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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스탯 | ||
1. 힘 | ||
힘 0 | 힘이 0인 경우는 딱 하나, 수수께끼를 입는 경우다. 하지만 이 역시 애니참, 힘참, 기타 힘을 올려 주는 아이템이 부족할 경우 메이지 갑의 최소힘인 55를 만족 시키기 위해 힘을 찍을 필요도 있다. 그런데, 수수께끼 입을 정도라면 이런 아이템이 뒷받침 되지 못할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드루의 기본 힘은 15에서 출발한다. 애니참에서 15~20, 마라나 기타 아이템에서 그리고 힘참으로 55를 맞추면 끝. 수수께끼를 입을때까지는 바보가 따로 없을 정도로 고생한다. 하지만 그 고생은 수수를 입는 순간 다 사라질 것이다. 그리고 수수를 입고 레벨당 받는 보너스 힘을 +74이다. 단 99 기준이고 그 이전엔 조금씩 오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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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 65 | 이 경우는 소서 교복을 입고 토테믹을 염두에 둔 힘투자 이다. 교복의 힘제는 43 뿐이지만 토테믹이 65 이므로 참과 아이템을 포함해 65를 만들 필요가 있다. 토테믹을 차는 이유는 스킬, 패힛, 올레지, 20힘 등 약간 사기성이 아닐까 의심될 만큼 옵션이 훌륭하기 때문이다. 가끔 스카이 스피릿의 착용을 고려해 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다른 아이템으로 나머지 옵션과 힘을 만족 시킬 경우뿐이다. 이렇게 적게 힘 투자를 할 경우엔 높은 디펜의 방어구도 방패도 찰수가 없기때문에 다른 옵션, 저항력, 패힛, 블록률, 생명력 등에서 보완 할수 밖에 없다. 또 토테믹을 차는 순간 힘이 85로 상승해 3정도만 힘을 더 올려주면 메이지 장갑을 업글해 쓸수도 있다.(메이지 장갑을 업글하면 배틀 건들릿 힘제는 88이다.) 블록률을 고려한다면 덱스를 찍어주고 모넉이 아닌 샤에작 휘스턴(힘제 65)을 들어준다. | |
힘 156~165 | 모넉을 들기 위한 힘 투자 방법이다. 이 경우에 조금 골치 아파 진다. 기왕 모넉을 들었으니 덱스를 찍어 블록도 맞추는게 좋은데 보통은 모넉에 리콰주얼을 박아 쓴다. 물론 힘제가 낮아 지므로 부담이 줄지만 필자는 차라리 샤에를 박에 패블록률을 한프레임 올려 주고 모넉의 30힘을 받아 2스킬 발록을 입을 것을 권하고 싶다. 이로서 얻는 효과는 모넉에 발록의 바이탈 올려 주어 피를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어떤 방어구도 엘리트로 업글해 사용이 가능해진다. 장갑은 크루세이더로 메쉬부츠는 본위브로(레더 기준) 토테믹은 드림 스피릿으로 업글 가능하다. 발록에서 바이탈 모너스를 받았다 해도 피가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최대한 방어구의 디펜을 높여 부족한 피를 보완할 방법을 찾는게 좋다. 물론, 이 방법을 정석이라 말할 수는 없다. 모넉에 리콰 주얼을 박아 사용하는 것도 나쁜 방법이라곤 할수 없다. 다만, 이런 저런 경우를 따져 볼때, 특히 엘리 드루 같은 법사 계열의 캐릭은 1스킬이 아쉬워 진다. 그런 것들을 모두 충족 시키진 못해도 최대한 돌파구를 찾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나름대로 방법을 제시하는 것 뿐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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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 216 | 이 경우도 딱 한가지다. 썬더 마울에 리콰 박아 사용하는 경우이다. 최대한 아이템으로 힘을 받쳐주고 나머진 몰피로 간다. 엘리 7스킬은 참 매력적으로 다가 온다 그리고 이 경우엔 화이어 스킬에 어느정도 투자해도 짭짭한 효과를 볼수 있다. 즉, 엘리 드루의 최대 단점 물리 + 콜드 이뮨 몹을 처리 할수 있다는 것이다. | |
