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한 말씀 올립니다
구간 단속이란 과속을 단속하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무인단속카메라의 경우 운전자들이 카메라 앞에서만 감속하고 카메라를 지나면 곧 과속하는 경향이 있거던요. 아니.. 거의 다 그럴겁니다.
구간 단속은 두 단속카메라를 통과한 차량의 평균 속도로 과속을 판정하는 것이랍니다. 현재 몇군데 가동되고 있는데....(영동고속도로 둔내 터널, 서해안 고속도로 서해대교, 중앙고속도로 죽령터널 등등...)
다니시다 보면 무인단속 카메라 설치된곳에 "구간단속 시작지점" 이란 보조표지가 붙어있고요 얼마정도 더 지나면 "구간단속 끝나는 지점" 이라는 보조표지판이 붙어 있다구요.
최근에 전국적으로 주요 목에 추가 설치한것으로 아는데 잘 보고 다니셔야겠어요...
그러니까 무인단속 카메라 지나쳤다고 쌩~~~~하니 달리지 말라구요. 대.통 고속도로 하행선 산청 휴게소 약 10킬로미터 후방에 붙어 있으니께 그쪽으로 다니시는 분들 조심하세요.
나도 고성 내려오면서 걸렸어요. 약 110km 넘는 것으로 찍힌것 같애요.
최근에 설치한것은 지금까지 시범운영하라고 했었고 2008년 11월 28일자로 일제히 진짜로 단속실시하고 있음.
(요점 정리)
함양에서 산청구간 (산청휴게소 전방10km 지점부터) - 7.5km구간단속 카메라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 시작점 부터 끝구간까지 시간으로 계산하여 단속됨니다 - 카메라 밑에 구간단속이라는 작은글씨가 써있습니다 - 하행선에만 있습니다 -무조건 이구간 안에는 100k 이하루 달려야합니다
안전운전하세요^&^
산청군 산청읍과 신안면 중부고속도로 하행선 통영방면 7.5㎞ 구간
|
출처: 건강웰빙. 산야초사랑 원문보기 글쓴이: 강산
첫댓글 저도 엄청찍혔어요 저돈이 제일 아까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