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머님, 아버님!
오늘은 정규 수업 후 영어레슨이 있는 날입니다.
아이들과 좋은 시간 보내고 오겠습니다.
어머님, 아버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한국에 계신 우리 예쁜 아이들의 어머님, 아버님께~
안녕하세요? 어머님 아버님?
뉴질랜드 캠프 담당 주희쌤, 지기쌤 입니다. *^^*
어제 하루는 아주 밝고 화창한 날씨 속에 아이들과 하루를 보냈습니다. 뉴질랜드의 구름은 낮아서 마치 손이 닿을 듯한 느낌을 주고 하늘은 한국의 가을 하늘처럼 파랗답니다. 그리고 넓고 푸른 잔디밭이 펼쳐져 있고 공기도 맑아서 흰색 와이셔츠를 몇 일이나 입어도 더러워지지 않는 깨끗한 곳이랍니다. 또한 여기 크라이스트 처치는 물이 맑아서 집의 수돗물도 맘대로 먹을 수 있어 정수기도 필요 없고 아이들이 운동장을 뛰어 놀다가도 워터 파운틴에서 맘껏 물을 마실 수 있답니다.
A조 지기쌤
장우혁 허성현
저녁으로 돼지고기와 야채 밥 그리고 샐러드를 함께 먹었다고 합니다. 식사 후 홈스테이 가족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하고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TV를 본 후 잠들었다고 하네요. 교장 선생님께서 우혁이와 성현이가 홈스테이 가족들과 함께 잘 지내고 있으며 특히 아들 Te aki와도 싸우지 않고 지낸다고 기특해 하십니다.
김민정
민정이는 저녁으로 치킨 로스트와 감자를 함께 먹었다고 하네요. 식사 후 홈스테이 가족들과 하루에 있었던 이야기들을 함께 대화하고 방으로 돌아와서 해나와 논 뒤에 숙제를 조금 하다가 잠들었다고 합니다.
이유정
저녁으로 스테이크와 감자튀김 베이컨 그리고 야채를 함께 먹었다고 합니다. 너무 맛있어서 유정이는 늘 살이 찔까 걱정이랍니다. 식사 후 아주머니와 홈스테이 딸과 함께 학교에서 있었던 이야기들을 나누고 방으로 돌아와 같이 아이폰에 대해서 많은(?)이야기를 나누고 잠들었다고 합니다.
구승후 윤지우
저녁으로 치킨과 당근 매쉬 포테이토 옥수수 김치 카레 햇반 그리고 컵라면과 콜라를 먹었다고 합니다. 요즘에 김치가 있어서 모든 음식이 느끼하지 않고 맛있다고 하네요. 저녁 식사 후 보드게임을 조금 하고서 잠들었다고 합니다.
양지현
지현이는 저녁으로 피자와 한국 라면을 먹었다고 합니다. 한국과 피자 맛이 별로 다르지 않아서 괜찮았다고 하네요. 식사 후 홈스테이 가족과 어제 있었던 일들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인터넷을 조금 한 후 지현이의 말이 빈둥빈둥 거리다가 방으로 돌아와 일기를 쓰고 잠들었다고 합니다.
김재현 손병희
저녁식사로 뉴질랜드의 대표음식인 피쉬엔 칩스를 먹었다고 합니다. 생선튀김이 너무 맛있고 특히 소시지가 제일 맛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파스타도 함께 먹었는데 조금 느끼했지만 그래도 OK라고 하네요. 저녁식사 후 홈스테이 가족들과 함께 영화를 봤다고 합니다. 영화 제목은 잘 모르겠다고 하며 재미가 별로 없었다고 합니다. 영화를 본 후 보드게임을 하고 잠들었다고 합니다.
주홍윤 주현정
저녁식사로 소고기 바베큐를 먹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베큐와 함께 햇반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고 합니다. 저녁식사 후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DVD 인크레더블을 봤다고 합니다. 영화를 본 후 에밀리와 해리와 함께 숨바꼭질을 하며 놀고 방으로 돌아와 잠들었다고 합니다.
이도윤 정요섭
저녁식사로 불고기 비빔밥을 먹었다고 합니다. 한국 전기 밥솥을 사시더니 한국요리까지 인터넷에서 찾아 하셨는데 맛이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후식으로 애플파이와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었다고 하네요. 저녁식사 후 Wall E DVD를 봤다고 하네요.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홈스테이 가족들이 도윤이와 요섭이를 위해 많이 노력하고 계시다는 것을 항상 느낄 수 있습니다.
안중규 신정진
저녁식사로는 스테이크와 야채 그리고 라면을 함께 먹었다고 합니다. 라면 맛이 밋밋해서 SEA 소금을 함께 넣어서 먹었더니 맛이 최고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사 후 홈스테이 아주머니와 함께 푸딩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함께 만든 푸딩을 저녁에 먹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주머니가 내일 먹을 것 이라고 하셔서 많이 아쉬웠다고 합니다. 푸딩을 만들고 영화를 보면서 카드놀이를 한 뒤 씻고 방으로 돌아와 잠들었다고 합니다.