@ 리콰 주얼 모넉이나 발록에 리콰 박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뭐, 나쁘다는 것은 아니고, 개인적인 생각으론 모넉에 샤에 박아 패블록을 높이던가, 레지를 올리던가 옵션 괜찮은 주얼을 박던가 하는게 이득인것 같다. 이유는 힘에 스탯을 투자해 피가 모자라는 것은 참과 소환물로 어느정도 보충이 되지만 샤에 박아 패블록을 높이거나 올레지 19(퍼다야) 올레지 22(움룬) 올려 주는것은 참 몇개로 해결 하기엔 불가능하기도 하고 다른 유용한참 들것을 못들게 된다. 어디까지나 필자의 의견일 뿐이다. 리콰주얼을 박든, 퍼다야를 박든 모든것은 자신의 선택에 달린 문제이다. @ 기타 힘은 아템을 찰 정도만 잘 계산해서 올리면 된다. 아주 가끔, 실수로 힘을 아이템보다 더 올렸더라도 캐릭 포기 한다는 말은 하지말자. 뭐 실수로 힘을 좀더 올림 어떤가. 혹시 안다 언니나 카운테스 누님이 힘쎄다고 벡스룬 줄지도 모르지 않는가 ㅡㅡ^ | ||
2. 덱스 | ||
덱스 0 | 댁스를 노터치로 하면서 그림쉴드 혹은 룬워드 방패(제왕운시 등)를 드는 것도 나쁘지 않다. 가끔 샤드(요즘엔 없죠?)나, 위저드 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땐, 참으로 보충해 주어야 나중에 아깝지 않게 된다. 이런 경우엔 설사 학창시절 수학이나 산수에서 크게 상처를 받은 일이 있더라도 눈 크게 뜨고 잘 계산해서 기왕이면 건들지 말자. | |
190 ~ 200 이상 (블록률에 맞게) |
언제나 그렇지만 뭐든 올릴땐 확실히 올리는게 좋다. 모넉은 200 넘게 줘야 블록 75%를 만족하고 휘스턴은 190 정도 수준이다. 주의 할것은 미리 200이나 190을 찍는게 아니라는 것이다. 그럼 기르는 동안 피 모질라서 한방에 간다. 가끔 이런 육성글 보고 힘 165 덱스 200...이렇게 몽땅 미리 찍는 사람도 봤다... 뭐 용가리 통뼈라면 그럴수도... 하지만 미리 덱스 찍어 두었더라도 이 글 읽고 좌절하지 말기를 바란다. 개인적으로 그런 사람 없기를 바라지만...설사 미리 찍었더라도 드루에겐 모든 파티원들 은근히 바라는 피뻥튀기의 달인 오크 세이지가 있다. 그래두 좀 빡쎄긴 하겠지만...그리고 덱스를 찍어 줄때는 그림처럼 방어 라는 곳에 마우스를 올려 방어율 75%가될때 까지만 찍는다. 그러니깐, 어느정도 찍고 나면 렙업할때 마다 2~3 씩 찍어 주면서 방어확률을 75%로 맞추면 된다. 즉, 렙업하면 블록이 74% 나 73% 가 되는 게 정상이다. 그렇다고 발록 똘마니들 잡다가 덱스 올리진 말자. 자칫 렉 걸려서 잘못 찍어질 가능성도 있고 사망할 가능성도 있다. 갑자기 73%가 되었다고 방패가 뚫리진 않는다는 말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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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스를 찍으면 당연히 피가 좀 모자란다. 무엇을 선택하는지는 역시 본인의 몫이다. 안전빵으로 가고 싶다면 노덱스에 몰피로 갈것이고, 방패가 막아내는 탕탕 소리와 함께 좀더 공격적이고 스릴을 맛보고 싶다면 덱스를 찍자. 훌라후프(허리케인) 두르고 몬스터를 향해 돌진 하는 것도 나름데로 재미있다. 그러나 이렇게 돌진할때, 가능하면 오른쪽 스킬에 곰 소환 준비 시킨후 들어가자. 몬스터가 의외로 많거나 강할 경우 토네이도 한방도 못날리고 죽는 경우도 있다. 조금만 낌새가 이상하면 바로 곰을 소환시켜 정찰을 시키면 의외로 좋은 결과를 얻는다. | ||
3. 바이탈(피) | ||
힘, 덱스, 에너지(마나)를 찍고 남는 스탯은 당연히 바이탈(피)에 투자한다. | ||
4. 에너지(마나) | ||
마나를 안찍는 경우도 있다. 참이나 기타 아이템 그리고 조던 같은 아이템으로 극복 할수 있을 경우만 해당되는 말이다. 이거저거 마나 올리는 아이템 없다면 최소 50에서 최대100 정도만 찍어 둔다. 렙업시 2씩 오른다 그러니깐 2X98 = 196 까지 오른다. 드루는 토네이도 난사 이외엔 마나가 부족할 일이 별로 없다. 마나의 총 합이 400 이상이 되면 충분하고 마나를 태워 버리는 X가지 없는 몬스터를 만나지 않는한 마나포션으로 얼마든지 극복이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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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스킬 | ||
1. 엘리멘탈 스킬 | ||
