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마케팅장점과단점
다단계의 거목이라면 주저없이 암웨이라고이야기한다
현실적으로 가장 네트워크마케팅이론에 근접해서하기때문이다
어떤사람은 차세대의 가장유망한 마케팅이라고 이야기 하는사람들도 있고
대학에서도 이론을 배우는것이 있다고한다
저가 이야기하는것은 장점과단점을 알아서 다단계라는 허와실을 공개함으로서
여러소비자들이 피해자가 되지않기위해서다
그리고 본인은 암웨이와 기타다단계를 접해보았으며 지금은 이마케팅에 회의를
느껴 부정적인 사람입니다
우선 암웨이 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 할까합니다
장점부터이야기하지요 우선품질이 좋다는것은 써본사람은 다인정하더군요
그리고 제품구매의무사항이나 가입비가 없다는것입니다
품질면에서는 우리기업에서 본받아야 될것입니다 세제하나가지고 제품에서는
암웨이의 얼굴을 대신하니까요 우리나라 그런기업별로없잖아요
이제 장점을 이야기했으니 단점을 이야기해야조
이제까지광고비와 제품의 유통마진을 소비자에게 돌려준다는 네트워크마케팅이론
그렇게만 된다면 정말로 멋진 마케팅아닙니까
처음부터 이 이론을 시작한 암웨이 정말 그렇게 하고 있을까요
아닙니다 우선암웨이제품의 대다수의 제품들은 제품가격이 회원가격으로 할인을
받아도 시중보다 비싸거나 비슷하답니다
그리고 요즈음원포원이라고해서 국산제품이 네트웍에 많이 올라와있더군요
위의업라인들의 하는이야기는 이제품들은 암웨이에서 이윤을 남기지않고
소비자들에게 돌려준다는것이었습니다
정말로 그럴까요 네트웍에 올려진 몇가지제품을 제외하고는 시중의 할인매장보다
가격이 비싸더군요 회원가로구입해도 말입니다
문제는 위의 업라인들입니다 직급이 올라가면 생각하는것이 제품이 싸다고 느껴지는것입니다 제품이 비싸야 매출이 올라가서 직급이 빨리올라가거든요
암웨이에서는 어느정도로 돈을 안쓰느냐하면 제품팜풀렛 제품설명서 심지어는 실적직급뺏지까지 디스트리뷰터들이 돈을 주고 사야된답니다
당연히 광고를 안하니까 그럴수도 있겠지 하겠지요 그럴까요 앞에도 이야기했지만
마케팅대로 한다면 그러한돈다 소비자한테 돌려주어야하지않을까요
하지만 제품가격을 보면 거짓이라는걸 알수 있답니다
이러한 저의 이야기는 암웨이를 지금하는사람들은 실패한자의 자기변명으로 돌리겠지요
여기부터 벌써 이론하고 맞질않습니다
다단계를 처음 시작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품보다는 네트워크미케팅이라는
이론에 빠져버립니다
이론대로 되면 금방 부자가 될수 있다는 환상에 빠진답니다
암웨이 마케팅은 해보면 네트웍을 많이 형성한사람은 수익이 높고 처음시작한사람은
제품을 비싸게 사고 인간관계가 많지 않는 사람들은 대다수의 회원들은 네트웍을 형성하지 못해 수익이 별로 없는것입니다
여기까지만 생각해봅시다
현재 시장의 논리처럼 많이 파는사람들은 돈많이벌고 그렇지못한사람들은 소득이 별로없고 현재 시장유통마케팅과 차이점이 없질 않습니까
그러면 이득은 누가 봅니까
네트웍의 극소수의 사람과 암웨이라는 회사아닙니까
광고비 안들지요 골치아프게 세일즈하는 사람필요없지요
제품값 제대로 받지 않습니까 다현찰이니까 자금회전좋을것아닙니까
하지만 접하는 사람들대부분은 초기 자본금이 별로 필요치않고 이론대로만 가면
가난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더군요
암웨이의 중간단계의직급인 SP나DD 의 되신분들은 활동경비를 제하고나면
너무나작은 수입이랍니다
다이아몬드는 되어야 한달에오백만이상의 소득을 올릴수있는데 이게얼마나어려운지
암웨이하는 사람들한테 한번 물어보십시요
그래도 사회의인맥이나 인간관계가 많은 사람들은 비교적 네트웍을 쉽게 형성하는데
대다수의 그렇지 못한 서민이나 직장인들은 결코 쉬운게 아니랍니다