허성준 허성민
저녁식사로 생선가스와 야채 샐러드를 함께 먹었는데 맛이 최고였다고 합니다. 식사 후 성준이는 약을 먹고 바른 뒤 성민이와 함께 호키포키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잠깐 TV를 보다가 너무 피곤해서 일찍 잠들었다고 합니다.
성준이 얼굴이 많이 좋아 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붉은 반점들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Studio 10 장우혁
오전 수업으로는 스토리북 읽기 그리고 달리기를 오후 수업으로는 수학시간으로 덧셈과 뺄셈 시험을 봤다고 합니다.
Studio 23 허성준 주홍윤 김민주
오전에는 영어 듣기 시간이어서 그림으로 된 듣기 테스트를 보았다고 합니다. 오후시간으로는 일기 쓰기 확인과 단어쓰기 시험을 봤다고 합니다.
Studio 26 김재현 안중규
오전 시간엔 수학시간으로 그룹별로 문제를 맞추는 퀴즈시간을 오후 수업으로는 단어쓰기 글쓰기 수업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시간은 미술 시간으로 밑그림을 그리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Studio 9 허성현 손병희
오전수업은 그룹별 토의 시간으로 한국의 문화에 대해 배운 점 들을 복습하고 퀴즈 시간을 갖았다고 합니다. 오후 수업에서는 사고적으로 생각하고 말하는 수업을 들었다고 합니다.
Studio 24 주현정 김현정
오전수업에는 스토리북 리딩 시간으로 선생님께서 직접 책을 읽어 주셨다고 합니다. 오후시간으로는 체육 시간에 공을 이용해서 드리블하기 그리고 공과 함께 달리기를 했다고 하네요. 마지막 시간으로는 수학시간으로 곱셈과 나눗셈 이해 수업을 들었다고 합니다.
Studio 13 이도윤 신정진
오전에는 영작하기 그리고 시간계산 시험을 보고 오후시간으로는 마오리 문화를 배우는 시간으로 마오리 춤인 하카를 배웠다고 합니다.
Studio 16 이유정 정요섭 윤지우 양지현
오전수업으로는 영작 시간이었습니다. 오후 수업으로는 수학 시간계산 시험과 마오리 문화에 대해 배우는 수업을 했습니다.
B조 주희쌤
최리나 김현정
현정이와 리나는 저녁에 돈가스와 스파게티, 소스에 버무린 야채와 아주머니가 한국슈퍼에서 사오신 만두를 맛있고 배부르게 먹었다고 합니다. 식사 후 아이들과 카드게임을 하고 영화 바비와 몬스터를 보고 나서 약을 먹고 잤다고 해요.
박주완 설경모
주완이와 경모는 저녁으로 나초와 불고기, 뉴질랜드 라면을 먹었는데 최고 맛있었다고 합니다. 홈스테이 아이들은 국물을 버리는데 우리 주완이와 경모는 너무 맛있어서 다 먹었다고 하네요.^^
밥을 먹고 함께 영화 개구리 왕자를 보고 경모는 기타게임을 하다가 입술을 부딪혀서 피가 좀 났는데 제가 보니 괜찮았구요 주완이는 엄마가 내주신 숙제를 한 뒤에 씻고 잠을 잤다고 합니다.
양민경
민경이는 저녁에 돼지고기 바비큐와 으깬 감자, 콩, 야채를 먹고 모두 함께 트러블이라는 카드게임을 했다고 해요. 그리고 가족들과 영화 인크레더블과 맘마미아를 재미있게 보고 씻은 뒤에 잠자리에 들었다고 합니다.
서해빈 최상위
해빈이와 상위는 집에 걸어가다가 홈스테이 아주머니를 만나서 같이 아주머니의 친구 집에 갔다고 합니다. 그곳에서 TV로 만화를 보고 아이들과 모두 함께 놀다가 집에 와서 저녁으로 피쉬앤 칩스와 소시지를 먹고 닌텐도 게임을 조금 했다고 해요. 그리고 집 앞에서 트랜트와 보드를 타며 놀다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강미현
미현이는 저녁으로 소시지 볼과 으깬 감자, 콘, 주스를 먹고 홈스테이 아이들과 함께 귀신놀이를 했다고 해요. 그리고 영화 인어공주를 보았는데 영어가 알아듣기 힘들었지만 재미있게 보았다고 합니다.
이새은 김예솔
새은이와 예솔이는 홈스테이 친구인 빅토리아의 남자 친구가 저녁으로 스파게티를 넣은 피자를 만들어 주어 라즈베리 음료수와 먹었다고 해요. 그리고 방에 들어가 둘이서 얘기를 하다가 새은이가 많이 울어서 홈스테이 아줌마와 모건이 달래주고 아주머니가 아이들에게 굿나잇 키스도 해 주셨다고 합니다.^^
이용석 박종석
용석이와 종석이는 저녁에 으깬 감자와 생선가스, 브로콜리, 완두콩을 밥과 먹고서 네이버로 블리치 라는 만화를 함께 보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이팟으로 아인슈타인 이라는 두뇌게임을 하다가 씻고서 잠자리에 들었다고 합니다.