스킬분배 | 엘리 드루니깐 엘리스킬은 신중히 찍어야 할것 같지만... 파이어 스킬에 손대지 않는한 거의 모든 엘리 스킬은 동일하다. 아틱 블래스트(1), 사이클론아머(20), 트위스터(20), 토네이도(20), 허리케인(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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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초반에 사이클론에 한두개 찍어 주는거 말고는(마땅히 찍을게 없어 한두개 더 주는것 뿐이다. 덕분에 방어도 좀 생각하면서..^^) 허리케인 -> 토네이도(이 2개의 스킬은 같이 줘도 무방하다. 일단 이 두 스킬을 만땅하고) -> 트위스터 -> 사이틀론 아머 순으로 스킬을 찍어주는게 무난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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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어 스킬 | 드루의 화이어 스킬은 말 그대로 '계륵'(닭갈비)이다. 안 찍자니 뭔가 아쉽고 찍자니 사용하기가 애매하다. 말 많았던 아마게돈이나 어떤 화이어 스킬도 보조 스킬일뿐 주력 스킬이 되기엔 부족한 감이 많다. 뭔가 새로운 시도와 발견이 되지 않는한 크게 변동 사항이 없을 것 같다. 그나마 쓸만한 것은 필자의 경험으로 보았을때 피셔 뿐이다. 원하는 위치에 시전이 가능하고 스킬 투자에 비해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단, 썬더 마울을 들었을 경우뿐이다. 썬더 마울엔 차지드 스킬인 레벨 14 볼케이노가 있다. 볼케이노를 건드리지 않는 다면 이것으로 시너지를 받을 수 있다. 메피장에서 화이어 1스킬을 지원 받고, 피셔만 20을 투자하고 시너지 받은면 일단 데미지가 1000은 훌쩍 넘는다. 조금 버겁긴 해도 콜드+물리 이뮨 몹을 잡기엔 충분하다. 필자는 이 방법 말고는 아직까지 화이어 스킬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방법을 찾지 못했다. 실험용으로 썬더마울 채워서 키워 보았다. 아직 제대로 렙업도 못시킨 상태지만 아이템 착용과 기본적인 스킬은 다 찍어 주었다. 단점은 방패가 없고 디펜이 낮고 피가 부족 하다는 것인데 스킬발로 데미지가 상승하는 폭은 만족 할만 하다. 뭔가 특별한 용도(실험용)가 아닌 다음엔 파이어 스킬은 안 건드리는게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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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쉐이프 쉬프팅 | ||
안 건드린다. 가끔 이 쪽 스킬 찍는 경우를 본적이 있는데 엽기 캐릭 기를거 아니면 대부분 다시 길러야 한다. | ||
3. 소환 | ||
일반적인 방법 | 레벨에 따라 레이븐, 서먼 스피릿 울프, 오크 세이지, 서먼 다이어 울프, 서먼 그리즐리 순으로 한개씩 찍어 둔다. 그리고 엘리 스킬이 완성되면 오크세이지에 만땅 혹은 적당히 투자하고 서먼 그리즐리의 피를 늘리기 위해 남는 스킬을 서먼 다이어 울프에 찍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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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즐리 관련 | 그리즐리를 찍어 주면 피는 올라가지 않고 데미지가 올라간다. 가끔 그리즐리의 데미지를 위해 올리기도 한다. 그리고 서먼 스피릿 울프에 찍으면 그리즐리의 방어와 어레가 올라간다. 또 하나 유럽의 어느 사이트를 돌아 다니다가 알게된 것인데 레이븐에 찍어 두면 그리즐리의 레지가 올라간다는 것이다. 확인은 하지 못했지만 위의 어느 스킬로 가더라도 훌륭한 용병 몫을 해내는 그리즐리인데 굳이 레지를 올리려고 레이븐을 찍을 필요는 없지 않을까 한다. 뭐 초강력 그리즐리를 만들고 싶다면 오크 세이지 적당히 찍고 그리즐리에 시너지 주는 스킬에 모두 투자할수도 있다. 그래도 오크세이지는 아템빨 포함 20 스킬 이상 되도록 신경 쓰자. 캐릭이 죽으면 그리즐리가 죽은 주인을 위해 복수 하지 못하고 같이 사라진다 ㅡ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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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 포이즌 크리퍼는 노말때는 어느정도 통하지만 나이트 부터는 있으나 마나한 소환물이다. 