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방송대 국문과 국어연구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국어학 파고들기 [시빌]과 [심뉵]
박우진 추천 0 조회 894 05.07.05 12:36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05.11.22 04:42

    첫댓글 1. ‘십육’의 ‘육’은 원래 한자음이 ‘륙’입니다. ’십+륙’이 비음화를 겪어 [심뉵]으로 발음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십’과 ‘육’은 각각 별개의 단어로서, 분리성이 인정되기 때문에 표기는 두음 법칙을 반영하여 ‘십육’으로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