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이곳에서 빌베리라는 걸 처음 알게 되어 열심히 찾아보고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빌베리가 뭔지 궁금하신 분을 위해 제가 아는것만 살짝~
블루베리는 다들 아실거에요. 사실 저는 블루베리가 거봉포도같은 포도의 종류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블루베리는 여러종류가 있는데요.
이해가 쉽게 딱 비교를 하자면 산삼과 인삼!입니다.
둘다 삼~이죠.
산삼=빌베리=북유럽의 야생 블루베리=재배가 어려워 양도 적고 그만큼 비싸요
인삼=블루베리=미국/캐나다등에서 재배가 되고 있어서 양도 많고 상대적으로 저렴해요
요즘은 중국에서도 블루베리를 재배한다고 하니 ㅡ.ㅡ
온라인에서 사는 빌베리는 핀란디아라는 업체가 가장 유명한것 같더라고요.
50그람에 35,000원!
헉..
50그람이면 너무너무 적은 양입니다.
빌베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어려운 이름의 그것이 미국/캐나다의 블루베리에 비해 5배나 많다고 해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눈을 건강하게 도움을 준다고 하죠.
논문도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럼 빌베리는 왜 핀란드산이 유명할까요?
핀란드는 자일리톨로 유명한 그곳인데요.
세계 최고의 청정국가라고 하네요.
심지어는... 생수보다 수도물이 더 깨끗하여 안심하고 수도물을 마실수 있는 나라라고 합니다.
국민들이 각자 생수 사먹을 돈으로 차라리 상수도 시설을 개선하자고 하여 지금의 깨끗한 수질을 만들어낸거라고 해요.
한국보다 훨 넓은 나라가 인구가 너무 적더라구요.
넓은 땅에 야생으로 자라고 있을 빌베리를 생각하니 당장 가서 나물캐듯이 바구니끼고 뛰어다니고 싶은 생각이..
저는 여기에서 고민에 빠집니다.
우리가 비싸게 주고 산, 혹은 살 빌베리가 과연 정말 진짜로 핀란드산일까요?
정말 그들의 말대로 방부제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항공운송된 100%빌베리 분말일까요..
너무 궁금합니다.
믿고 먹을수밖에 없는 건강기능식품인데요.
돈이야 둘째로 치고, 믿고 먹일 빌베리에 농약이나 기타 등등의 짝퉁성분이 들어갔다고 생각하면 안그래도 아픈 애들한테 큰 죄를 짓는 기분일거 같아서요.
믿고 사지 못하는 이 사회가 슬프네요.
빌베리를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또 저렴하게 구할수 있을지 연구중입니다.
몇다리 건너서 북유럽으로 출장가는 사람을 탐색하거나 제가 직접 북유럽 여행을 가거나 하여 진실을 꼭 파헤치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꺄악~~ 마지막 너무 재미있네요^^ 진실을 꼭 알려주세요!! 저도 그게 궁금했거든요~ 핀란디아 꺼 먹이고 있어욤~~ 혹시나 비나한테 나쁠까봐 걱정하면서도 백내장 때문에 믿고 먹이고 있답니다ㅠ.ㅠ
빌베리 너무 비싸지요~~~^^ 허나 고거먹고 많은 아가들이 눈이 좋아졋다는것만큼은 숨길수가 없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진실을 꼭 파헤쳐 주세요~~^^
ㅎㅎ 정말 요새는 멀하나 사도 솔직히 이거 진짜 맞어.. 이렇게 되는것 같아요.. 슬픈 현실이죠..ㅠ.ㅠ 언젠가 그 진실 파헤치시면 꼭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