피도 적고 독뎀도 별루다. - 캐리언 바인은 시체를 먹어 피를 채우는 역할을 하는데 역시 노말 용이다. - 솔라 크리퍼는 캐리언 바인과 비슷한데 마나를 채워준다. 가끔 한개 정도 투자해 두면 쓸모가 있을때도 있지만 엘리드루의 마나 소모가 그렇게 까지 신경 쓰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별다른 필요성을 못느낀다. - 하트 오브 울버린은 소환물과 파티원의 데미지, 어레, 시야를 넓혀준다. 늑드루도 쓸까 말까한 소환물이다. - 스피릿 오브 바브는 팔라딘의 쏜즈와 비슷한데 물리 데미지만 반사 하므로 헬에선 별 쓸모가 없다. 하지만 다른 소환물에 비해 뽀대용으로 훌륭하므로 하나쯤 찍어 두고 기념 사진 찍을때만 소환 시키도록 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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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엘리 스킬에서 파이어 스킬 건드렸다간 스킬이 모자르는 낭패를 보기 쉽다. 파이어 스킬에 대한 충분한 연구가 따라 주지 않으면 찍어 놓고도 별 쓸모없게 되기도 쉽다. 소환물은 몇가지를 분명히 선택해 집중적으로 투자 하는편이 좋다. 소환물도 이거 저거 건드렸다간 멍청한 똘마니만 잔뜩 가진 힘없는 엘리 드루가 되기 쉽다. 엘리 스킬 다찍고 나면 왠지 스킬이 많이 남는다는 생각이 든다. 눈 딱감고 오크세이지 찍어 주자 늘어난 피로 보상이 돌아올 것이다. @@ 가끔 스킬을 한두개 잘못 찍는 경우도 있다. 걱정하지 말자. 캐릭은 자신이 얼마나 정성을 쏟느냐이지 | ||
편집 : 퐁고^^ |
아 이 템 | ||||||||||||||||||||
1. 투구 | ||||||||||||||||||||
아이템을 정리 한다는 게 어쩌면 무모한 일일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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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알의 메인 토테믹 마스크 |
방어: 247-297 (변함)(기본 방어: 73-98) 방어: 73-98 착용 가능한 레벨: 42 착용 가능한 힘: 65 내구력: 20 (드루이드 전용) +150-200% 방어 상승 (변함) 30%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20% 공격등급 추가 상승 +2 드루이드 스킬 상승 모든 저항력 +30 +5 마나 상승(적 제거시) +20 힘 +20 에너지 +2 쉐이프 쉬프팅 스킬 (드루이드 전용) (1.09또는 그이후 에서만 발견됩니다) |
드루 유저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드루전용 아이템이다. "사기다!" 라고 말해도 할말이 없을 만큼 옵션이 훌륭하다. 엘리 드루뿐 아니라 늑드루, 곰드루에게도 널리 사랑 받는다. 퍼보 몇개면 장만 할 만큼 가격도 저렴하다 방어구 업글(레더만) 을 통해 디펜을 올릴 수 있지만 힘도 올라 가기때문에 신중하게 작업하는게 좋다. 수수 없는 서민(최소힘 엘리드루)이 업글 하기엔 조금 부담 스럽다. 일단 소켓 작업을 통해 샤에룬 박아 패힛을 50으로높이던가, 움룬 박아 올레지를 +15 높이던가 자신이 필요한 작업을 하자. | ||||||||||||||||||
할로퀸 크레스트 샤코 |
방어: 98-141 (변함) 착용 가능한 레벨: 62 착용 가능한 힘: 50 내구력: 12 +2 모든 스킬 상승 + (1.5 캐릭터 레벨에 비례하여) 1-148 라이프 + (1.5 캐릭터 레벨에 비례하여) 1-148 마나 데미지 감소 10% 50% 매직 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2 모든 능력치 (1.09또는 그이후에서만 발견됩니다) |
레지스트리와 기타 옵션이 해결 된다면 | ||||||||||||||||||
레이븐로어 스카이 스피리트 |
방어: 343-390 (기본 방어: 103-155) 착용 가능한 레벨: 74 착용 가능한 힘: 113 내구력: 20 (드루이드 전용) +120-150% 방어 상승 (변함) +7 레이븐 (드루이드 전용) +3 엘리멘탈 스킬 (드루이드 전용) +20-30 에너지 (변함) -10-20% 적의 파이어 저항력에 대하여 (변함) 모든 저항력 +15-25 (변함) (1.10또는 그이후 에서만 발견됩니다) |
