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이렇게 소비자들의 어려운것들을 명쾌하게 답변해주는곳이 있다는것에 안도하며
노력하시는 소비자연구원님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아래 내용들과 비슷한 상황이지만 다시한번 확인하고 대응방법에 대한 도움을 요청하려 글을 씁니다
저희는 약 5년전에 제이엠 글로벌에서 홍보전화를 하면서 정수기가 당첨됐다 하면서
필요한날 받으라하고 설치를 해준다 해서 받았습니다.
그런데 설치하면서 렌털비까지 요구하고 설치비도 비싸게 요구해서 되돌려 가져갈것을
요청했으나 회사측에서 일년치 관리비를 선불로 내면 저렴하게 해주고 설치비도 무료로 해서
사용하게 됐습니다
물건을 받고 6개월간은 꾸준하게 관리를 받아 왔는데 그 이후 연락도 없고
연락을해도 받지를 않아 필터교환이나 관리가 안돼 그냥 방치를 해두었습니다
(아마도 그때 부도기간이었지 않나 생각됨)
그 이후 몇개월후 휴먼측에서 사람이왔기에 그동안의 관리소홀로 정수기 사용도 하지않고
필요치 않아 가져가라 했으나 휴먼측에서 말하기를 이미 부도가 났기 때문에 자기네가
가져갈수없고 반복되는말로 우리것이 되었으니 계속적인 관리만 해주겠다는 말을 했습니다
그래서 또 관리를 받기로하고 쓰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두차례정도 관리를 받았지만 그이후 또 오지도 않고 연락도 없고
우리는 이사를 가게되어 그사람들의 말만 믿고 정수기는 우리것이 된줄알고
보관하던중 한참후에 전화가 왔습니다...
그런데 한참후에 또 전화가 와 관리를 하라하기에
가져가라 했지만 가져갈수는 없다고 하니~~~~~~
결국 정수기를 둘데도 없고 이리굴리고 저리굴리고
쓰레기가 되어 버렸는데...
이제와서 정수기값을 달라고 양수금 청구 통보를 해오니
황당할수 밖에 없네요....
저희는 위 내용을 전화상으로만 대화했기에
자료로 남은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고객번호:10083060200087
모델명:JMS-2011L
반환여부:미반환
청구금:1,346,912
참 황당한 금액을 통보 받았습니다
답변을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상담관련된 내용에 글을 쓸수없어 부득이 이곳에 글을 올렸습니다...죄송합니다
저두 제이엠때문에 상담드렸더니 일단 위앤미측에 내용증명을 보내라고 하네요 빨리 보내세요
기기는 잘 보관하고 계시고, 네이버에 위~ 에 관련된 카페가 있으니 찾아보세요.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