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8일(브라질 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Sao Paulo)州 따우바테(Taubate)市에서
LG전자 金雙秀 부회장, 상파울로 법인장 趙重鳳 상무 등 LG전자 관계자들과 제라우드 아우크민(Geraldo Alckmin) 상파울루 주지사, 호베르투 페이소투(Roberto Peixoto) 따우바테 시장 등
브라질 정부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브라질 따우바테 휴대폰 생산공장 증설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LG전자 김쌍수 부회장은 “이번 따우바테 단말공장 추가 증설은 인구 2억의
거대 시장인 브라질에서 2006년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함과 동시에 브라질을 LG전자의 중남미 휴대폰 생산기지로 육성하려는 목적이다”고 말하고 “상파울루는 브라질 최대의 교통 요충지로 공장증설로 엄청난 물류비용 절감이 기대되는 만큼 LG전자는 브라질 공장을 발판으로 인구 5억의 중남미 휴대폰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 따우바테 휴대폰 공장은 내년 4월 완공되며 2007년까지 현재보다 3배이상 증가한 650만대의 CDMA/GSM 휴대폰 생산능력을 갖출 계획이다.
이로써 LG전자는 내년초 생산을 시작하는 인도 푸네(Pune) GSM 휴대폰 생산공장을 포함해
한국/중국/멕시코/인도/브라질 등에 구축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통해 내년말까지 年 7,000만대의 휴대폰 생산능력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04년 말 예상 가입자 수 6,200만 명의 브라질 이동통신시장은 매월 130여 만대의 신규수요가 발생하고 있으며, 현재 CDMA방식이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브라질 휴대폰 시장에서 카메라폰 등 프리미엄급 CDMA 단말기 중 약 45%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135% 증가한 200만대를 브라질 휴대폰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매년 10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해 2006년 시장점유율 20%를 달성해 브라질 시장 1위에 오른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LG 전자는 1935년 창단된 브라질 최고의 인기 축구팀이자 카푸(Cafu), 카카(Kaka) 등 현 국가대표 3명을 보유한 ‘상파울루 FC’를 지난 `01년부터 4년째 후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LG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 연간 3천만불 이상의 광고효과를 누리고 있다.
LG전자 상파울루 법인장 조중봉(趙重鳳) 상무는 “이번 브라질 따우바테 생산라인 증설로 브라질은 물론 중남미 시장 공급물량 확대의 전기를 마련했다.”라고 말하고, “LG전자는 적극적인 축구 마케팅 등으로 LG 휴대폰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매출 확대에 본격 나설 것” 이라고 밝혔다.
첫댓글 브라질이 스페인어는 아니지만 가고싶다~
멕시코 쁠에쁠라에도 MEGA와 LiverPool이라는 백화점에 가면 LG전자TV가 삼성보다 숫자상으로는
더 많이 진열되어 있더라고요 이곳에서 눈으로 보니 우리기업의 노고를 실감해요 모든게 서툴러 휴대폰코너는
제가 못 가봤네요
포어하고싶네요 ~
세계속의 한국이네요 ㅎㅎ 남미에서도 좋은 실적이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
짝짝
꺄 ~~좋은실적잇기를ㅇ
그리운 따우바테 & Pinda ㅎㅎ
이구아수 폭포! 꼭 너에게 가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