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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27일(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게임 오류 수정, 신규 이벤트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일부 변경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보다 정확한 안내를 드리기 위하여
공지 안내가 지연되었습니다. 약속드린 일정 내에 안내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10/27(수)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유물 소환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유물 소환 입장 방법]
- 메인 화면의 메뉴(≡) → 유물을 터치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유물 소환 방법]
- 유물 목록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 후 골드를 소비하여 유물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최대 5개까지 가능)
- 아이템을 2개 이상 선택한 경우 소환 시 황금 유물 동전을 소비합니다.
- 소환 시 유물 목록에서 내가 선택한 아이템과 무작위로 선택된 아이템이 일치하는 경우에만 해당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획득 가능 아이템]
- 아이템 수집에 등록할 수 있는 유물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 유물 아이템 외에도 부가적으로 다양한 등급의 장비 아이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유물 탭 우측 상단의 획득 가능 목록 터치 시 상세한 획득 가능 아이템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획득한 아이템은 귀속 상태로 지급됩니다.
[황금 유물 동전 아이템 사용처]
- 다중 선택 유물 소환 시 사용됩니다.
· 황금 유물 동전은 제작, 캐시샵, 던전 등에서 획득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툴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물 소환 도전 성공 시]
- 소환에 성공한 아이템은 가방으로 지급됩니다.
- 일부 아이템은 강화 및 아이템 수집 재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유물 소환 도전 실패 시]
- 유물 소환 시 선택한 아이템이 아닌 다른 아이템이 소환되었을 경우 '마법의 유물 가루'를 획득합니다.
- 유물 소환 실패로 획득한 유물 가루는 [제작]→[소모품] 탭에서 유물 상자 아이템 제작에 사용됩니다.
[유물 강화석]
- 유물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유물 강화석이 추가됩니다.
· 유물 강화석은 유물 아이템 분해, 제작, 던전(난쟁이 비밀 통로)에서 획득 가능합니다.
· 기타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물] 가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추후 안내될 예정입니다.
2. 캐릭터 신규 능력치가 추가됩니다.
· 기타 저항 수치를 포함하여 상태이상 저항은 80%까지 적용됩니다.
Ex) 상태이상 저항+기절 저항 합산 시 최대 80%까지만 적용됩니다.
3. 거점 지배자 및 지하 감옥 보스 등장 구역이 [무법] 지역으로 변경됩니다.
- 미드가르드 대륙의 거점 지배자 등장 구역은 [안전] 지역으로 유지됩니다.
- 무법 지역에서는 PK 페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4. 미미르의 샘물 구매 재화 및 구매 방법이 변경됩니다.
- 미미르의 샘물 구매에 필요한 재화가 골드로 변경됩니다.
- 미미르의 샘물은 캐시샵에서 일정 횟수만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마을 내 소모품 상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Ⅱ. 기타 개선 및 추가 사항
1. 월드맵 내 핫타임, 대륙 침략자, 로키의 그림자 등장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추가됩니다.
- 이벤트 및 콘텐츠 진행 시 월드맵 좌측 상단에서 UI가 노출됩니다.
- 노출된 UI 터치 시 관련 탭이 노출됩니다.
2. PvP 중 게임 클라이언트를 종료할 수 없도록 개선됩니다.
- 게임 종료 알림에서 확인 버튼이 비활성화됩니다.
* PvP 중 다른 형태로 게임을 강제 종료하는 현상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개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3. 브루탈 상태에서 경험치 복구에 필요한 재화 비용이 조정됩니다.
- 다이아 복구 비용 전반적으로 감소됩니다.
- 복구 비용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복구 비용 구간은 총 10단계입니다.)
- 무료 경험치 복구 횟수 충전 시, 다이아 복구 비용 구간도 초기화됩니다.
4. 학살 점수 증감 규칙이 일부 조정됩니다.
- 동일한 유저를 여러 번 처치할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기 전까지 학살 점수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학살 점수를 감소시키는 기준이 완화됩니다.
5. 무법 지역의 장소 저장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 성채를 제외한 필드의 무법 지역에서 은총의 순간 이동을 위한 장소 저장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6. 길드 관련 UI가 개선됩니다.
