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를 향한 늘 푸른 선교행전 (2018 전반기)
임흥재 . 박영순 선교사
할렐루야!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이 곳 필리핀은 본격적인 우기에 접어들어 햇빛 한 번 보지 못하고, 줄곧 엄청난 비와 태풍이 연이어 오다가 간간히 비취는 햇살이 반갑기도 합니다. 오랜만에 필리핀의 선교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현지인 목회 사역
1. ONE HEART CHRISTIAN FELLOWSHIP(발링가사 한마음 크리스찬 교회)
올해 표어는 ‘True Worship’입니다. 드려지는 예배가 가슴 벅차고 열정적인 예배를 드리려고 늘 주님의 임재를 갈망하며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말씀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정착하기 위해 큐티세미나를 열고, 말씀묵상을 통하여 신앙의 성숙과 하나님께 더욱 친밀히 나아가도록 훈련하기 위하여 5년 전 부터 계속해서 매월 큐티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예배시간에 큐티 간증으로 은혜를 나눕니다. 또한 리더쉽클래스(6개월간)를 통해서 17명이 수료하는 평신도 훈련의 시간을 가졌고, 수료자에게 가격 때문에 성경을 구입 할 엄두를 못내는 성도들에게, 후원해 주신 성경을 선물로 지급하는 기쁜 은혜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한국인 양민호 찬양사역자를 현지인교회에서 6월10일(주일) 동남아, 아프리카, 동북아를 다니며 사역 할 수 있도록 순회선교사파송예배를 드렸습니다.
2. OCF 마릴라오 교회
마릴라오지역 한 가정에서 성경공부가 시작되어 2015년 6월에 하나님의 은혜로 가정교회를 시작하고, 은혜로 부지구입 후 예배당 건축도 마무리되었고, 은혜가운데 날로 부흥함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무명으로 드럼과 기타 앰프를 후원해주셔서 보다 더 예배가 뜨거워짐을 깨닫습니다.
6월24일은 3주년 기념감사예배가 하나님께 감사와 은혜의 예배로 드려졌고, 7월에 일주일간 GIFT TEAM 선교팀와서 교회벽 페인트작업을 해서 한결 깨끗한 예배당 건물을 만들었습니다.
3. OCF 바공바리오 어린이 사역
동사무소 건물에서 무상으로 빌려서 145동 동사무소와 142동 동사무소에서 어린이 사역에 힘쓰고 있습니다.
바공바리오 어린이 교회의 활성화를 위하여 토요일 어린이 사역에서 주일 어린이 사역으로 전환하는 준비를 위하여 기도하고 있습니다.
4. 모슬렘지역 민다나오 - OCF 파가디안 교회
마닐라에서 비행기로 1시간 30분 거리인 필리핀의 최남단 민다나오섬의 북부에 위치한 도시 파가디안에 조조 전도사를 파송해서 교회사역을 시작한지 올해로 6주년이 되었습니다.
파가디안 교회는 그동안 월세로 임대해서 사용하다가 그 집이 팔려서 갑작스럽게 교회를 옮겨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현재는 하나님의 은혜로 부지를 구입해서 임시로 나무로 조그만한 교실을 만들어 어린이 사역과 예배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글레이 사모가 모슬렘지역에 초등학교 교사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어 이 지역에 복음의 접촉점이 되어 하나님나라 확장에 힘이 됩니다. 속히 예배당 건축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예배당 건축이 이루어지도록 하루빨리 채워주시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민다나오 파가디안과 보니파쇼우지역을 방문(2월27일-3월1일)하여 집회인도를 하였습니다.
5. 민다나오 보니파쇼우 두뽈교회
보니파쇼우 두뽈지역은 아주 작은 시골지역에 하나님의 은혜로 한 이웃이 땅을 무상으로 빌려주어, 교인들이 자발적으로 힘을 모아 나무자재를 구입해서 코코넛 나무와 대나무로 교회를 건축해서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2월28일 함께 예배하며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 민다나오 모슬렘지역에 파가디안교회와 보니파쇼우 두뽈교회, 둘라와스 아웃리치에 지속적으로 복음전도에 힘쓰고 있습니다. 기도부탁드립니다.
□ 교회여름행사 성경학교와 수련회
이 곳에서는 4월, 5월이 제일 무더운 날씨이고 방학입니다. 그래서 교회행사들로 분주하였고, 교사들이 땀흘리며 기쁨으로 섬기며, 하나님나라의 씨앗을 심으며 은혜가운데 여름행사를 마쳤습니다.
- 한마음크리스챤교회: 4월10일-14일(1주간)
- 바공바리오어린이교회: 4월10일-14일(1주간)
- 마릴라오교회: 5월 8일-11일(4일간)
- 한마음크리스챤교회와 마릴라오교회 연합 청소년수련회: 4월30일-5월1일
- 민다나오 파가디안교회: 4월9일-29일(3주간)
□ 야외예배 및 세례식
- 마릴라오교회: 4월 8일 (세례자 7명)
- 한마음크리스챤교회: 5월26일 (세례자10명)
세례자들이 잘 세워지고 양육이 되어 신실한 일꾼으로 쓰임 받도록 기도해주십시오.