엘리 3스킬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하지만 일단 구하기가 쉽지 않고, 구한다 해도 상급과 하급의 차이가 커서 사용하기가 애매하다. 또, - 파이어 스킬은 화이어 계열에만 해당되니 화이어 드루를 키우지 않을 거라면 별로 추천하고 싶진 않다. | ||||||||||||||||||
스피리트 키퍼 어스 스피리트 |
방어: 413-443 (기본 방어: 107-152) 착용 가능한 레벨: 67 착용 가능한 힘: 104 내구력: 20 (드루이드 전용) +170-190% 방어 상승 (변함) +1-2 드루이드 스킬 상승 (변함) +20%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10% 최대 포이즌 저항력 파이어 저항력 +30-40% (변함) +9-14 라이트닝 흡수 (변함) 콜드 흡수 15-25% (변함) (1.10또는 그이후 에서만 발견됩니다) |
역시 상급은 구하기 쉽지 않다. 다른옵은 그렇다 치고 라이트닝과 콜드 흡수는 상당히 매력적이다. 엘리드루, 늑드루에 씌워 사용해 보았지만 결국 토테믹으로 바뀠다. | ||||||||||||||||||
나이트윙의 베일 스파이드 헬름 |
방어: 218.5-352 (기본 방어: 114-159) 착용 가능한 레벨: 67 착용 가능한 힘: 96 내구력: 40 +90-120% 방어 상승 (변함) +2 모든 스킬 상승 +8-15% 콜드 스킬 데미지에 대하여 (변함) +10-20 민첩성 (변함) +5-9 콜드 흡수 (변함) 결빙시간 1/2 감소 착용 가능 요구치 -50% (1.10에서만 발견됩니다) |
2 스킬과 허리케인의 콜드 뎀지 증가 때문에 사용할 수도 있지만 역시 서민은 레지스트리 라던가 힘이라던가.. 조금 부담 스럽다. 또, 이것도 상급은 구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콜뎀 만큼은 확실히 올려 준다. | ||||||||||||||||||
투구는 기본적으로 2스킬을 만족 하는게 좋고 그 이외의 옵션 | ||||||||||||||||||||
2. 갑옷 | ||||||||||||||||||||
Enigma 수수께끼 3 Socket Body Armor 3 소켓 갑옷 Jah + Ith + Ber 자+아이드+베르 |
+2 모든 스킬 +45% 매우빠른 달리기/걷기 속도 증가 +1 텔레포트 750-775 방어 (변함) 레벨당 0.75) + 1-75.25 힘 증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최대 라이프 증가 5% 데미지 감소 8% +14 몬스터를 죽일때마다 라이프를 얻음 15% 데미지 마나로 흡수 (레벨당 1) + 1-99% 매직 기회 증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
엘리드루의 로망이다. 필자는 이거 입고 바알방 돌리는게 소원이다 ㅡ.ㅜ 글 쓰면서도 한참을 바라본다... 1차때 잠시 빌려 입었던 기억이 있다. 아주 잠시... | ||||||||||||||||||
Skin of the Vipermagi Serpentskin Armor |
Defense: 279 (Base Defense: 111-126) Required Level: 29 Required Strength: 43 Durability: 24 +120% Enhanced Defense +1 To All Skills 30% Faster Cast Rate Magic Damage Reduced By 9-13 (varies) All Resistances +20-35 (varies) (Only Spawns In Patch 1.09 or later) |
구하기 쉬우면서도 아주 쓸만한 갑옷이다. 업글 할 경우 디펜이 1000이 넘는지 체크 하자. 물론 넘는게 좋다. 운 없으면 800 대에 머물기도 한다 ㅡ.ㅜ | ||||||||||||||||||
아케인의 발러 발록 스킨 |
방어: 1295-1450 (변함)(기본 방어: 410-517) 착용 가능한 레벨: 85 착용 가능한 힘: 165 내구력: 30 +150-180% 방어 상승 (변함) +1-2 모든 스킬 상승* (변함) + (0.5 캐릭터 레벨에 비례하여) 0-49 생명력 30%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데미지 감소 10-15 (변함) (1.10에서만 발견됩니다) |
이 갑옷은 모넉을 들고 블록을 맞출 경우, 즉 힘이 받쳐 줄때만 입자. 아니 힘이 충분하다면 입는게 좋다. 2 스킬과 생명력으로 보상 받는다. | ||||||||||||||||||
Skullder's Ire Russet Armor |
