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포마을 농촌체험 소풍 - 서산 예천초등학교 1학년 4개반 126명
4월 28일 (금).. 서산예천초등학교 1학년 4개반 126명의 어린이들이 농촌체험소풍을 회포마을로 왔습니다. 길가에 활짝핀 벚꽃들이 마을을 찾은 어린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해 주고, 농사일에 바쁜 마을 주민들도 방문한 학생들을 친손자, 손녀와 같이 사랑스런 마음으로 반갑게 맞이해 줍니다.
서산시 예천초등학교를 출발하여 9시 30분 회포마을에 1학년 학생들이 도착을 했습니다. 4개반으로 나누어 먼저 1반은 덩커덩 회포관광열차를 타고 시골6개정거장 유례체험을 나섭니다. 최근명 체험위원장님께서 재미있는 각 정거장의 유례이야기와 함께하고, 홍윤표 정보화 위원장님께서는 안전하게 관광 열차를 운행하여 주시고, 학생들의 즐거운 체험을 함께 떠납니다. 학생들은 비포장 도로를 달릴 때 흔들리는 즐거움도 체험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나머지 3개반 학생들은 벚꽃이 활짤 핀 마을 안길을 돌아 파크공 체험을 위해 전원 골프장으로 향합니다. 전원골프장에 도착하여 넓은 잔디밭에서 한 반은 친구가 말이 되는 윷놀이 게임을 합니다. 남녀 학생으로 나누어 게임을 하는데, 이긴 팀에게 주어지는 맛있는 간식을 차지하기 위해 열심히 응원도 합니다. 말판은 친구들이 말이 되어 이동을 하고, 남은 친구들은 한명씩 모두 윷을 던져 게임에 모두 참여합니다. 다른 팀은 전원 골프의 주 체험인 골프 체험을 합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플라스틱 스틱으로 체를 만들고, 공도 가벼운 파크공으로 사용합니다. 직접 선수가 되어 친구들과 게임을 하면서 쉽고 재밌게 골프를 접합니다.
또 다른 한팀은 폭신한 골프장 천연 잔디위에서 즐거운 축구 놀이를 즐깁니다. 청백팀으로 나누어 넓은 잔디 밭을 뛰어다니며 땀도 흘리고, 폭신한 잔디위에 뒹굴기도 하면서 즐거운 게임을 즐깁니다.
어렇게 4개반 학생들이 모두 시골정거장체험, 윷놀이, 파크골프체험, 축구게임 까지 모두 4개 체험을하고 마무리를 합니다.
점심으로 부모님이 맛있게 준비해 주신 도시락을 잔디밭위에 앉아 먹고, 회포마을의 즐거운 체험을 마무리 한 다음 2시에 학교를 향해 회포마을을 출발하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