□ 장학생 지원사역
청소년과 청년들을 양육하며 신실한 일꾼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더 많은 이들에게 다음세대들이 더욱 신실하게 주의 일꾼으로 양육되어지고, 교회의 리더로 잘 자랄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페이스 아카데미 사역(보건상담)
8월 2일부터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었고, 3일은 교직원과 학생들이 속한 모든 나라의 국기를 게양하면서 축복하고 축하하며 기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해는 약 25개국에서 온 교사선교사와 학생들이 모여서 하나님 은혜안에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박영순 선교사는 미국선교사들이 세운 FAITH ACADEMY(선교사자녀학교)에서 전 세계에서 모인 학생들과 각국의 교사선교사들을 보건사역 뿐 만 아니라 ‘학생보호전담팀’에 속하여 더욱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훈련과 보호활동을 위하여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을 위해 상담이 필요함을 절실히 깨닫고 오래전부터 준비해서 청소년 상담사 자격을 취득하여 더욱 학생들을 구체적으로 상담과 기도로 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협력사역 및 기타
1) 비전트립: 안강중앙교회 중고청 비전트립(1.15.-19) / 상주시민교회 청년대학부 비전트립(7.3.-7.)
2) 선교사성경연구반 여호수아 말씀세미나: 2월19일(월)-21일(수) 강사: 정현식 목사
3) 계시록 세미나(마라나타 연구소): 3월 6일(화)-8일(목) 강사: 박만영 목사
4) 교사연합강습회: 3월11일,18일에 성경학교를 준비하는 교사강습회가 은혜가운데 마쳤습니다.
5) 서울강북노회와 PCK연합선교회와 MOU(4.26.): 서울강북노회에서 자매결연을 맺었습니다.
6) 필리핀 PCK연합선교회 정기총회(6.24): 2년동안 회장으로 섬기게 되었습니다.
7) 양민호 찬양사역자 마닐라 순회집회와 순회선교사 파송식: 3월13일(화)-22일 은혜로운 집회를 가졌고, 현지인 한마음크리스챤교회에서 순회선교사로 파송예배를 드렸습니다.(6.10.)
8) 선교사성경연구반(매주 금요일): 골로새서(3개월)를 마치고, 8월부터는 민수기(3개월)를 시작합니다.
9) 레위기 말씀 집중세미나(선교사성경연구반 주관): 5월18일-19일 은혜가운데 마쳤습니다.
10) 선교지탐방: 서성기 목사 6.6.(주일)-11.(금) / 유현균 목사 6.18.(월)-22.(금)
11) 동방현주 찬양사역자 : 8월21(월)-28일(화) 마닐라 순회집회,
12) 선교사 사명자 대성회 : 8월27(월)-29일(수) 강사: 이준호 목사
□ 기도제목
-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의 삶을 살도록
- 교회가 사람을 살리고 키우고 세우며, 영적으로 질적으로 성장성숙해서, 지역에 복음의 영향력을 끼치는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도록 교회가 되도록
- 한마음크리스챤교회(OCF)와 마릴라오교회, 바공바리오 어린이교회가 지역을 살리고 생명을 살리는 하나 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로, 모슬렘지역인 민다나오 OCF 파가디안교회와 보니파쇼우 두뽈교회, 둘라와스 아웃리치가 모슬렘지역을 살리는 풍성한 생명을 낳아 기르는 신앙공동체가 만들어가도록
- 아리스전도사의 건강으로 법학을 잘 마치게 됨에 감사드리며, 신학공부도 마무리하여 하나님 앞에 더욱 쓰임 받고, 건강하게(신장이식수술한지 약 7년) 한마음크리스챤교회의 사역들을 잘 할 수 있도록, 사모 린과 세 자녀(마틴, 마할리까, 자이온)가 건강하고 지혜와 총명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 제이알 전도사에게 열정과 성령의 충만함을 주셔서 마릴라오교회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 조조 전도사(파가디안교회)와 죠수아 전도사(보니파소우 두뽈교회)의 민다나오 모슬렘 선교사역을 위하여, 재정적 후원과 효과적인 사역위한 지속적인 연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파가디안 교회건축의 후원자를 만나도록.
-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위한 재정이 채워지도록(한마음크리스챤, 마릴라오, 파가디안)
1인당 5만원(매월): 한마음크리스찬교회(OCF):10명,OCF마릴라오교회:5명,OCF파가디안교회(민다나오):5명
- 페이스아카데미(선교사 자녀학교)에 교사선교사로 보내주셔서, 전 세계 학생들을 믿음의 자녀들로 잘 교육 할 수 있도록
- 가족의 건강과 평강이 한국에서의 생활이 늘 주님과 동행하도록, 예은이 페이스아카데미로 진학할 수 있 어 감사드리며, 지혜롭게 잘 자랄 수 있도록
- 기도후원과 재정후원이 안정적이고 지속될 수 있도록
- 선교사회가 연합의 공동체로 잘 이루어져 생명 살리는 일에 힘쓸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2018. 8. 6.
임흥재, 박영순 선교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