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 대리점 김선호 과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비는 현대 대형 디젤지게차 플레그쉽모델인 70/80D-9V 70D-9VB 시리즈 입니다
현대지게차 대형지게차
70D-9V와 80D-9V, 70D-9VB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대지게차 70/80D-9V 70D-9VB는 친환경, 강력한 성능으로 업계 선두를 달리는 대표적인 디젤지게차 입니다.
현대 7톤 70D-9V는 친환경, 친경제적인 엔진을 장착하고 로드 센서형 유압 시스템과
엔진의 다운 사이징으로 연비를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국내 배기가스 규제 STAGE5 충족 높은 연비로 친환경과 TCO(총소유비용) 절감 2가지 목표를 동시 달성했습니다
친환경,친경제적인 엔진 현대(HMC) D4CC 엔진
D4CC는 배기가스 규제 STAGE 5 충족과 에너지 효율과 경제성을 고려, 내구 신뢰성이 검증된
현대 산업용으로 업 그레이드 하여 신규 개발한 친 환경 엔진이며, 기존의 후처리 장치에
DPF가 추가됩니다
| 70/80D-9V | 70D-9VB |
정격출력(Ps/rpm) | 110/2,200 | 74.6/2,200 |
후처리장치 | DOC+SCR+DPF | DOC+DPF |
(70D-9VB 엔진은 요소수SCR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획기적인 경제성과 내구 신뢰성
토탈 운영 경비(TCO)의 획기적인 절감 과 다운사이징 엔진 조합으로연비가 약 18.5%~23% 향상 되었습니다
도로 주행 비중이 높은 작업현장일수록 연료비 절감 효과가 확대 되었습니다특히 향상된 연비성능은 장거리 이동이 많은 임대업종(영업용지게차사장님)의 경쟁력을 높여 드립니다
업그레이드 된 TCU가 탑재된 ZF 3WG94(ZF3단트랜스미션) 트랜스 미션
-70/80D-9V
-응답성 향상 및 비 접촉식 변속 레버 적용
-유럽의 안전기능 규제 만족을 위한 한층 업 그레이드 된 사양
편 하중 작업 모드에 강한 현대사이트솔루션의 뉴 - 드라이브 액슬
무른 지면, 코너링이 많은 곳, 가로 길이가 긴 화물 작업에 적합하도록
차동장치와 종감속 기어의 강성을 확대하여 개발된 중대형 지게차 전용 액슬 입니다
3단 마스트의 넓은 작업 시야 - TS 마스트
통상 3단 마스트는 중앙의 1차 실린더로 인해 전방 시야 확보에 다소 에러가 있었습니다
3단 TS 마스트는 1차 실린더를 좌우 측면으로 분리 배치하여 보다 넓은 시야를
확보해 드립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물류 현장의 안전, 완전한 실뢰성으로 뒷받침 합니다
현대지게차 70/80D-9V 70D-9VB는 운전자와 작업 현장의 안전을 위해 기본 안전 기능과 스마트한 안전 기능을
강화하여 두 배의 안전을 제공합니다.
자동 주차 브레이크
엔진을 끄거나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OPSS) 작동 시, 주차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동작하여
운전자의 주차 브레이크 레버 미조작으로 인한 안전 사고를 완전 방지합니다
또한, 엔진 가동 중 주차 브레이크 조작이 필요 시, 전용 버튼으로 작동/해제가 가능합니다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 - OPSS
엔진 가동 또는 정지 시, 운전자가 좌석에 앉아 있지 않는 상태에서의 주행 또는 마스트 작업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비정상적인 운전중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불가능하여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의 예방이 목적입니다
최고 주행 속도 제한
사용 장소의 안전 속도에 맞게 최고 주행 속도를 설정 가능하여 제한 속도 초과로 인한 안전 사고가 에방됩니다
최고 속도를 제한하여도 등판 성능과 마스트 작업 성능은 제약없이 최고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어떤 조건에서도 변함없는 편의성으로 작업의 능률을 한 차원 높여갑니다
운전의 편의와 거주성이 대폭 향상된 NEW 캐빈
-단일 곡률 전면 유리 - 모서리 외곡 현상 및 내구성 향상
-통 유리 구조 사이드 도어 - 측면 시야 향상
-운전석 소음 1.5~6.7dB 감축 및 음질 개선
현대지게차의 또 한가지의 장점은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한 시인성입니다.
기존 지게차 운전 작업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를 통해 실내 작업 레버와 함께 운행시 안전과도 직결 되는 시인성을 높여,
작업자의 작업 능율과 안전까지 둘 다 잡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업무에 필요한 부가적인 옵션 및 작업장치의 내구성도 이전 모델보다 많이 향상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경쟁사 대비 R&D 투자를 많이 하는 만큼 데이터베이스가 많은 결과 입니다
다기능 클러스터
장비 운행에 필요한 주요 정보의 시인성이 확대된 새로운 클러스터가 적용되었습니다
클러스터에는 MCU가 통합구성되어 LCD를 통해 장비의 효율적인 운영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설정과 제어가 가능합니다
접근성이 향상된 콘솔
콘솔은 접근성과 모바일 기기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 사용 빈도 순으로 스위치 배치와 12V파워 포트
추가 및 수납합을 1개로 통합하고 에어컨 컨트롤 스위치는 헤드 라이너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손쉬운 유지관리와 경제적인 애프터서비스, 작업이 끝나도 만족은 계속 됩니다
넓게 확보된 유지관리 공간으로 사후관리를 위해 최대 52도 각도로 틸팅 되는 캐빈을열면 장비를 구성하는 파워트레인과 유압 및 전기 시스템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클러스터를 통한 엔진 자가 진단과 소모품 관리별도의 진단 장치 없이 엔진 고장 내용과 이력을 클러스터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교환하는모든 소모품들은 교환시기를 클러스터에 설정하면 운행 중 교체 시간이 도래된 부품이 모니터에 표시 됩니다
도어 오픈 시 틸팅 제한 & 캐빈 틸팅 스위치
양측 도어가 열린 상태에서는 캐빈 틸팅을 제한하여 도어 파손을 방지합니다.
또한 캐빈은 자동 또는 수동 2가지 방법으로 개폐할 수 있습니다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관리
카운터 웨이트 후방의 커버를 분리하면 중량물인 웨이트 탈거 작업 없이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를
사후관리 할 수 있습니다
유압 컨트롤 밸브 정비성
로드 센싱 형 유압 컨트롤 밸브는 스풀의 내부 누유가 매우 적게 설계되었고 하강 속도 조절 기능,
비상 시 마스트 하강 스크류 등이 있어 서비스 빈도와 정비 시 필요한 운휴 시간을 줄여 줍니다
현대대형디젤지게차 70/80D-9V,70D-9VB 리뷰,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대리점의
최고의 만족은 고객의 만족입니다.
신차문의,정비,각종 궁금한 문의 사항 있으시면 망설이지말고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