다단계의 특정상 네트웍을 형성하여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구매하게 한다는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항상 제품속에서 꿈을 꿀수 있도록 홈미팅 세미나 퍼미션 제품설명회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야한답니다
다운라인이 생기면 홈미팅이다 세미나 퍼미션 제품설명회를 데리고 다니며
많은시간이 소모해야합니다
중간직급인 사람들도 수입이 제대로 안되는데 밑에 있는 다운라인들은 수입이 제대로
되겠습니까
그래서 어떤 위의 업라인은 제품을 많이 구입하도록 간접적인 영향도 준답니다
저가 암웨이를 한경험으로는 중간직급에 있는사람들은 정말로 안되어보이더군요
왜냐구요 대부분의 다운라인들은 현실적인 수입이 별로 없기때문에 이사람들을 통하여
사업의 비젼을 보여야 되거든요
그러니 제품의 특정상 라인이 많을수밖에 없는 중간라인의 직급은 항상 잠이
모자라고 피로에싸여 있는걸 보았습니다
그렇다고 다운라인한테 피로한 내색도 할수없습니다
항상 웃는얼굴 신나게 사업하는거로 비춰주어야하거든요
그래서 어떤분들은 암웨이에서 생산되는 건강식품을 다복용하고 있더군요
그래야 견디는 모양입니다
자영업이나 시간이 자유로운 사람들은몰라도 대다수의 직장인들과 현업종사자들은
처음에 부업으로출발하게 되는 다단계마케팅의 특정상 사회생활에 시달린체로
집에와서 이업을 하게되면 그럴수밖에 없답니다
시스템에서는 하루2시간만 투자하면 된다고 하지만 이론과 현실은 차이가 있기마련입니다
주위에 암웨이열심히하는사람 한번보십시요
2시간만 투자하는사람있나 있다면 제대로 안하고있거나 그냥소비자일겁니다
그래서 힘드니까 포기하는 사람도 많구요
주위에 암웨이하는사람들 한번 보십시요 얼마나 바쁜가
저가 본 경험으로는 암웨이하는것보다 다른것에 시간을 할애하면 정말 경제적으로
더 나은 생활 할수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주위에서 암웨이하려고 하면 내버려두십시요
웬만한 사람들은 다기권하거든요
일상생필품이라 주위에 피해줄거도 없구요
암웨이하다가 포기하는이유 제가한번 열거해볼까요
처음엔 소비자의개념으로 출발한답니다
하지만 차츰 업라인들의 사업적인 권유에 의해서 다운라인을 형성하게되지요
하지만 대다수의 인간관계가 별로 없는 사람들은 네트웍을 형성하지 못한답니다
그러면 거기서 끝나는것일까요
홈미팅다 세미나 퍼미션 기타등등 다운라인 없이 같이 만나기가 창피하거든요
다단계의 특정상 자기개인의 능력은 두번째이고 사람을 통한 사업이니까요
자기 혼자 제품소비자가 되어 싸지도 않는 제품사려고 게속 회원에 남겠습니까
다들 포기하지요 그리고 빨리 네트웍을 형성한 업라인들은 사람들마다 개성을 생각하지
않는체 모든걸 쉽게 이야기하지요
또하나 네트웍은 형성하지만 다운라인들이 안될때 다단계의 특정상 하부조직이 무너지면
줄줄이 사탕이 되거든요
하지만 안되는 사람들은 그게 다 스트레스랍니다
왜 이렇게 어렵게 암웨이마케팅이 힘들게 만들어졌을까
많은생각을 했습니다 결론은 간단했습니다
정말이론대로 이제까지의 시장의 유통마진과광고비를 소비자에게 돌려준다는 네트워크마케팅 처음부터 접하면 소비자는 이론대로 혜텍을 보지 못하기 때문이고 회사의 이윤만
챙긴다는데 문제가 있더군요
만약에 물건도 싸고 제품의 품질이 좋다면 소비자가 손해볼것이 없는데 어려울것이 하나도
없지 않습니까 이두가지가 다되어야 모두충족이 되면 말입니다
하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결코 일어나지 않는 꿈이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기업이 이마케팅으로 회사를운영하지만 회사만 살찌는 그런마케팅이라는것이
그 대표적인 예가 암웨이 아닙니까
암웨이는 해마다 회사순이익을 자랑하고 있으면서도 이러한 회사의부를
