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 제8회 통영RCE 한마당이 지난 15일 오후 2시 통영시청 제2청사 강당에서 개최됐다.
박은경 재단이사장, 김동진 시장, 김만옥 통영시의회 의장, 통영RCE의 운영, 시민교육, 학교교육, 정책연구, 통영RCE자연생태공원추진위원회 등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2년 활동보고 및 2013년 활동계획을 수립했다.
2012년 활동을 정리하는 자리에서는 제7차 세계RCE총회의 성공적인 운영에 크게 기여한 김대건(Dance Trup Quattrostation) 대표에게 감사패가 주어졌다.
또 4기 학교교육위원회 분과장으로 활동한 충무고교 강둘선, 광도초교 김도기, 용남초교 남정희 교사에게 감사장이 수여됐다.
마지막으로 참석자 전원이 '통영RCE자연생태공원을 여러분의 재능으로 채워주세요'를 주제로 2014년 개원예정인 RCE자연생태공원에 자신이 나눌 수 있는 재능기부를 나뭇잎에 작성, 생태공원 도감도에 부착하는 퍼포먼스를 함께 펼쳤다.
"생태공원의 실시간 모습을 자신의 SNS와 지인들을 통해 홍보하겠다.", "동백나무 1그루를 기증하겠다"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책읽기와 미술교육을 실시하겠다" 등 한마당 참여자들의 다양한 기부 다짐의 메시지를 모으며 2013년도 더 큰 도약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박은경 이사장은 "통영RCE 위원들의 아이디어와 노력이 어울려져 2012년 세계RCE총회를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다"며 "이 에너지가 RCE생태공원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동진 통영시장은 "세계 RCE 총회를 기점으로 모두 힘을 합쳐 이제 통영RCE 생태공원 개원을 준비하자. 특히 내실 있는 생태관이 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출처 : 한산신문(김영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