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3호 9월
(1~4주 수업계획)
|
도형/수 |
-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구체물을 통해 기본 입체도형(정육 면체,원기둥,구)의 모양을 알고 그 차이점을 인지합니다. |
- 21~30 까지의 수를 알아보면서 수 개념을 익힙니다 | ||
비교/수 |
-2개의 사물의 속도/깊이/넓이/굵기두께의 비교를 통해 ‘~보 다 빠르다/느리다’ ‘ ~보다 깊다/얕다’ ‘ ~보다 굵다/가늘다’‘~보다 두껍다/얕다’의 비교급 어휘를 익 힙니다 | |
- 21~30 까지 10개씩 묶어세기 활동을 통해 몇십 몇을 익 힙니다 | ||
시간/수 |
-3가지 일의 차례를 알아보고 가장 먼저 일어난 일, 사이에 일어난 일, 가장 나중에 일어난 일을 다양한 문제를 통해 익히면서 3가지 상황에 대한 순서를 찾아보는 경험을 합니 다 | |
- 21~30까지 수를 세고 숫자를 읽고 쓰는 활동을 통해 21~30까지의 수개념을 익힙니다 | ||
규칙/수 |
- 다양한 요소로 AAB패턴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규칙을 익힙니다 | |
-21~30까지 수를 세고 숫자를 읽고 쓰는 활동을 통해 21~30까지의 수개념을 익힙니다 |
B4호 10월
(1~4주 수업계획)
|
분류/수 |
- 관련있는 것들끼리 분류하고 사물의 재질과 성질에 따라 재분류해보면서 눈으로 볼 수 없는 사물의 속성을 이해하는 경험을 합니다. |
- 1~20 까지의 수를 세고 숫자를 읽고 쓰는 활동을 통해 1~20 까지의 수 개념을 익힙니다 | ||
공간/수 |
- 3×3/ 4×4 위치 모사 활동을 통해 포괄적인 공간개념 을 인지하도록 합니다 | |
- 1~20 까지의 수를 세고 숫자를 읽고 쓰는 활동을 통해 1~20 까지의 수 개념을 익힙니다 | ||
도형/수 |
- 입체도형안에서 평면도형을 찾아보는 활동을 통해 입체도형 과 평면도형의 연관성을 알고 관찰력과 사고력을 기릅니다 | |
- 1~30 까지의 수를 세고 숫자를 일고 쓰는 활동을 통해 1~30 까지의 수 개념을 익힙니다 | ||
비교/수 |
- 길이/높이/들이가 다른 3가지 사물들 간의 차이를 대조해 보고 그 차이에 따라 순서 지어보는 활동을 통해 사물들 간 의 차이를 인식하며 최상급의 어휘 “가장 ~ 한”을 익힙 니다 | |
- 1~30 까지의 수를 세고 숫자를 일고 쓰는 활동을 통해 1~30 까지의 수 개념을 익힙니다 |
B5호 11월
(1~4주 수업계획) |
규칙/수 |
- 다양한 요소로 ABB패턴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규칙을 익힙니다 |
- 31~40까지 10개씩 묶어세기 활동을 통해 몇십 몇을 익힙니다 | ||
분류/수 |
- 관련있는 것끼리 분류하고 다시 다른기준으로 재분류 해보 는 활동을 통해 재분류를 경험합니다 - 분류한 것들을 분석하는 지적활동을 경험합니다. | |
- 31~40 까지의 수를 세고 숫자를 읽고 쓰는 활동을 통해 31~40 까지의 수 개념을 익힙니다 | ||
공간/수 |
- 3개의 사물 중 ‘가장 위/가운데/가장 아래 있는 것’ 을 아보는 활동을 통해 사물의 위치적 관계를 이해하는 경 험을 합니다 | |
- 31~40 까지의 수를 세고 숫자를 읽고 쓰는 활동을 통해 31~40 까지의 수 개념을 익힙니다 | ||
도형/수 |
- 입체도형 안에서 평면도형을 찾아보는 활동을 통해 입체도형과 평면도형의 연관성을 알고 관찰력과 사고력을 기릅니다. | |
- 41~50까지 사이의 수를 알아보면서 수개념을 익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