김서호 이승엽
서호와 승엽이는 저녁식사로 피자 빵과 감자를 먹고 홈스테이 아주머니의 딸과 아들이 놀러 와서 함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해요. 그리고 방에 들어와 같이 닌텐도 게임을 하다가 서호는 한국에서 가져온 과학책을 공부하고 잤다고 합니다.
류승렬
승렬이는 저녁에 햄 스테이크와 밥, 야채, 우유를 먹고 웨이드와 침대에서 장난을 치며 놀았다고 해요. 그리고 함께 핸드폰을 가지고 놀다가 영어공부를 한 뒤에 일기를 쓰고 잤다고 합니다.
강나영
나영이는 저녁식사로 소고기 로스트와 감자, 야채를 먹고 홈스테이 아저씨가 주도 선생님이셔서 다 같이 체육관에 따라 갔다고 하네요. 그 곳에서 새넌하고 아이들과 놀다가 집에 와서 샤워를 하고 잤다고 합니다.
Studio 17(최리나, 허성민, 구승후)에서는 수업시간에 담임 선생님이 아프셔서 선생님께 위문편지의 카드를 만들고 임시 선생님께서 책 읽어 주시는 시간을 갖았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다녀온 곳이나 여행지에 대해 스크랩을 하고 발표를 했다고 합니다.
Studio 19(박주완, 류승렬)에서는 수학시간에 나눗셈을 배우고 테스트를 했다고 해요. 그리고 그룹별로 컴퓨터 리서치 하는 수업을 하고 오후에는 Free Time이라서 주완이와 승렬이는 컴퓨터 게임을 한 뒤에 밖에 나가서 축구를 하였습니다.
Studio 18(설경모, 양민경)에서는 리딩수업을 하여 아이들은 영어책을 읽었는데 너무 어려워 모르는 단어를 전자 사전에서 찾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학시간에 포스터를 만들기 위해 뫼비우스의 띠 패턴을 계속 그렸다고 해요. 마지막 시간에는 지금까지 배운 영어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준비하기 위해 배너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Studio 20(서해빈, 최상위, 강미현, 이새은)에서는 밖에서 체육시간에 넷볼을 관람하고 영어시간에 문장 만들기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Free Time 시간에 키위친구들이 좋아하는 컴퓨터 게임을 하다가 나가서 럭비공을 갖고 잔디 밭을 뛰어 놀았습니다.
Studio 21(박종석, 김예솔, 이용석, 강나영)은 수학시간에 움직이는 모양이나 도형을 선택하여 그림을 그리고 영어시간에는 틀린 문장을 찾는 게임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Free Time 시간에 아이들과 컴퓨터를 하다가 밖에서 피구를 했습니다.
Studio 22(이승엽, 김서호)에서는 수학시간에 나눗셈을 공부하고 리딩시간에는 도서관에서 아이들과 책을 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후에는 체육시간으로 승엽이는 키위 친구들과 농구를 하고 서호는 축구를 하였습니다.
이렇게 정규 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액티비티를 위해 모두 버스에 올라 20분 정도를 차로 이동한 뒤 Laser Strike를 하는 장소로 들어갔습니다. 아이들 모두 기대에 차서 가기 전부터 무척이나 궁금해 하였는데요 도착 하자마자 모두 들뜬 마음으로 레이저 빔이 나오는 조끼를 입고 총도 들고서 아주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레드팀과 블루팀으로 나뉘어 레이저스트라이크 실내 경기장으로 들어가서 게임을 시작 했습니다. 아이들 모두 땀까지 흘리며 열심히 달리고 상대편을 공격 하기에 바빴답니다. 그렇게 한 시간 가량을 웃고 뛰며 시간을 보낸 후 끝나고 나와서 결과를 들었는데 오늘의 승리팀은 레드팀이었습니다. 레드팀의 타격률 1위는 상위였고 그 뒤로는 나영이가 있었으며 블루팀에서의 1위는 지우 였습니다. 그리고 승엽이와 요섭이도 높은 타격률을 올렸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경기장에서 나와 아이스크림을 먹고 그곳에 있던 오락 게임을 하고 놀았습니다. 사진도 찍고 음료수도 사먹으며 시간을 보내고 모두 아쉬운 마음으로 버스에 올라 탔습니다. 그리고는 다시 학교로 돌아와서 각자의 홈스테이로 돌아 갔습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들의 여섯 번째 인텐시브 잉글리쉬가 있는 날입니다.
정규 수업 후에 간식을 먹은 뒤 아이들이 오늘도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어머니 아버님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