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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화경 녹취자료실 법화경 제2 방편품(方便品-3) 3월21일 방송법문 정리
無影樹 추천 0 조회 550 06.06.25 23:37 댓글 3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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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7.01 20:42

    첫댓글 사두 사두 사두 아누모다미! _()_

  • 05.07.26 10:18

    존재하는 모든 것은 전부 공으로 존재하는 것이고, 연기의 법칙으로 존재하는 것_()_

  • 05.10.08 10:18

    _()()()_

  • 작성자 05.10.29 11:27

    번뇌들이 다한 사람들이 부처님을 따라 다닐 자격이 있고, 부처님의 그런 시봉을 할 자격이 있고, 부처님의 천 이백 대중 가운데 들 자격이 있는 사람들이다....스님! 감사드립니다. _()()()_

  • 05.10.31 22:15

    五鈍使 ( 貪, 嗔, 癡, 慢, 疑 ) 五利使 ( 身見, 邊見, 邪見, 見取見, 戒禁取見 ) 10가지 근본煩惱가 다한 아라한들이 부처님을 따라 다닐 자격이 있고....._()()()_ 진여혜님 고맙습니다..

  • 05.11.10 19:54

    근본번뇌. 오둔사 .오리사. 수번뇌. 지말번뇌...큰스님으로 부터 너무 많은 재산을 상속받았습니다._()()()_ 보명님도 오고 계시겠지요..

  • 05.11.15 12:36

    근본번뇌. 오둔사. 오리사. 수번뇌. 지말번뇌....큰스님! 감사드립니다. _()()()_

  • 05.11.16 07:44

    _()()()_

  • 05.12.14 19:19

    근본번뇌 수번뇌.......큰스님 감사드립니다..._()()()_

  • 06.04.01 23:31

    인간의 삶은 중도적인 삶이고, 또 모든 존재는 중도적인 원리로 존재하고 있다...._()_

  • 06.05.20 09:55

    번뇌를 다한사람들이 부처님을 따라 다니 자격이 있고 부처님을 시봉할 자격이 있고 부처님의 천 이백 대중 가운데 들 자격이 있는 사람들이다. 나무관세음보살.. _()()()_

  • 06.08.25 13:11

    중도적인 삶이 인간으로서 가장 바람직 하고 정상적인 삶이다. 그래서 그 중도를 나는 깨달았노라! 인간의 삶은 중도적인 삶이고, 또 모든 존재는 중도적의 원리로 존재하고 있다.....감사합니다..._()()()_

  • 작성자 06.08.28 09:25

    "쾌락의 삶도 진정한 인간으로서의 삶은 아니고 고행의 삶도 또한 진정한 삶은 아니다. 나는 그대들과 헤어진 이후 보리수 밑에서 7일간 바로 선정에 들어가서 비로소 깨달았는데 중도의 이치를 깨달았노라.” ... _()()()_

  • 06.08.28 23:20

    중도적인 삶이 인간으로서 가장 바람직하고 정상적인 삶이다..._()()()_

  • 06.09.03 18:24

    좋은 가르침 감사드립니다..._()()()_

  • 작성자 06.11.29 21:21

    인간의 삶은 중도적인 삶이고 또 모든 존재는 중도적의 원리로 존재하고 있다... _()()()_

  • 07.03.04 21:32

    그 중도를 나는 깨달았노라. 인간의 삶은 중도적인 삶이고 또 모든 존재는 중도적의 원리로 존재하고 있다..._()()()_

  • 07.05.09 07:52

    ()

  • 07.05.15 09:58

    나무묘법연화경 나무묘법연화경 나무묘법연화경... _()()()_

  • 07.07.25 14:01

    마하반야바라밀()()()

  • 07.12.31 09:44

    _()()()_

  • 08.04.14 03:21

    마하반야바라밀 마하반야바라밀 마하반야바라밀......._()()()_

  • 08.12.12 15:19

    _()()()_

  • 09.01.15 16:18

    고맙습니다.

  • 09.05.15 11:48

    부처님이 깨달으신 후 최초의 말씀이 ; 나는 중도를 깨달았다.

  • 09.09.15 16:02

    근본 번뇌(五鈍使) = 탐(貪) 진(瞋) 치(痴) 만(慢) 의(疑) + (五利使) =신견(身見) 변견(邊見) 사견(邪見) 견취견(見取見) 계금취견(戒禁取見) ====>지말법회(隨번뇌)=20 隨煩惱 = (放逸), (懈怠), (不信), (婚浸), (無慙), (無乖),,(無慙), (無乖), (憤), (覆), (아낄 간), (嫉), (惱), (害), (恨), (諂), (狂), (攪), (睡眠), (悔)

  • 10.02.13 08:34

    번뇌... 탐진치만 번뇌가 아니군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_()()()_

  • 13.03.21 13:57

    초전법륜경--"나는 중도를 깨달았다"
    -베나레스 녹야원에서 5 비구를 상대로 한 최초 설법
    --中道大宣言

  • 13.03.21 13:58

    空=緣起=中道

  • 13.03.21 14:02

    다섯 가지 무거운 번뇌 五鈍使
    ;탐 진 치 +교만심 慢 +의심 疑

  • 13.03.21 14:08

    惡見=다섯 가지 날카로운 번뇌 五利社
    ;身見
    ;邊見
    ;邪見
    ;見取見--나쁜 견해를 옳다고 생각하는 것
    ;戒禁取見--외도의 계율을 불교의 계율로 생각하는 것

  • 13.03.21 14:09

    五鈍使+五利使
    =10 근본 번뇌

  • 13.03.21 14:25

    隨煩惱=支末煩惱
    ;放逸
    ;懈怠

    ;불신
    ;혼침
    ;도거
    ;無慙--현재의 잘못을 뉘우 치지 않음
    ;無乖--과거 잘못을 뉘우치지 않음
    ;憤
    ;覆--자기의 잘못을 덮는 것
    ;간--인색한 것
    ;嫉
    ;惱
    ;害
    ;恨
    ;諂
    ;狂
    ;攪
    ;수면
    ;悔

  • 16.10.21 21:24

    나무묘법연화경, 나무묘법연화경, 나무묘법연화경_()()()_

  • 17.07.08 16:37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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