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자주 글을 올리게 되네요.
오늘은 저의 다이어리 사용기를 올립니다.ㅎㅎ
저보다 다이어리를 훨씬 잘쓰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혹시나 연초에 다이어리선택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수 있을까 해서 글을 남겨 봅니다.
다이어리를 사용한지가 언~~ 12년 정도가 된것 같네요.
처음에는 교회에서 주는 A5크기의 수첩 다이어리를 사용했었는데, 처음에는 다이어리 쓰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서 그냥 연초 1,2개월 사용하다가 그냥 어딘가로 사라집니다. ^^
하지만, 머리도 좋지 않은 저에게 메모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이어리를 잘 써보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어리 잘 써보려고 하는 많은 분들의 노력... 한번쯤은 해보셨음직한 방법들.
1. '메모의 기술' 책 사보기 - 정말 많은 분들이 한번 해보셨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2. '성공하는 사람들의 다이어리 활용법', CEO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정리의기술' 책 독파
3. 플랭클린 다이어리 구입. 사용.
4. 수많은 다이어리 시행착오.
이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제의 다이어리 선택기준은
1. 늘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다이어리(휴대성)
2. 가볍고 작은 사이즈
3. 데일리보다는 위클리중심의 사용
제가 사용하는 다이어리를 공개합니다. 작다고 얕보시면 안되요.. ^^
- 1년간 사용한 정든 다이어리 입니다.

-첫페이지입니다. 포켓다이어리의 단점인 note부분이 적어서 별도로 500원 주고 노트부분을 사서 부착했습니다. ^^*

이렇게 되는거죠.. ㅎㅎㅎ
그리고, 첫 페이지에는 사명선언서를 적어뒀습니다. 잘지키지는 않는데, 그래도 노력하고 있죠.

이부분은 월별계획을 세우는 부분인데, 개인적으로 아직 미비함을 많이 느낍니다.
내년에는 이부분을 규모있게 사용해 보려고 노력해 보려고요.. 전 이렇게 사용합니다. ㅎㅎ

요부분은 주간계획을 세우는 곳이죠. 저는 이부분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일일계획, 메모란이 별도로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보통 일일계획보단 주간계획으로 한쪽면에 주간에 할일들을 순위별로 적어 둔답니다.
양면에 월,화,수 / 목,금,토,일 이런 식으로 나눠진것도 사용해보고 가로형으로 있던 것도 사용해 봤는데,
이것이 편한것 같습니다. 가로형 사용기는 시간이 될때 또 한번 올려보죠. ^^
그럼 여기서 문제와 질문이 발생합니다. 공간이 너무 적다. 쓸것이 많다. 하는 질문이죠. !!

그래서 그럴때 사용하는 것이 포스트잇입니다. 보통 다이어리 뒷편에 포스트잇을 붙이고 다닙니다.
글 쓸것이나 메모할 것이 많을 때 사용을 하죠.. 하지만, 기획회의나 미팅이 많은 분들은 조금 사용하기 어려울 겁니다.(그래서 용도에 맞는 다이어리를 찾는 것이 중요하죠)

또 다른 페이지를 가끔식 젤 윗단에 '정신차리자', '일미루지말기'라고 크게 써두기도 하는데 ㅋㅋㅋ
워낙 지져분해져서 양호한 부분만 올립니다.

다이어리 펼친 상태 사진이네용. 사진이 입체적 표현이 어렵네요..

이것도 펼친사진..

사진 배경이 지저분한 것은 배경들에서 개인정보들이 있어 가린다고 작업을해서 그렇답니다.
이제 이 다이어리를 사용할 날도 얼마 안남았네요. 아쉬워요.
하지만, 올해 쓰던 다이어리의 부족한 부분이
1. 메모란이 부족
2. 월별 인덱스 표시 없음.
3. 월별계획란이 앞쪽에 붙어 있음.
4. 년간계획란 없음.
이었어요. 그래서 아쉬움을 뒤로하고, 2008년 새롭게 선택한 다이어리는 이것입니다.

여성용이기는 하지만, 제가 편하게 쓸수 있는 부분이기에 이걸 골랐습니다.
이 다이어리의 놀라운 비밀은 다음번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4000원도 안되는 다이어리지만, 저에게는 참 값진 다이어리랍니다.
작년에 다이어리를 잃어버렸을때는 진짜... 친구하날 잃은 것 같았답니다.
다이어리를 안쓰시는 분들 한번 사용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다음번에는 예전에 사용했던 다이어리를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올 한해도 마무리 잘하세요..
PS> 아무리 좋은 다이어리도 내게 안맞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좋은 다이어리 선택하세요.
- 아차, 그리고 오해가 있을지 몰라서 ... 전 양지 다이어리 직원 아닙니다. ^^;;; |
첫댓글 역시 대단하쉼돠.......................예리하신 최우수 회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