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들 기다리셨지요. 지인여행 3월 공지 올립니다.^^
봄기운이 물씬 묻어나는 남도 땅, 순천 조계산 굴목재길을 걸으러 갑니다. 태고총림 선암사와 승보사찰 송광사를 잇는 조계산 굴목재길은 편백숲과 계곡을 끼고 걷는 깊고 고요한 숲길입니다.
선암사 무우전 돌담길 매화
조계산 큰굴목재길
조계산 보리밥집
송광사 우화각
법정스님 머문 암자, 불일암
선암사에서 출발해 큰굴목재를 넘어 송광사까지 이르는 길은 숲길 6.5km, 선암사 매표소부터 송광사 주차장까지 총연장 8.7km를 걷는 거리입니다. 큰굴목재를 넘는 오르막길은 꽤 만만치 않지만 막 터질듯이 폭발하는 봄기운을 머금은 나무들과 졸졸 흐르는 계곡 물소리를 벗 삼아 쉬엄쉬엄 오른다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600년 된 선암사 매화를 만나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꽃절, 선암사는 3월말 선암매를 시작으로 봄철 내내 꽃으로 뒤덮입니다. 그 시작을 알리는 선암매는 630년 된 매화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의 700년 된 매화에 버금가는 세월과 깊이를 자랑하는 매화입니다. 150년 이상 된 매화를 ‘고매’로 분류하는데 선암사에는 150년 이상된 고매가 20그루가 넘습니다. 원통전을 지나 무우전 돌담길은 우리 땅에서 매화가 가장 아름답게 피는 길이라고 말할 수 있는 곳이지요. 그렇기에 이번 굴목재트래킹은 선암매의 고고한 자태를 만나보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또 하나는 큰굴목재를 넘어 잠시 쉬어가는 조계산보리밥집에서 먹는 점심입니다. 메뉴는 단 한가지. 보리밥뿐인 이 식당은 한자리에서 30년 이상을 지켜온 조계산의 명물로, 깔딱고개를 넘어와 시원한 평상에서 먹는 그 맛은 일품입니다. 맛깔스런 보리밥과 된장국에 넉넉한 인심까지 듬뿍 담은 점심식사는 이번여행을 더욱 즐겁게 할 것입니다.
<일정>
07:00 양재역 출발(07:20 죽전정류장 경유)
11:00 순천 선암사 도착
11:00-16:30 선암사 답사(40분) 및 굴목재트래킹(8.7km 4시간)
16:30 송광사주차장 집결 후 서울로 출발
이번 여행은 각자의 걷는 속도와 여행 취향에 따라 이동 동선이나 소요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암사를 답사하고 굴목재트래킹을 하는 분도 있을 수 있고, 선암사는 건너뛰고 굴목재트래킹을 한 후 송광사와 법정스님이 머물었던 불일암을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또는 굴목재트래킹은 하지 않고 선암사 매화답사 후 버스로 송광사로 이동해 송광사와 불일암 답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조계산보리밥집에 도착하는 시간이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점심식사는 자유식으로 일행들과 자유롭게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이용방법은 제가 안내해 드립니다.
따라서 회비에는 왕복교통비와 선암사 입장료까지만 포함하고, 점심식사는 각자가 지불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과 관련된 문의는 제게 따로 해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선암사매화를 만나고자 나름 날짜분석해서 여행일정을 3월말로 잡았지만 최근 2-3년 동안 봄꽃 개화시기가 들쭉날쭉이라 선암매를 만나는 것은 우리 모두의 행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름다운 선암매와 조우하고, 깊고 그윽한 굴목재길에서 봄기운을 듬뿍 받을 수 있길 기대하며 그 여행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3월 지인여행 굴목재트래킹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출발일시 : 2012년 3월 31일(토) 07:00 정각 *지각 금지! 10분전 탑승완료!
- 출발장소 : 양재역 1번 출구 앞 / 경기고속
- 답사지 : 순천 선암사-굴목재트래킹 - 송광사
- 참가비 : 45,000원 (교통비, 선암사입장료, 기획안내비 포함)
- 중식은 불포함이며, 참고로 조계산보리밥 (6천원), 길상식당 산채비빔밥(7천원) 안내해 드립니다.
- 계좌번호 : 국민은행 820-24-0163-372 정지인
- 준비물 : 등산화, 물과 간식, 스틱(필요한 분)
참여하실 분들은 댓글이나 전화로 신청해주세요. 이번여행은 출발확정이므로 바로 입금부탁드리며, 신청할 때 탑승장소가 양재인지 죽전인지 알려주세요.