Defense: 634-732 (varies)(Base Defense: 225-243) Required Level: 42 Required Strength: 97 Durability: 90 +160-200% Enhanced Defense (varies) Repairs 1 Durability In 5 Seconds + (1.25 Per Character Level) 1-123 % Better Chance Of Getting Magic Items (Based On Character Level) +1 To All Skill Levels Magic Damage Reduced By 10 (Only Spawns In Patch 1.09 or later) |
이 갑옷은 에테일 경우만 입는게 좋다. 그냥은 디펜도 낮고 업글하기도 애매하다. 뭐 앵벌용으론 훌륭하다. | ||||||||||||||||||
Que-Hegan's Wisdom Mage Plate |
Defense: 628-681 (varies)(Base Defense: 225-261) Required Level: 51 Required Strength: 55 Durability: 60 +140-160% Enhanced Defense +1 To All Skill Levels +3 To Mana After Each Kill 20% Faster Cast Rate 20% Faster Hit Recovery Magic Damage Reduced By 6-10 (varies) +15 To Energy (Only Spawns In Patch 1.09 or later) |
요즘은 사람들한테 외면 당하는 갑옷이지만 필자 생각으로는 이것도 훌륭하다. 패캐, 패힛, 1스킬. 트방 가서 말만 잘하면 그냥도 준다. 가끔 퍼보에 팔기도 한다. 업글 할 경우 디펜도 괜찮지만 힘제가 103 으로 늘어 나기 때문에 잘 고려해서 업글하자. | ||||||||||||||||||
갑옷은 알더셋의 갑옷도 훌륭한 라이트닝 레지도 쓸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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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장갑 | ||||||||||||||||||||
메이지 피스트 라이트 건틀렛 |
방어: 24-25 (변함)(기본 방어: 9-11) 착용 가능한 레벨: 23 착용 가능한 힘: 45 내구력: 18 +20-30% 방어 상승 (변함) +10 방어 +1 파이어 스킬 20% 매우 빠른 캐스팅속도 25% 마나 재생 +1-6 파이어 데미지 (1.09버젼이나 그 이후에서만 발견됩니다) |
패캐와 마나 재생 때문에 이걸 쓴다. 파여 스킬에 투자 할 경우도 이걸 쓰지만 스킬편에서도 언급했듯이 파여 스킬은 필자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게 없다. | ||||||||||||||||||
프로스트번 건틀렛 |
방어: 47-49 (변함)(기본 방어: 12-15) 착용 가능한 레벨: 29 착용 가능한 힘: 60 내구력: 24 +10-20% 방어 상승 (변함) +30 방어 +5% 데미지 상승 최대 마나 증가 40% 1-6 콜드 데미지 추가, 어는 시간: 2초 (1.09나 그 이후에서만 발견됩니다) |
순전히 마나가 부족할 경우에 사용한다. 그 이외엔 용도가 불분명하다. | ||||||||||||||||||
엘리드루의 장갑은 패캐, 마나관련 옵션, 레지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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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방패 | ||||||||||||||||||||
스톰쉴드 모너크 |
방어: (136-504) - (151-519) (변함)(기본 방어: 133-148) 착용 가능한 레벨: 73 착용 가능한 힘: 156 공격저지 성공율: 팔라: 77%, 아마/어쌔/바바: 72%, 드루/네크/소서: 67% 팔라딘 스마이트 데미지: 12 - 34 + (3.75 캐릭터 레벨에 비례하여) 3-371 방어 +25% 공격저지 성공률 증가 35% 매우 빠른 방어속도 증가 데미지 감소 35% 콜드 저항력 +60% 라이트닝 저항력 +25% +30 힘 공격자가 받는 라이트닝 데미지 10 파괴안됨 (1.09또는 그이후에서만 발견됩니다) |
좋은 방패다. 하지만 어정쩡하게 스탯 올릴 경우엔 쳐다 보지도 말자. | ||||||||||||||||||
Lidless Wall Grim Shield |
