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평촌넷 추천맛집에서 쿠폰(10% 할인)을 프린트해서 신촌동 학원가에 위치한 샤브샤브 전문점 양말산을 다녀 왔습니다. 예약을 하고 가서 인지 창가의 좋은 자리를 잡아 줘서 맘에 들었고 토요일 오후 2시라 그런지 매장에는 손님이 많지 않았습니다. 전 3년 전에도 가본적이 있어 그때의 기억을 더듬어 보며 설래임을 가지고 들어 갔죠. 사진을 보면서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평촌 먹거리촌 제5문 우측 옆 건물 2층에 있습니다. 이곳의 현관 입구입니다. 아주 잘 정돈이 되어 있고 매장이 깔끔한게 인상적이군요.
저희가 주문한 매뉴는 상추쌈 샤브샤브 1인분(10,000원)과 쇠고기 샤브샤브 2인분(1인분 15,000원)입니다. 먼저 야채와 고기를 데쳐 먹을 수 있는 냄비가 나오구요..
각종 밑반찬이 나옵니다. 아주 푸짐하고 밑반찬들이 깔끔하고 맛 좋았습니다.
이건 상추쌈샤브샤브의 주메뉴인데 밥을 상추에 싸서 쇠고기와 함께 나옵니다. 쇠고기를 끓는 육수에 데쳐서 상추쌈밥과 같이 먹는 거죠. 뭐 그냥 괜찮았습니다.
이건 야채와 쇠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입니다. 왼쪽의 노란색은 참깨 소스고 오른쪽은 간장소스인듯합니다.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간장소스가 맞는듯...
쇠고기샤브샤브 입니다. 야채를 먼저 육수에 넣고 그다음 쇠고기를 넣어서 살짝 데쳐서 먹는데 참 좋았습니다. 육류를 섭취하는 방법중에 데쳐서 먹는 것이 건강에 젤 좋다고 하죠. 각종 야채와 버섯 등... 권해 드립니다.
보세요~ 먹음직 스럽죠? 야채는 배추와 버섯등이 대부분인듯...
양이 모자란듯 하면 국수사리를 넣어 끓이면 맛있는 칼국수가 됩니다. 이때 푹 끓이면 국물이 진국이 되겠죠. 아이들이 없다면 고추가루를 섞어서 얼큰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정리를 하자면 양도 많고 맛도 좋은 샤브샤브 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끼리 외식을 하거나 모임도 아주 적당한 음식점이구요. 서빙해 주는 종업원도 친절하면서 매장 환경도 크고 깨끗해서 샤브샤브 맛집으로 강추하는 곳입니다.
첫댓글 어제 갔었걸랑요. 담백한게 괜찮았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별 말씀을요... 잘 다녀 오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맛있어보여요 언제 한번 가야겠어요
으니0님께선 좀 까다로우신 모양이네요...저도 보고 가본데가 대부분...별로...^^...양말산은 나쁘지는 않은듯...별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