- 2줄 이상의 공지사항 등록 시 레드닷 알림 표시와 함께 공지사항 스크롤이 펼쳐져 노출되며,
확인 이후에는 공지사항 스크롤이 접혀 노출됩니다.
- 길드 던전 입장 회수 모두 소진 시 길드 던전 탭에 레드닷(알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7. 일부 스킬의 사용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버서커: 받아치기, 내려찍기
- 팔라딘: 방패 던지기
8. 퀵슬롯에 등록한 아이템의 사용 규칙이 개선됩니다.
- 퀵슬롯에 등록한 아이템은 [캐릭터 귀속] → [귀속] → [거래 가능] 아이템 순으로 사용합니다.
- 잠금 상태의 아이템은 퀵슬롯에 노출되는 아이템 개수에 합산 및 사용되지 않습니다.
9. 일부 지형이 변경 및 개선됩니다.
- 지하 감옥 7층의 점프가 가능한 절벽 주위에 광원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알브하임 공허의 평원 지역의 일부 지형이 변경됩니다.
- 알브하임 타락 협곡 지역의 일부 지형이 변경됩니다.
10. 기간제 아이템 관련 표기 개선
- 착용 상태인 기간제 아이템에 기간제 아이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기간제 아이템의 사용 기간이 아이템 아이콘에 표기됩니다. (시계와 같이 점점 검게 가려집니다.)
- 아이템 툴팁 내 기간제 아이템의 남은 기간이 표기됩니다.
11. 던전 내 드랍 아이템 조정
- (신규) 그림자 성채 던전 내 황금 유물 동전, 유물 동전 파편 아이템 드랍 확률이 추가됩니다.
- (신규) 일부 파티 던전의 주요 획득 보상 리스트 내 유물 주머니 아이템 드랍 확률이 추가됩니다.
12. 일부 아이템의 옵션이 조정됩니다.
- 룬 귀걸이 아이템에 신규 옵션(PvP 모든 대미지 3%)가 추가됩니다.
13. 채팅창에서 타 플레이어의 캐릭터명 터치 시 노출되는 팝업에 해당 플레이어의 길드명이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14. 전설 탈 것 신팍시의 기본 사이즈가 조금 커집니다.
Ⅲ. 오류 수정 사항
1. 스킬 및 전투 관련 오류가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사용하지 않은 스킬에 쿨타임이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예약 상태인 스킬이 사용 조건에 맞지 않더라도 사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처치 직후 연계 스킬 사용 시 대미지 피해를 정상적으로 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탭에서 아크 메이지의 낙뢰 스킬 설명 내 일부 아이콘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탭에서 세인트 섬광 폭발 스킬 설명 내 타 스킬의 설명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동 사냥 상태에서 힐 스킬이 수동으로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철옹성, 섬광 폭발, 낙뢰 스킬북의 툴팁 내 스킬 설명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탭 내 자동 사용 스킬 5초당 평균 MP 소모량 수치에 연계 스킬의 MP 소모량이 합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잊혀진 거인의 동굴] 펜리르의 메인 타켓이 적대치와 관계 없이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콘텐츠 관련 오류가 수정됩니다.
- 파티 던전 매칭 시 간헐적으로 비공개 파티에 참여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림자 성채 던전에서 게임 강제 종료 후 재접속 시 필드가 아닌 그림자 성채 던전에서 접속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림자 성채 던전에 입장하였으나 동일한 던전의 입장 탭 내 이동 버튼을 계속하여 선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할라 대전 입장 동시에 다른 월드로 이동 시 약 1초간 주변이 어두운 맵으로 잠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UI 관련 오류가 수정됩니다.
