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그리스도의 피의 능력
본문 : 에베소서 2:12-22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흘리신 피는 능력 있습니다.
세상에 어떤 것보다 가장 큰 능력운 십자가의 피의 능력입니다.
이십자가의 피의 능력은사람의 지혜에서 나온 능력이 아닙니다.사람의 생각 사람의 공력에서 나온 능력이 아닙니다.
사랑의 하나님에게서 나온 능력입니다. 하나님은 죄로 말미암아 완전히 멸망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인간들을 구원
하기 위하여 십자가의 능력이 나타나도록 계획하셨습니다.
첫째로 십자가의 능력은 멀리 있는 것을 가깝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십자가의 피의 능력은 예수님께서 흘리신 보혈의 피로 말미암은 능력입니다.
예수님께서 흘리신 보혈은 죄인된 인류를 위해서 흘리신 대속의 보혈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대속의 피를 흘려 쥐심으로 하나님과 인간사이에 있는 죄의 담이 허물어지고 하나님과 가까이 갈수
있기 때문입니다.하나님과 원수 된 것이 허물어지고 하나님께 가까이 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과 원수 되어서 영원히 지옥형벌을 받을 수 밖에 없었던 인간들이 믿음을 가지고 나가서 하나님과 화목한
관계를 맺게 되었습니다.우리 죄를 위하여 쥭으시고 다시 사신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권세를 주신다고 하였습니다.
요1:12에 영접하는 자 곧 그 아들을 믿는 자 들에게는 하나님의 권세를 주셨느니라.
하나님은 우리 아버지가 되어 주시고 우리는 아들 딸이 되는 관계를 맺게하신 능력입니다.
둘째로 십자가의 피의능력은 화평케하는 능력입니다.
하나님과 막힌 담을 허시고 하나님과 막힌 담을 허시고 하나님과 화평케 하시어서 하나님과 교제를 나눌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나님과 화평케 하시었습니다. 고후5:17그런즉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새것이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하나님께서는 택하시고 사랑하는 성도를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을 믿게하셔서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나게 하셔서 하나님과 화평함을 이루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믿는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가야 하나님과 화평한 관계를 갖을수 있습니다.
법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을 폐하심으로 화평을 이루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하여 율법을 주셨으나
율법의 행위로는 구원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갈라디아서 3장11절에 또 하나님앞에서 아무도 율법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지 못할 것이 분명하니 이는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라라 하였음이라.
율법은 믿음에서 난 것이 아니니 율법을 행하는 자는 그 가운데서 살리라 하였느니라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하셨으니 율법이 폐하여지지 아니하면 하나님과 하평함을 이룰수 없기 때문에 율법을 폐하신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3장 24절에 율법은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초등교사가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려 함심이라 고 하였습니다.
믿음이 온 후로는 우리가 초등교사 아래 있지 아니하도다 (갈라다아서 3장 25절)에 말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의 믿음만이 하나님과 화평함을 이룰수가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심으로 우리 죄를 사하시고 화평케 하셨으니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을 믿으심으로
회개함으로 죄를 사함받으시고 하나님과 화목한 관계를 가지고 살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셋째 십자가의 능력은 하나님의 가족이 되게 하는 위력입니다.
이세상에 가족과 같이 가까운 관계는 없습니다.
왜 가족이 가깝습니까? 혈육으로 맺어진 관계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가족은 어떻게 맺어진 관계입니까?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의 십자가의 피로 맺어진 관계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시민이 되었습니다. 성도들은 하나님의 시민이며 하나님의 가족인 것을 알아야 합니다.
교회의 성도들은 하나님의 가족들입니다.
십자가의 위력의 터를 닦아준 분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은 사도들과 선지자들입니다.그들은 후세들에게 말씀을 전수해
주었고 교회를 전수해 주었습니다. 교회의 시작은 예루살렘교회입니다. 예루살렘교회는 사도들이 세웠습니다.
그리고 선지자들과 성경을 기록해서 후세들에게 전수해 주었습니다.캐톨릭로마교회가 먼저 세워지지 않았습니다.
사도행전2장에 성령을 받고 세워진 예루살렘교회가 인류 최초에 시작된 교회인 것을 알아야 합니다.그러므로
교회의 정통은 캐톨릭에 있지 않고 기독교(개신교)에 있습니다.그러므로 하나님의 가족된 우리들은 서로 사랑해야 합니
다. 예수님의 거룩한 피로 맺어진 하나님의 가족이기 때문입다.
결론을 맺겠습니다.
십자가의 피의 능력은 멀리 있는 것을 가깝게 하는 위력이 있습니다. 십자가의 능력은 원수된 것을 화평케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죄를 사람받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십자가의 피의 능력은 하나님의 가족이 되는 위력이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십자가의 피의 능력을 굳게 믿으시고 언제나 예수님의 피가 있는 십자가 밑에 무릎을 굻으시는 삶을 살기를 축원합니다. 2017년 5월 마요한 목사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