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사앓이] 양인격 조인성, 공효진 사주 풀이
요즘 노희경 작 <괜찮아, 사랑이야>를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트라우마를 가진 정신과 의사 공효진과 조인성...
일단은 조인성이 너무 잘생겨서 볼 수 밖에 없었고, 효진이는 저랑 동갑에 전에 드라마 '파스타'에 반해서 사주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왠지 요리니까 '미토'가 있지 않을까해서 봤더니 역시나!
정미일주 였습니다~!
파스타 면발이 불에 튀겨지는 그림!!
그때 상대배우 이선균 역시 정미일주더라고요~ 그러니 파스타는 성공할 수 밖에!! 저 그때 그 드라마 본방 사수하고 본 다음엔 혼자서라도 꼭 파스타를 먹었어요, 강한 동류의식^^ 저도 미토...^^
감독님 사주보고 캐스팅하셨나요?
그럼 먼저 공효진의 사주를 볼게요.
時柱 日柱 月柱 年柱
丁 己 庚 坤
未 卯 申 命
70 60 50 40 30 20 10
壬 癸 甲 乙 丙 丁 戊 大
申 酉 戌 亥 子 丑 寅 運
공효진은 경신년 봄에 태어난 '정화'입니다. 시를 알 수 없는 것이 답답한데...
천간에 식, 재가 지지에 뿌리까지 두어 식신 생재로 잘 빠져나가고 있네요.
게다가 자기 자신이 '조명'을 타고 났으니 연예인으로선 딱인것 같습니다.
인수 도화까지 있어서 또 일주와 합을 하여 설기되는 기운을 보충해주네요.
공효진은 예쁘진 않은데 묘한 매력이 있어요. 그게 아마도 묘 도화와 묘신귀문의 영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귀문살은 신강할 땐 오히려 묘한 매력으로 작용한다죠? 그녀가 보통의 여배우들과 다른 캐릭터에서 대박나는 이유가 여기 있지 않나 싶어요. 특히 귀신들린 연기 '주군의 태양'은 압권이었죠.
또한 정화의 미토는 홍염살로 섹시미를 풍긴답니다.
정미일주 역시 일지 지장간에 비견과 인수를 깔고 있어 식상이지만 양인의 기운을 띠므로 절대 만만하지 않은 성격이죠.
식재로 빠져나가는 기운이 강해 신약해질 수 있는 명인데 양인이니 자기 매력을 발산하고 있네요. 아마도 시에 비견이 또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그렇지 않다해도 지금 병화대운이네요.
20대 때 잘 안보였던게 일지 축미충의 영향을 받은것 같고 대운 바뀌고 2010년에 파스타가 뜨면서 계속 잘 나가는 걸 보면 향후 5년도 잘 나가리라 봅니다.
시는 모르지만 사주가 천간 세 글자를 다 쓸 수 있고 충도 없이 깨끗한거 같아요.
공효진은 고르는 작품마다 대박연속...
작품보는 눈이 뛰어나다고 해요.
인비식재가 고루 있고 '경금'은 늙은이 눈이라 그러죠. 통찰력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오늘 이 글을 쓰게 된 계기가 되어준 조인성!!
문득, 조인성도 정미일주일것 같다는 느낌이 오더라고요.
그런데 정말 정미일주였어요!!
제가 미토를 깔고 있어 그런지, 미토 있는 사람 뭐라 설명할 수 없이 느낌이 옵니다^* 그리고 연예인들 보니 같은 일주의 사람과 상대 파트너인 경우가 많더라고요.
패밀리가 떳다
; 유재석 이효리 - 정축일주
일박이일
; 강호동, 이승기 - 임술일주
제가 발견한 사실입니다^^
時 日 月 年
ㅇ 丁 乙 辛
ㅇ 未 未 酉
77 67 57 47 37 27 17 7
丁 戊 己 庚 辛 壬 癸 甲
亥 子 丑 寅 卯 辰 巳 午
조인성 사주입니다. 여름철 정화로 매우 뜨겁네요. 공효진처럼 양인에 홍염이 있고, 편인이 통근하였네요.
조인성의 연기를 보면 약간 신경병이 있는 듯한 또라이? 같은 역이 찌질하지 않으면서 멋있습니다. 어떻게 이런게 가능할 수 있는지?^^ 천간에 을목 꽃과 신금 보석이 떴네요. 둘은 매력있는 각각이지만 서로 붙어 있으면 꽃이 날카로운 칼날에 베이는 형상으로 신경증적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개인적으로 그런 경험이 있어 그런 연기를 잘 하지 않을까 싶네요. 또 그 칼날은 불꽃에도 방해를 받아 편치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꽃과 보석이라, 이 남자 아름답고 섬세할 수 밖에요.
조인성에게 여자는 경금, 신금인데 신금보단 경금이 잘 어울려 경금이 있는 공효진이 잘 어울리는 것도 같네요.
조인성의 사주에 있는 여자는 신금이기 때문에 둘의 조합은 어딘지 모르게 안어울립니다. 왜 그렇게 맘에 안드는 여자를 사귀나 했더니!! 모닥불과 보석의 만남이라 여자들이 그닥 도움을 못받네요.
두 사람의 사주 방향이나 월주, 일주가 해묘미합이라 서로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두 사람에게 있는 묘유충이 정신과 트라우마를 소재로 한 드라마엔 잘 맞는 것 같네요. 신경을 자꾸 콕콕 찌르는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예인 사주는 공통적으로
목화가 많거나, 식재로 흘러가고 도화 홍염 등이 사주에 많은 사람들이 많네요~
배우 중 일지가 미토인 사람이 꽤 많
습니다.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미토의 고상하고 고집세고 비현실적인 면이 배우로는 잘 맞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고요.
미토의 지장간 을목, 정화가 무대와 어울리는 느낌도 있고요.
여튼 양인, 홍염의 매력을 풍기는 정미일주를 느끼고 싶다면 이 드라마에 빠져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저는 댓글을 먹고 삽니다~
저도 공부하는 입장이니 틀린 부분이나 보충이 필요한 부분 맘껏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멋진 통변술 입니다 ㅎ
사물에 새로운 눈을 가지고 볼 수 있는 힘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전 나중에 다시...ㅋ. 자야겠어요.^^*
아주 훌륭한 통변이라고 생각됩니다. 점점 대가가 되어가는 느낌? ㅋ
담에 제 앤 생기면 한번 부탁드릴께요.^&*
대가는 무슨요^^;;; 애인 풀이 환영합니다~ 믿지는 마시고요 ㅎㅎㅎ
정말 재밌군요.
인터넷에서 메인으로 계속 떠주길 기대합니다.
메인인가요?^^ 열심히 써 보겠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쉽게 이해가 되어 공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공부 차원으로 풀어봤어요^^
혹시 궁합도 봐 주실 수 있으신가요? 궁금하네요~^^
궁합은 여기 무료상담이나 효광선생님께 물어보심이 확실합니다~!!
저도 궁금합니다. 어제 떠들석햇더라구요~ ㅋㅋ
너무 늦은 댓글이지만 고맙습니다^^*
잘 봤습니다.
감사 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