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구협의회 2월 월례회의 개최
지난 2월 9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안양지구협의회(회장 조의선)는 중앙봉사관 회의실에서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사회는 김혜경 총무부장이 맡아 진행했다.
성원보고, 국민의례에 이어, 김영란 관장의 경기도협의회 정기총회 표창 전달이 있었다. 수상자는 대한적십자사회장상 소정숙(안양봉사회), 경기도지사회장상 윤운숙(박달2동봉사회), 김인순(만안봉사회)이다.
표창에 이어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독, ‘봉사원 서약’ 을 했다.
회장인사
조의선 회장은 “코로나19와 오미크론이 확산되는 이때,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2022년 2월 월례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경숙 전국협의회 부회장님, 최은희 경기도협의회 부회장님이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 단위봉사회 활동이 침체되어 봉사원 사기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에 코로나19 시기에 적합한 사업을 모색하여 단위봉사회별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활성화를 꾀하고자 하오니, 단위봉사회에서는 협조 바랍니다.”라고 인사말을 했고, 지구협의회 임원 소개를 했다.
내빈인사
최은희 경기도협의회 부회장은 ‘안양지구협의회의 발전을 기원하며, 코로나19와 오미크론의 확산에 봉사원들 항상 건강 조심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경숙 전국협의회 부회장은 ‘코로나19가 빨리 끝나기를 바라며, 첫 회의 축하하고, 회원 여러분이 안양지구협의회 활동에 큰 힘 되어주길 부탁한다.’고 했다.
김영란 관장은 ‘처음은 새롭고 신선하지만, 어설프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연륜이 쌓이고 다듬어지면 점차 안정 된다. 2022년 처음 개최되는 첫 회의이니만큼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으니, 회원 여러분의 이해와 배려가 필요하다. 모쪼록 넓은 아량으로 지켜봐 주길 부탁한다.’고 했다.
이어서 전차회의록 낭독, 회계보고, 전월 사업보고를 했다.
■안건토의
1. 희망풍차 결연세대 쌀 지원의 건
- 사업 승인
·취지: 2022년도 희망풍차 결연지원 운영계획(안)에 의거, 2월 후원행사 추진
·행사명: 제8대 회장 취임축하 ‘쌀오브제’ 1차 후원행사
·배부일시: 2022년 2월 21일~22일(2일간)
·지원대상: 희망풍차 결연세대 120세대
·지원물품: 쌀10Kg (120포)
·예산금액: 360만원(자체부담금/지원금)
·개회식: 2022년 2월 21일 16:00 (장소: 만안평생학습센터 나눔실)
·참석대상: 지구협의회 임원, 단위봉사회 회장 및 명예회원
이어서 김영란 관장이 '봉사관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다음은 단위봉사회별 활동계획 및 추진에 대한 발표를 했다. 안양봉사회(회장 소정숙)의 어르신들을 위한 요실금 패드 제작(활동계획), 소나무봉사회(회장 김용란)의 결연세대에 전할 손뜨개로 목도리 짜기(활동계획), 박달2동봉사회(회장 신선주)는 불우이웃돕기 바자회(추진완료)
기타사항으로 이점숙 부회장이 반찬봉사에 대한 안내를 했다. 조리실 입장 시 주의사항 및 시간엄수, 반찬메뉴 사전공지 및 메뉴에 대한 조리법 설명을 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번 2월 월례회의는 1호 안건 '희망풍차 결연세대 쌀 지원의 건'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안양지구협의회 봉사원들의 자긍심을 되찾는 계기가 되었다고 회의에 참석한 회원들은 입을 모았다.
3월 4일 안양봉사회의 조리실 대청소 실시에 대한 공지사항을 끝으로 2022년 2월 월례회의를 모두 마치고, 폐회를 선언했다.
사진·글 안양지구협의회 홍보부장 오미경
첫댓글 첫 회의가 알차게 진행 되었군요...!
수상자 여러분 늦은감이 있지만 축하 드리며
지구협의회에서 추진하는 안건이 잘 처리되길 바랍니다.
부장님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