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감 전용車 2대…`예산 낭비' 6천억원의 부채를 안고 있는 서울시 교육청과 이를 견제해야 할 시교육위원회가 교육감과 교육위 의장의 관용 차량으로 배기량 3000㏄급 이상 고급 승용차를 2대씩이나 보유하고 있어 `예산 낭비'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사진은 교육위의장 차량(위), 교육감의 차량(아래). (서울=연합뉴스)
18일 뉴욕 증시 거래장에서 거래인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 모습. 18일 뉴욕 증권시장의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기업실적 기대와 경제지표 호조 등에 힘입어 전일보다 42.02포인트 상승한 사상최고치인 11,992.04로 장을 마감했으며 장중 한때 처음으로 12,000선을 돌파, 12,049.03까지 올라 또 하나의 기록을 수립했다.(AP=연합뉴스)
19일 오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06~2007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개막전 서울삼성 대 부산 KTF 경기 식전행사에서 중국기예단이 접시 묘기를 선보이고 있다.[굿데이 뉴스=김종원 기자 ] < Copyrights ⓒ 굿데이뉴스 / 굿데이 E&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제공 서울대공원 / 천연기념물 330호이자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으로 지정된 수달이 국내 동물원에서는 처음으로 번식에 성공해 18일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에서 첫 세상구경을 했다. 새끼 수달(오른쪽)은 8월 16일 태어났지만 그동안 굴 속에서 바깥으로 나오지 않고 어미 수달의 보살핌을 받았다.
[로이터] 18일(현지시간) 영국 자연사박물관과 BBC 방송의 야생동물 전문지가 공동 주최한 '올해의 야생동물사진가' 공모전에서 '환경 속의 동물들'(Animals in their Environment) 우수작으로 선정된 Goran Ehlme의 작품 '침전물 속의 동물'로 그린란드 북동 해안에서 해마가 조가비를 먹고 있는 모습이다. [로이터]
하버드대 스미스소니언 천체물리학센터가 18일 안드로메다 은하의 내부 깊숙한 곳에 있는 우주 먼지 고리를 발견했다. 안드로메다 은하의 원 반과 교차한 상태로 있는 우주먼지 고리(네모 표시 부분)는 2억1,000만년전 부근에 있던 왜성은하가 결합한 흔적이다. 미 항공우주국(NASA) 의 스피처 우주망원경이 관측한 사진이다. (NASA=AFP연합뉴스)
[뉴시스]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여성들에게 희망을 전하며 세계 곳곳을 물들이던 핑크색 불빛이 19일 서울시청을 밝혔다. 서울시가 (사)대한암협회, 유방암환우회와 함께 유방암의 예방을 위해 '유방암 의식 향상을 위한 핑크불빛 밝히기' 행사를 실시한 것.
이날 행사에는 유방암 관련 전문의 상담, 핑크리본 달기와 핑크불빛 조명 점등식, 재즈 보컬 나윤선 및 6명의 남자 연주자들의 아카펠로 공연, 유방암환우회 콘서트, 서울대의대 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열렸다. 한편, 10월은 전세계가 지정한 '유방암의 달(Month of Breast Cancer Awareness)'로 매년 각국의 수도를 중심으로 유방암 의식향상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뉴시스】
북한의 핵실험으로 국내외가 어수선한 가운데 고 이승복 군을 기리는 '제38주기 이승복 추모제'가 19일 강원도 평창군 운두령 계곡에 위치한 이승복 기념관에서 주민,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고 이승복 군의 형 학관씨 내외가 잔을 바치고 있다. (평창=연합뉴스)
한.일 산악인, 한라산 단풍 산행 한국과 일본의 등산 애호가들이 19일 오전 제주시 어리목코스를 통해 한라산 단풍 산행에 나서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관광공사, 일본 마이니치신문사가 공동 주최하는 제4회 한.일 친선 한라산 트래킹대회에는 모두 500여명이 참가했다. (제주=연합뉴스)
리조트업체 동계오륜 후원금 기탁 ㈜용평리조트, ㈜보광휘닉스파크, ㈜성우리조트, ㈜한솔오크밸리 등 강원지역 4개 리조트업체 각 대표 등은 19일 오전 2014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 집행위원장인 김진선 도지사(사진 가운데)를 만나 각각 3억원씩 총 12억원의 2014평창동계올림픽 유치 후원금을 2014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에 기탁했다. (춘천=연합뉴스)
안전을 위해 1972년 8월 북한산 비봉(해발 556m)에서 글자 그대로 뿌리째 뽑혀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옮겨진 신라 진흥왕 북한산 순수비가 다시 비봉 정상에서 사해(四海)를 조망하게 됐다. 사진은 19일 오전 북한산 비봉에서 열린 북한산 순수 복제비 제막식에서 유홍준 문화재청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첫댓글 다양한 볼거리... 친구야 고마워 그대를 26동기회 '등산 레저 팀장'으로 명하노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