Defense: 271-347 (varies)(Base Defense: 50-150) Required Level: 41 Required Strength: 58 Chance to Block: Pal: 50%, Ama/Asn/Bar: 45%, Dru/Nec/Sor: 40% Durability: 40 Paladin Smite Damage: 14 To 20 +80-130% Enhanced Defense (varies) +1 To All Skills Increase Maximum Mana 10% 20% Faster Cast Rate +3-5 To Mana After Each Kill (varies) +10 To Energy +1 To Light Radius (Only Spawns In Patch 1.09 or later) |
뭐 법사에겐 이보다 더 좋은 방패가 있을까. 하지만 요즘은 룬워드에 조금 밀리기도 하는 양상이다. | ||||||||||||||||||
Whitstan's Guard Round Shield |
방어: 154 (기본방어: 47-55) 착용가능 레벨: 29 착용가능 힘: 53 내구: 64 블럭율: Pal: 97% Ama/Asn/Bar: 92% Dru/Nec/Sor: 87% 팔라딘스마이트데미지: 7 to 14 +175% 상승된 방어 결빙시간 반으로감소 40% 빠른블럭확률 +55% 블럭율 증가 +5 To 시야증가 |
힘과 덱스 투자를 조금만 하면서 블록을 고려한 방패 이다. 블록률은 최강이다. 소켓은 샤에박아 패블록을 높이던가 레지를 맞추던가... | ||||||||||||||||||
Rhyme 제왕운시 2 Socket Shields 2 소켓 방패 Shael + Eth 샤에+에드 |
20% 공격 저지 성공률 증가 40% 빠른 방어 모든 저항력 +25% 마나 재생 15% 결빙되지 않음 50% 몬스터로부터 얻는 골드 증가 25% 매직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
여기에 1스킬이 붙었으면 그림 쉴드는 사장 됬을 것이다. 초반에 정말 유용할 것이다. 특히 결빙 되지 않는 옵션은 레이븐 차기가 애매한 엘리 드루에게 매력적이다. | ||||||||||||||||||
Splendor Splendor 2 Socket Shields 2 소켓 방패 Eth + Lum 에드+룸 |
+1 To 모든 스킬 +10% 캐스팅 속도 증가 +20% 빠른 방어 +60-100% 방어 상승(변함) +10 에너지 마나회복속도 +15% 50% 몬스터로부터 얻는 골드 증가 20% 매직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3 시야 내구력 증가 12% |
그림쉴드와 제왕운시를 합친 건가? 뭔가 아쉬운 느낌이지만 요즘은 이거 들고 다니는 법사가 꽤 많다. (매찬과 스킬 때문 인 것 같다) 여기에 결빙되지 않는 옵이 있었다면... ^^ | ||||||||||||||||||
5. 벨트 | ||||||||||||||||||||
Gloom's Trap Mesh Belt |
Defense: 90-102 (varies)(Base Defense: 35-40) Required Level: 36 Required Strength: 58 Durability: 16 16 Boxes +120-150% Enhanced Defense (varies) 5% Mana Stolen Per Hit Increase Maximum Mana 15% Regenerate Mana 15% +15 To Vitality -3 To Light Radius (Only Spawns In Patch 1.09 or later) |
마나 때문에 혹은 아래 스웹 구하기 전까지 차는 벨트이다. 하지만 이 벨트도 법사에겐 유리한 점이 많다. | ||||||||||||||||||
아라크니드 메쉬 스파이더웹 섀시 |
방어: 119-138 (변함)(기본 방어: 55-62) 착용 가능한 레벨: 80 착용 가능한 힘: 50 내구력: 12 16 칸 +90-120% 방어 상승 (변함) 목표물 속도 둔화 10% +1 모든 스킬 상승 +20% 매우 빠른 마법시전 속도 증가 최대 마나 증가 5% 레벨 3 베놈 (11 회) (1.10에서만 발견됩니다) |
뭐 말이 필요없는 법사류 캐릭의 필수 벨트 | ||||||||||||||||||
6. 신발 | ||||||||||||||||||||
Silkweave Mesh Boots |
