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10
161
20241111
96
20241112
97
20241113
152
20241114
130
가입
20241110
0
20241111
0
20241112
0
20241113
0
20241114
0
게시글
20241110
0
20241111
0
20241112
0
20241113
2
20241114
2
댓글
20241110
0
20241111
0
20241112
0
20241113
0
20241114
0
 
카페 게시글
엘리프의 2012 일본 여행기 여행기 2012 일본 여행기 (16) - 5일차 ㄱ : 신칸센으로 첫 긴 여행 (1)
엘리프 추천 0 조회 568 12.11.18 04:03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11.18 09:43

    첫댓글 패스 사용자 검표 관련해선 토카이가 깐깐하단 얘긴 많이 들었습니다. 전 작년 올해 두 번 큐슈일대를 갔었는데 그냥 지정석권만 검표하고 패스 확인을 안한 경우도 있었고 열차에 따라서는 그냥 검표가 없어서 검표 도장이 안찍힌 표도 있습니다.

  • 작성자 12.11.18 23:26

    뭐 동호회 어딘가에서 검표시 여권 검표도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요...

  • 12.11.18 09:44

    전광판 밑의 사진 2장은 님께서 타셨던 700계 열차가 아니고 최신형 신칸센인 N700계입니다. 창문의 크기가 N700계는 700계에 비해 약간 작구요, 연결부위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고무패킹으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700계는 그렇지 않죠.

  • 작성자 12.11.18 23:34

    그렇지는 않습니다. 당장 세 장의 사진이 연속적으로 찍은 것이라서요.

  • 12.11.19 02:25

    같은 11호차 입구인데 위에는 롤지가 없고 LED전광판이 있구요, 아래쪽 사진에는 롤지가 있군요. 700계 차량의 측면 유리창은 이런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구별이 쉽습니다.

  • 노조미는 산요패스, 시코쿠올패스에 한해서만 가능하나봐요?? 그리고 노조미 패스 안되는게 JR동해에 영향을 받았나봅니다.

  • 작성자 12.11.18 23:35

    네. 그 때문에 서일본/큐슈 소속의 미즈호도 승차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 12.11.19 11:43

    의외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Contect' 가 적은 화변기를 보다 위생적으로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일선 공공기관(서울메트로, 광주시교육청 등)에서는 선호도를 '조사' 하여 공중화장실 내 화변기를 증설하기도 합니다.

  • 작성자 12.11.19 17:02

    아, 여성들의 경우에는 확실히 푸세식을 더 선호하긴 하지요...()

  • 12.11.19 23:43

    히카리는 700계로 운행하네요. 신고베까지 가시는군요.

  • 작성자 12.11.20 00:07

    나중에 보시면 N700계도 나옵니다만, 아직까지는 히카리 주력은 700계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