문의는 지인여행 카페나 쪽지, 전화(정지인 010-4240-4428), 메일(beautifulbeing@hanmail.net) 주시기 바랍니다.
20120331_굴목재길안내.hwp
첫댓글 멋진 코스네요. 저 보리밥집을 30년째 운영해오고 있다고 들었어요. 상황이 되면 함께 할게요.
뿌리님이 김해에서 별도의 차편으로 오는 경우, 송광사에서 선암사로 이동하는 방법을 아직 확인못했어요.
조만간 확인해볼께요. 여건이 된다면야 김해팀의 합류 대환영입니다.^^
모퉁이 돌아서면 해맑은스님의 미소가 보일 거 같아요.김정순.박정아 둘 참석합니다.입금은 김정순으로 할게요.감사합니다.지인 여행이 아님 어떡게 그렇게 오래된 매화나무를 만날 수 있겠오요~~^^
자작나무님 환영합니다. 쪽지나 메일로 두분 연락번호와 출발장소가 어디인지 알려주세요.
3월 여행에서 반갑게 뵙겠습니다.^^
해마다 이 맘때면 선암사 매화를 구경하러 갔었는데, 금년에는 어렵네요. 제주에는 이미 매화가 활짝 피었습니다. 그 품새가 선암사 것과는 비교할 만하지 않지만, 금년에는 그것으로 만족! 금년 선암사 매화는 지인여행 후기에 올린 사진으로 대신해야겠네요.
와 제주에는 매화와 함께 봄이 벌써 다가왔군요.^^ 육지에도 얼른 봄꽃과 연두빛 새이파리들이 봄기운을 전해줬으면...
파란님께 3월 여행 후에 고고한 선암매 사진 보여드릴수 있길 바래봅니다.^^
말로 많이듣던 멋진코스 이네요. 딸 과 함께 선암사 매화구경 가고 싶네요.
근데 8.7km가 살 짝 걱정 됩니다.처음이라.....
입금자 유혜원, 양재에서 탑승합니다
첫트래킹... 여행 역시 모험하고 도전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스릴과 기쁨이 있답니다.^^
별님, 따님과 함께 도전하는 지인여행, 환영합니다.
하늘님, 시원한바람님네, 수진네 가족 신청하셨습니다.(양재)
매우 기대되는 트래킹코스네요. 참가합니다
인당님, 어세오세요. 환영합니다.^^ 양재역 출발로 알겠습니다.
이번에는 딸과 함께 참가합니다.양재역에서 출발합니다.
서베로니카님 환영합니다. 이번여행에는 모녀간에 여행오시는 분이 많네요.
매화꽃처럼 화사하고 화기애애한 지인여행이길 기대합니다.^^
해피님 부부(양재), 마아가렛님과 발렌티나님(죽전), 김*희님 자매(양재), 서*기 부부(양재), 청옥님 신청하셨습니다.
소현 양재 출발요~
맑고밝은님 환영~ 이번엔 7시출발! 그날봐~
이*호님, 나*옥님, 이*란님, 조*옥님, 최*희님, 지민네, 제니님, 자유인님 가족 신청하셨습니다.
위의 이*란님 입니다. 이미 참가한 친구들의 권유를 받고도 이제야 참가합니다. 기대 됩니다.
영이님 환영합니다 굴목재여행길에 뵙겠습니다~
양재에서 뵙겠습니다.
능금님 환영합니다~
박*혜님 부부 신청하셨습니다. (양재)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합니다. 이제부터는 대기자로 신청받겠습니다.
대기자 3번까지는 참가할 가능성 높으니 관심있는 분은 포기마시고 도전해주세요^^
드디어 해냈습니다. 만차~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쭈욱~기원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모두 지인여행 아껴주시는 분들 덕분이지요^^ 자리나는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와~ 대단합니다. 이제 다섯번째 여행인데 만차가 되었네요. 무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이 기세로 쭉 밀고 나가길 기원 또 기원합니다.^^
대기자 신청합니다.
자리나면 연락주세요!
예 미나미님 자리나면 연락드리겠습니다.^^
에궁, 죄송합니다!
담에 동참할게요^^
이*선님, 이*숙님 외1명 대기자 신청하셨습니다.
초록별님 그동안 인터넷뱅킹에 문제가 생겨서 오늘에야 송금이 가능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예 잘 확인했습니다 31일날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