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잘 나가질않아 라디에이터 바꾸고 연료필터 바꾸고 흡기매니폴드 청소도하고 했는데 호전이 되지않아 몇군데를 전전하다가 사업소로 같는데 ECU라는 판정을 받고 신품은 넘 비싸 알아보던 중 차수리닷컴을 찾게 되엇는데 싼타페CM차량이 연료온도 이상으로 출력부족현상이 많이 나타나는 차량이기에 당연히 ECU불량이겟지하고 잇엇는데 드디어 날 잡고 방문하셨는데 증상은 좀 이상해 점검을 하게되는데 고장코드는 전혀 없습니다.. 문제는 엔진 온도가 올라가면 차가 이상하다는거죠.. 이건 당연한거 아닌가? 그래서 라디에이터와 수온조절기를 바꾼것 같고 그래서 이상이 사라진거 아니었나? 근데 온도가 또다시 올라간다? 1년전엔 엔진 헤드도 바꾸엇다는데... 여러군데에서 엔진 이상이라면 발견을 햇을텐데라는 생각에 아이..그래도 넘 이상한데... 진단에 들어갑니다.. 간단한 점검이 아닌 진단은 기술료가 들어간답니다.. 참고로 한번 장착 한 ECU는 반납이 안된답니다.. 왜냐하면 ECU셋팅하는게 쉽진 않거던요.. 차량에 한번 장착한 ECU는 그 차량에 장착 된 시스템ECU들과 통신 후 셋팅을 완료하여야 시동이 걸리기에 다시 사용할려면 초기화 해주어야하는 일이 생기며 ECU불량이 아닌데 ECU바꾸어보고 이상이 없으면 반품을 한다는것은 정비에 대한 책임을 아무 상관이 없는 우리가 져야하는 이상한 일이 생기잖아요...^^ 자동차 진단비를 받는 이유는 이러한 오류를 범하지않기위하여 자동차진단 대한 책임을 지는것인데 이도저도아닌 판매를 하는분들이 손해를 보면 그 제품은 어디서 보상을 해 줄까요? 그래서 반품이 안되는것이랍니다... 그런데 사실 이 차량은 실제 온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배선의 문제일까? ECU의 문제일까? 의 기준은 저누언, 접지, 레퍼런스전압 체크 해 보면 나오기에 바로 확인 해 보면 되고 엔진 냉각라인 순환상태는 확인해보면 되는데.. 어떻게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