- 길드 로비 채팅창에 낙하로 인한 캐릭터 사망 알림이 노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같은 길드원이 아닌 친구를 즐겨찾기하였으나 월드 맵과 미니맵에 즉시 반영되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메인 화면 좌측의 월드 보스 등장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맵에서 니다벨리르 월드 최상단에 위치한 얼음 호수로 지상 이동 시 캐릭터 위치 화살표 노출 오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맵에서 니다벨리르 월드의 일부 지역으로 지상 이동 시 이동 경로가 일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니다벨리르 월드 맵 내 간헐적으로 요툰하임 진입 포탈 아이콘이 일부 잘려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을 의뢰 진행 중 특정 조작 시 남은 이동 거리 UI가 잘못된 위치에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할라 대전 내 순위 리스트 툴팁에서 스크롤 후 클래스 변경 시 순위가 정상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PC 버전의 조작키 탭에 진입 중 Esc로 탭을 종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PC 버전 창모드로 플레이 중 월드 맵에서 니다벨리르 월드의 발두르의 광휘 벼랑 지역 터치 시 발두르의 이름이
일부 잘려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PC 버전에서 몬스터 처치 순간 백스페이스 입력 시 잠시 동안 골드 및 경험치 획득량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탈 것 또는 아바타 확정 탭에서 교체 진행 시 간헐적으로 교체 확인 팝업이 반복 노출되며 실제 교체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맵의 끝 경계선 근처에서 재접속 후 월드 맵 오픈 시 정상 노출 범위를 벗어난 지형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드가르드의 마나하임 마을로 귀환 또는 빠른 이동 시 간헐적으로 상인 이동 UI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기타 오류가 수정됩니다.
- PK 기록 내 경계 대상 접속 기록이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탈 것 합성 탭에서 상위 등급의 탈 것 1개 등록 후 자동 등록 선택 시 일반 등급 탈 것으로 교체 선택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가 이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은총의 순간 이동을 여러 차례 반복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 내 실제 획득 불가능한 더미 데이터 아이템 항목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자동 장착 시, 전투력이 낮아지는 아이템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장비 아이템이 장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기기에서 접속 알림창을 Esc로 닫을 경우 접속이 완전히 끊어진 상태에서 캐릭터가 잔존해 보이는 것처럼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방치 모드 진입이 불가한 수영, 공중 탈 것 탑승 등의 상태에서 방치 모드 진입 시도 후 실패 시 캐릭터 이동 및 조작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Ⅳ. 신규 이벤트 진행
1. 가을 단풍 14일 출석 이벤트
2. 가을 단풍잎 교환 이벤트
3. 할로윈 호박 보스 처치 이벤트
4. 공허 소환체 교환 이벤트
5. 오딘 14일 출석 보상 개편 이벤트
· 정기 점검 후 이벤트 공지가 안내될 예정입니다.
Ⅴ. 기타 변경 사항
1. 판매 종료 상품
- 빛나는 3종 소환 패키지
- 빛나는 룬 소환 패키지
- 초호화 스킬 강화 패키지
- 찬란의 탈 것 소환 패키지
- 미미르의 샘물 패키지
- New 15일 데일리 미미르의 샘물
- 대형 미미르의 샘물
· 다이아 및 마일리지로 판매되던 대형 미미르의 샘물은 판매가 종료되고,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미미르의 샘물 스텝업 1~5가 새롭게 판매됩니다.
· 미미르의 샘물은 캐시샵 이외 마을의 소모품 상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Ⅵ. 신규 상품 추가
1. 신규 패키지 상품
· 오딘 패스 [시즌 5] 프리미엄/무료 보상 획득 기간: 10월 27일(수) ~ 11월 10일(수) 08:00 (기간 만료 시 획득 불가)
· 오딘 패스 [시즌 5] 아이템 수집 효과 적용 기간: 10월 27일(수) ~ 11월 24일(수) 04:00 (기간 만료 시 수집 효과 삭제)
2. 변경 패키지 상품
· 점검 완료 시 기존 구매 제한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3. 구매 재화 변경/ 추가 상인 판매 상품
지금 아바타 뽑는것도 일반에서 고급도 10~20퍼도 안되네요;;; 확률 까놓고는 그대로 안하시나..
조만간 게임관련 검사기관도 만들어서 경고주게끔 해야지 원..
에휴.. 사람들 떠나겠네.. 괜히 과금해서..
contact@kakaoga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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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 남궁훈, 조계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 알파돔타워 1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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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전화하고 메일 보냅시다 팩스가 직빵이겠네요..
확률을 기제만 했지 왜 안따르는겁니까
하 의원은 “국회도 게임 업계가 법을 위반하면 확률적으로 처벌하고, 그 확률은 공개하지 않도록 법을 통과시킨다면 과연 환영해줄지 의문이다”라며 “그동안 산업 보호라는 허울 좋은 명분에 숨어 소비자를 우롱한 대가를 한꺼번에 치러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2021년 3월 16일
국회의원 하태경
[별도 첨부] 확률형 아이템 확률 조작 의혹과 관련한 조사 요구의 건
[출처] [보도자료] 하태경, “5대 악덕 게임의 확률 조작 의혹 조사 결과 공개…1등 없는 로또가 또 있었다!” (21-03-16)|작성자 하태핫태 하태경
흠.. 엔씨좀 주워담아볼까??