Defense: 112-130 (varies)(Base Defense: 37-44) Required Level: 36 Required Strength: 65 Durability: 16 Assassin Kick Damage: 23-52 +150-190% Enhanced Defense (varies) 30% Faster Run/Walk +5 To Mana After Each Kill Increase Maximum Mana 10% +200 Defense VS. Missile (Only Spawns In Patch 1.09 or later) |
마나를 늘려 준다지만 엘리 드루에겐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다. 다만 미사일 디펜은 유용한 옵션이다. | ||||||||||||||||||
신발은 선택의 폭이 넓다. 알더 신발, 레어 부츠류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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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아뮬, 링 | ||||||||||||||||||||
아뮬은 2 스킬이 붙고 패캐와 레지가 붙은 크랩 아뮬이 좋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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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은 조단이 필수 이지만 빈익빈 부익부의 온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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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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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타 | ||||||||||||||||||||
I th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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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세팅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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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본 육성 (레벨 1 ~ 90 까지) - 퐁고가 육성하는 방법^^ | ||||||||||||||||||||
1 ~ 29 | 다른 캐릭도 그렇지만 엘리드루는 특히나 1~24 까지가 제일 힘들다. 마법의 위력도 약하고 무기로 때려 잡기도 애매 하다. 항상 파티원들을 따라 다니며 오크세이지를 소환해 피를 늘려주고 적당히 때려 잡으며 안전하게 가는게 좋다. 25가 되면 바알방 가서 조금 뒤쪽에 자리잡고 트위스터와 토네이도나 날리며 웅크리고 렙업한다. 30이 될때까지... 아이템은 그냥 되는데로 찬다. 스킬도 가능한한 많이 남겨둔다. | |||||||||||||||||||
30 ~ 40(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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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 70(75) | 나이트에선 눈치껏 버스 타고 역시 바알방 가서 렙업을 한다. 어느정도 레벨(70정도..)이 되면 스킬 퀘스트 등 필요한 퀘스트를 비방 만들고 깨기 시작하면 이동시간만 걸릴 정도로 강력해질수 있다. | |||||||||||||||||||
70 ~ 90 | 헬이라고 별다르지 않다. 버스 타고, 바알방 가면 90 까진 그리 어렵지 않게 올린다. 90 이후는 바알방만 돌기엔 좀 지겹다. 이때부턴 정말 자신이 얼마나 공을 들이는가에 따라 레벨을 올릴 수 있다. | |||||||||||||||||||
위에 언급된 아이템 이외에 누락된 부분이나 잘못된 부분 혹은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 수정하겠습니다. | ||||||||||||||||||||
편집 : 퐁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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