20190524180911167
학폭논란은 찐으로 밝혀짐 그 멤버는 탈퇴한대~
학폭이랑 다른애임!!
온유한테 저렇게 말 하는건 괜찮다고 하는거 진짜 어이없어ㅋㅋㅋㅋㅋ이젠 온유는 소비 안하긴 하지만 그때 당시에 존나 어이없었고 팬들 진짜 아무도 모르다가 갑자기 사과문에서 머리채 잡혀서 어리둥절 하던거 아직도 생각난다
워
아 ㅁㅊ
자격지심 때문에 샤이니를 넘어 아이돌 전체를 무시한 거잖아ㅋㅋㅋㅋ ㄹㅇ 사과문이 더 좆같았음
오~논란쩌는데 ㅋㅋ
개무례;;;;;
저때 온유 논란 터지기 전으로 기억하는데 얼마나 갈거같으세요ㅋㅋㅋ 아이돌 자체를 무시하는거같아서 졸라별로였음 사과문 가관이던데
샤이니 팬도아닌데 이거때문에 짜증나서 쟤네노래 절대안들음
엥 샤이니 데뷔 12년차인데요?ㅋㅋㅋ
님들 보다 샤이니가 오래갈듯...!
자적자~~~
그럴짓하게 생김
ㄷㅇ
@!SERENDIPITY! 응응 !!!! 아 귀여워라
이거보고 개 정떨어져서 노래 안들음
노래 한번도 안들아봄 글구 갑자기 왜 뜬건지 노이해
망해라
ㅋㅋㅋㅋ샤이니가 더 오래 감
아 잔나비 이젠 진짜 좋게 안보임 .. 진짜 좋아했는데
와 걔네가 얘네였어???ㅋㅋㅋㅋㅋㅋ너네였구나 학폭에다 무례한;;
자적자 오진다 ㅋㅋㅋ케
니들은 그거 얼마나 갈것같냐?ㅋㅋㅋ 벌써 내리막임ㅅㄱ
진심 너도 양심잇음 탈퇴해~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