나락 고속도로 탈라고 발악을 하네 ㅋㅋㅋㅋㅋ 카겜 머가리가 텅비었나 진짜 ㅋㅋㅋㅋㅋ
이렇게 민심이 개떡인데도 꾸준히 이딴거내놓는거는 조만간 없어지겠네 오딘
유물.. 아무래도 마을의뢰처럼 내가 선택한거 제외한 허접이만 주는 것 같네... 장난질도 어느정도지.. 멍멍이베이비들
적당히좀 하자;; 적당히좀; ;유물 뭐냐.. 어떤 쓰래기 대가리에서 나온거야.. 그냥 리니지 뺏긴거임?
유물패치 = 빠칭코로 빠칭코로코로~~~~
도대체 이딴 패치를 왜 한거임? 리니지 W 가라고 등떠미는거임? 수천만골드써서 전투력 100도 못올리고 쓰레기만 잔뜩나오는데 누굴위한 패치임? ㅋ ㅋ ㅋ
운영자님들 !!!!!
리니지 따라가나? 이런 쓰레기같은 유물 이거 뭐지? 망하고 싶은건가? 시한부 겜 만들고 싶은가봐~~
거지같은 확률에 골드만 녹이는 이런, 하찮은 아이디어는 누구생각 이신지?
점검에 점검 거듭해서 내놓은게 이런거였음? 고객소리 좀 들읍시다 !
이겜에 한숨만 늘어나는 유저가 늘어 나는거 못느끼시나요?
돈 많이 버셨어요? 이제 게임 던지는 건가요?
게임운영은거지같이하면서 지금하는행태가 엔씨따라가고있는기분 나만드는걸까
예전다음게임에부모님명의폰으로진짜오래전에게임을했었나본데..오디가입하고접속할때내명의폰으로가입했고 게임하다가난데없이보호조치걸어버리고 내폰으로는인증도안되고 부모님명의폰겨우 인증받아서 보호조치풀려니..부모님카드가있어야된단다...카드없다 게임하지말란다...진짜뭐같은운영하네 ..어머님명의폰으로인증해도..카드로풀어라는데어머님카드안쓰신다 ...게임하지말라네..이런개떡같은 보호조치는누가걸라고한거고 지금내명의폰카카오페이 카드 휴다폰인증다받아도본인아니라고 안된다는게말이되냐고 그리고 오딘카톡으로접속했고카카오게임즈로한거같은데 왜다음에옛날아이디가있는지도모르는데서 난데없이인증하라는건지 이게말이된다보냐 운영자..게임이딴식으로운영하니 유저가다떠나는거다 나도 개같아서 안한다 게임인증하나받을라고부모님카드만들려고모시고가서 카드만들어서인증해야겠나..이뭐같은운영진들아 게임안한다 다시할일없으니 그냥삭제하고살께 쓰레기운영게임사야
유물 주는것도 없고만 여기도 nc처럼 적폐로 가는거냐?
갈수록 젓같이 패치하고있네
유물 강화 젓같이 안되넹...이걸만든 세끼 사람세에끼냐 ㅡㅡ
오딘 유물은 재미도 없고 안그래도 모자란 골드에 고통받는데 어떡하라고 이런걸 기획했는지 실망스럽네요 정녕 이게 재밌을거라고 생각했는지 유물도 더럽게 정 안가게 생겨 할맘 뚝 떨어짐다
마을의뢰처럼 좋은 템은 쏙쏙 빼고 개그지같은 것만 줄 것 같아 난 유물 안할란다.
이 야비하고 치졸한 운영진들아.
마을의뢰는 노가다해서 훈장이라도 얻고 그지같은 템, 골드라도 노력한 만큼 받기라도 하지..
이건 쌩 돈 80,000골드 쳐 들여서 개그지같은 템을 사고 싶겠냐?
어제 딱 세 번 해보고 감잡음.
