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 이 글은 제 개인블로그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에 같은 내용을 올립니다.
(제목 양식 등을 비롯하여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셋째날 일정을 시작합니다...
셋째날은 키노사키온천, 하마사카 역 등을 둘러봅니다.
숙소를 에사카역 근처 모 호텔이었으므로, 에사카역으로 갑니다...
그리고 신오사카역으로 이동....(이건 2일째와 비슷....ㅋ)
원래는 신쾌속을 타려했으나... 얼떨결에 썬더버드 열차를 탑니다...
* 이용열차
- 특급 썬더버드 1호 : 신오사카(06:34) -> 교토(06:56), 39Km
아침시간이라그런지 차 내부는 한산한 편이라고 봐도 될지....
신오사카역에서도 코노토리열차를 이용하여 키노사키온천역으로 갈 수 있지만...
저는 교토역을 찍고, 키노사키온천역으로 갑니다...
이유는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열차 달리면서 창 밖을 보는데....
구형차량도 보이네요... 지금도 현역인지는 모르겠네요...
221계 차량도 지나가고요....
도카이도신칸센 모습도 보이는듯...?(틀렸을수도..ㅠㅠ)
썬더버드 차량 좌석도 편하더라고요...
제가 느끼기에는 좌석간격이 좁지도 않았고요...
약 20여분 가량 달려서 교토역 도착.......
신오사카~교토역 구간에서는 신쾌속 열차나, 특급 열차나 소요시간 차이는 많지 않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좌석은 특급이 편하겠지만요...ㅎㅎ 그렇다고 신쾌속이 나쁘다는건 아니고요...ㅋ)
거대한 교토역 앞에서 어리버리......ㅋ
제가 타야 할 키노사키 열차 승강장을 찾습니다....
(참고로 교토역은 다음날에도 오게됩니다... 다음날은 교토를 둘러보기도 하고요...)
287계, 289계 차량을 홍보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3일차)에 287계, 289계 열차를 모두 탑승 할 예정입니다.
(조금 뒤 타게 될 키노사키 1호 열차가 287계 차량으로 운행합니다...)
특급열차들 정차위치 안내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제가 타게 될 키노사키 1호열차는 단독편성으로 운행합니다...
사가노선쪽 승강장.....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ㄷㄷㄷㄷ 철도가 잘 발달된 영향일까요??
이쪽에는 하루카 열차가 있네요...
제가 여행 마지막 날 타야 할 열차이기도 합니다...
이런 전광판은 이용객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방식 전광판도 장점 많고, 이용객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키노사키 열차(287계 차량)가 들어옵니다...
287계 차량 탑승때문에 쿄토역으로 이동해서 키노사키열차를 이용하여 키노사키온천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신오사카역에서도 코노토리열차를 이용하여 키노사키온천역으로 갈 수 있지만
빠른 시간대에 287계 이용할 수 있는 열차를 찾다보니 이런 경로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다음편에서 살짝 기다렸다가 키노사키열차를 탑승하여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