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차 걸어서 순천 한 바퀴 동행길을 함께하고 ,
순천제일대학교 2학년 B반 이성하
2011년 7월 16일(토) 10 : 00 ~ 13:00 금당2차 청솔 아파트 건너편 산책로 시작지점에 모여 , 약 6.6km 구간을 함께 걸으며 , 7월의 도심 속 , 자연을 느끼며 , 환경정화와 , 필리핀 다문화 여성분들과 , 순천제일대 사회복지과 나눔 봉사대와의 만남을 함께 하는 시간이었다.
참가자 인원파악과 상호인사, 그리고 이재환교수님의 일정안내와 장갑 , 집게 , 쓰레기수거봉투등의 물품배부가 있었고 , 함께 단체로 기념사진도 찍었다 . 다문화가정에 대한 인식제고 및 , 성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함께 하는 자리였다. 동행자리에서 , 나는 아는 체하고 , 마르코스 대통령과 이멜다영부인에 대해서 , 이야기 하니 , 지금 대통령을 묻는다 . 몰라서 우물쭈물하니, 모다 웃는다. 집에 와서 찾아보니 , 현재의 필리핀 제15대 대통령은 , 베니그노 시므온 노이노이 코주앙코 아키노(Benigno Simeon “Noynoy” Cojuangco Aquino III) 대통령이다. 사전에 준비해야 아는 체 할 수 있는 데 . . .
동행 뒤 , 담화에서는 준비한 맛있는 김밥과 쉬원한 얼음물로 , 건배를 서로 나누었다. 7월의 푸름과 함께 한 동행의 발걸음에는 즐거운 행복이 햇살처럼 따뜻했다. 향후일정 평가와 논의에서 , 나는 , 동료와 또 다문화가정 필리핀 여성분들과 글로벌 한가족으로서 , 사회적 관계를 확인하고 , 자신을 표현하는 건강한 정신문화의 한장으로서와 , 한 주간의 정신적 피로를 회복하고 , 2시간여 함께 , 건강도 다지는 , 뜻 깊은 한자리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다음엔 제일 빨리 나가서 , 동행길의 친구들을 반갑게 맞아야 겠다 , 즐겁고 보람 된 뿌듯한 하루였다. 준비하신 김영란대장 , 이재환교수님 , 글고 다문화가정 행복가족 필리핀 여러분과 , 센터장 이경희교수님 , 함께한 동료 학우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순천제일대학 사회복지과 나눔 봉사대와 순천시 다문화가족 여러분 , 이런 자리 자주 만들어 잘 해 보자구요 . . . 홧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끝 .
첫댓글 ㅋㅋ 나도 오랜만에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당~~ 이재환교수님을 비롯, 김영란 대장, 그 밖에 모두모두 수고하셨습니당~~
저도 오랜만에 이경희 교수님과 다문화 식구들 만나서 너무 즐거웠구요~ 행복했습니다~ 모처럼 마음이 따뜻해졌던것 같애요~~ ㅋㅋㅋ 모두들 수고하셨구요 ^^ 다음에도 꼭 참석해주세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