에라이 이 일제시대 일본 순사보다 더 악질한 사람들아~
그냥 빠찡고 게임을 하나 맹글지 그랬냐?
마을의뢰처럼 좋은 템은 쏙쏙 빼고 개그지같은 것만 줄 것 같아 난 유물 안할란다.
이 야비하고 치졸한 운영진들아.
마을의뢰는 노가다해서 훈장이라도 얻고 일반템, 골드라도 노력한 만큼 받기라도 하지..
이건 쌩 돈 80,000골드 쳐 들여서 개그지같은 템을 사고 싶겠냐?
어제 딱 세 번 해보고 감잡음.
에라이 이 일제시대 일본 순사보다 더 악질한 사람들아~
그냥 빠찡고 게임을 하나 맹글지 그랬냐?
옛날에 친한친구가.. 소소한 일탈을 하면 그저 삶의 하나의 과정이라 생각해서
같이 즐겨주고 언젠가는 알겠찌 하고 그냥 넘어갔어 왜냐하면 소소한 일탈이니까.........
근데 그 친구가 큰 일탈을 할뻔한적이 있어서 화를 낸적이 있어요... 왜냐하면 그건
그 친구의 삶 자체를 망가트릴수 있으니까요.. 오딘하면서 그래요 선을 넘은것 같은
느낌들어 화가 났고 답답했음 그걸 알아줫으면 하고 오딘이.....
유물 쓰레기... 흰템중에서도 재료만 ㅋㅋㅋ 높은 등급은 왜 끼어 넣어놨냐??? 하는짓이 리니지 망할때 분위기 따라가네
유물 내가 3천만원 돌렷걸랑 횟수로 따지면 350번 정도대는데 결과보면 99.9% 흰템나오고 0.1% 녹템나오고 파템유물 딱한번 나왓다 이게 말이대냐 결과값이 이런데 누가 유물 컨텐츠를 하겟니 진짜 이건 좀아닌거같어 미미르 보상도 좀 이해가안대는데 미미르 다야로 사서 게임한걸 왜 보상을 해주는거야? 그 사람들은 미미르 빨면서 렙업 오지게하고 남들보다 앞서나가려고 투자한건데 미미르 골드로 파니까 보상을 해준다? 그럼 미미르 안삿던사람들은 개호구된거 아니야? 미미르 삿던사람들은 이득볼거 다보고 보상도 개꿀받고 ㅋㅋㅋㅋ 많이 좀그렇다..ㅅㅂ
오토 잡을 생각은 안하고 구드벨 위그드람 이랑 경매장 시세떨어지는거봐라 신규유저 들어오면 돈 뭘로 벌고 템을 사라는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자 생각없는 패치네
구드벨 위그드람으로 스펙 올리거나 기존아이템 써서 뭘어떻게 해서 라도 경매장이 활발한데 경매장이 죽으니깐 뭐 할만하겟나 오토 잡아라 오토잡아야지 경매장이 살지 어떻게 운영진이 대학 나온사람인지 궁금하네 대가빠리 어떤생각을 하고있으면 게임 이해도가 1도 없너
등업좀
드업좀 겁나 복잡하네
등업 등업
유물 관련해서 건의합니다.
가방에 담을 수 있는 기본량은 100개로 그대로인데
유물 및 소환체 추가로 인해 가방이 꽉차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 대한 고민은 해보셨는지요?
추가적으로 유물이든 소환체든 진행하려했다면 가방의 기본량을 늘려줬어야 하지 않을까요?
다이아로 늘리라는건 결국 현질하라는 것으로 인식이됩니다만...
이 문제에 대해 깊은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
리니지 초창기 멤버로 많은 경우들을 지켜본 바, 유지비용이나 투자비용에 대한 회수 차원에서 유저들의 현질이 필요하다는건 어느 정도 감안하지만 유물과 같은 말 그대로 복권맞추기식 운영은 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그러한 일을 진행할 때에는 유저들의 입장에서 어떤 점들이 문제가 될지도 고민해봤으면 좋겠습니다.
리니지w 글로벌 버전이 이제 곧 출시된다는데 심각하게 게임 운영에 대해 고민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업데이트는 소환권11 받는날 다들전설 뽑아보자 조코오~~~
유물패치는 스레기중의 스레기패치!!!겜을 도박장으로 만들거면 환불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