소비자들한테 조금도 돌려주지 않고 있답니다
돈을 쓴다면 회사의 이미지광고에 많은돈을 투자 하고 있답니다
다단계 회사의 공통점이랍니다
그래야 소비자들을 속일수 있거든요
암웨이는 생필품이고 처음에 시작할적에 제품에는 돈이 별로필요하지않지만
다른 다단계 업체 한번살펴봅시다
여기서 단점을 보완해서 제품을 고가로 해서 나온게 SMK인거 같은데 주위에 피해자
가 엄청많더군요 여기 안티피라미드사이트에도 SMK내용으로 도배를 해놓은것같더군요
이다단계 마케팅은 건전하게하면 어렵고 쉽게하면 엄청난피해를 낳는 마케팅이 된답니다
우리가 잘알고 있는SMK사업적으로 시작하려면 370만원의 서민들한테는 작지 않는 제품구입비가 들어간답니다 제품이 고가이다보니 업라인들의 후원수당은 높을수밖에 없겠지요
암웨이 같은경우에는 만원대의 제품이 주종을 이루고 있어도 소비자만들기가 어려운데
이마케팅은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결국은 주위의 인간관계에서는 힘드니까 주위의 인척이 타켓이 되는것입니다
당연히 네트웍이 형성안되면 피해자가 많이 생기겠지요
이회사는 영업정지나 기타행정처분을 받더라도 또 이름을 바꿔가지고 이단계 사업을 할것입니다 문제는 직급에 올라갔던 사람들은 평범한 사회인으로 돌아오지 못한다는데 문제가
심각한것같습니다
네트워크마케팅(다단계)이론은 서민들과 직장인들의 환상을 사로잡는 마력이 있답니다
불안한사회고용구조 ...자영업을 할려니까 돈이 많이 들어가서 엄두가 나질않고
결국은 초기자본금이 들지않는 다단계를 할수밖에 없는 사회적현실이 있거든요
더들 자기생각되로만 되면 안될이유가 없는데 이렇게 생각되거든요
결국 자기 도취에 빠지는 무서운 마케팅이랍니다
그래서 다단계의 업라인들은 또다른 다단계를 찾아서 거리를 헤맨답니다
이다단계가 이땅에서 발을 뿌리내리게되면 건전한생각과 땀흘리려서 돈벌려고 하는사람들은 별로없고 사회의 불신의 벽만 생길것 같아 이나라가 아디로 가는건지 참으로
걱정스럽습니다
외제품이 판을치고 외국다단계회사는 게속들어오고 국내기업들도 뒤질세라 심지어는
인터넷다단계가 판을 치더군요
어떤분은 네트워크메케팅이 치세대 마케팅이니 21세기 마케팅이니 이야기하던데
정말 우습군요
이마케팅은 회사에 볼적에는 좋은 마케팅일수 있겠지만 소비자는 피해를 볼수밖에 없는
그런것입니다
요즈음은 다단계열풍이 몰아치면서 서민들사회에서는 서로를 믿지못하는 풍속이 생겨
났습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오래간만에 친구나 아는사람한테 전화가 오면 너 다단계하는구나 피라미드하는구나
하는생각도 들고 친구나 친지가와서 다단계를 안하게 되면 불신의 골이 깊어지더군요
40년전통의 암웨이도 네트워크이론도 현실과는 거리가 있는데 이게 어떻게 차세대
마케팅입니까
오늘도 다단계마케팅을 통해서 돈을 벌려는 회사는 무수히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왜냐구요 신문지상을 통해서 다단계회사의 매출을 보십시요
그런생각 안하겠는가
그많은 다다계마케팅업체가 소비자를 위해서 진정으로 사업을 할까요
아닙니다 부를누릴수 있다는 감언이설을 통해 소비자를 봉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왜 사람들은 이 진실을 모르는지 정말 안타까운 마음 말할수 없군요
이것도 우리사회의 책임도 크다고 생각됩니다 사회의 공정한분배 사회정의
땀흘려 일하는사람이 대우받지 못하는시대 상류층과 하류층의 뚜렷한구분
서민들만 당하는 고통분담 이모든것이 다단계마케팅에 뛰어드는 원인이아닐까요
진정으로 땀흘리는사람이 성공하는세상이 된다면 다단계 마케팅은 설자리가
없지 않겠습니까
마지막으로 안티피라미드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