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파기 혈관나이측정의 진실: 손가락 끝에서 측정한 광전용 적맥파 신호를 활용하여 사람의 맥박수가 측정된다는 맥파기의 기능을 교묘하게 악용하여,소주나 포카리00트만 마시고 측정해도 혈관나이가 30년 젊게 나오는 식품섭취 전과 후에 맥파기에 의한 혈관나이 측정은 완전히 소비자 기만이고 속임수!
아래 붙인 측정결과보고서와 같이, 소주만 마시고 난 후에 측정해도 -30살, 포카리00트만 마시고
측정해도 -25살이 젊게 나오는데, 손가락 끝에서 측정한 광전용 적맥파 신호를 활용하여 사람의 맥박수가 측정된다는 맥파기를 사용하여, 식품의 섭취 전&후에 손가락의 모세혈관에서 측정한 맥박수가 섭취한 식품의 성분작용으로 개선되어 변화된 혈관의 나이를 표시한다는 내용은 과학적으로 완전히 부적한 엉터리이고 전혀 사실이 아닌 잘못된 내용입니다.
맥파기가 나타내는 수치는 단순히 섭취한 식품의 전해질 물질이 일시적으로 만든 삼투압 현상으로 혈관 안에서 혈액의 흐름이 잠시 빨라진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식품섭취 후 1~2 시간이 지나고 혈관 내의 흥분/자극이 진정되면 모세혈관의 맥파는 다시 이전의 상태로 돌아갑니다.
요즘 다단계로 판매되는 천ㅇㅅㅇ, 프ㄹㅁㅇ-슬ㄹㅌ 등의 많은 건강식품 판매업자들이 자기들이 판매하는 건강식품의 건강개선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특정 식품을 섭취하기 전 & 후에 맥파기를 사용하여 혈관나이를 측정해 보여주는 방법은 완전히 비과학적이고 잘못된 방법이며 소비자를 기만하는 수법입니다.
"포카리00트" 를 마신 후 혈관 나이 25년 젊게 나오고,
"소주(프레쉬)를 마신 후 혈관 나이 30년 젊게 나옴.(첨부한 측정 결과 용지 참조)
위와 같은 이온음료나 소주 같은 술을 마시고 맥파기로 측정하면, 혈관 나이가 20~30년 젊어지는 결과가 나타납니다. 당연히 건강에 해로운 알콜음료인 "소주"나 전해질 이온이 주성분인 "포카리00트"를 마신다고 혈관이 젊어질 수가 없고, "포카리00트"를 마신 후 맥파기로 측정한 수치결과는 혈관나이와 관련이 전혀 없습니다. 소주나 전해질 이온의 섭취로 일시적으로 혈관 내에서 삼투압 현상이 발생하여 일시적으로 혈행의 속도가 빨라진 것을 맥파기가 혈관나이의 변화로 잘못 측정하고 표시하는 것입니다. 맥파기의 식품 섭취 전후의 혈관나이 측정은 완전히 엉터리입니다.
역으로 어떤 식품 섭취 후에 맥파기 테스트로 혈관나이에 큰 변화가 발생한다면 그 테스트한 식품에 포도당 또는 과당 또는 염분(소금)등의 건강에 부적합한 화학성분을 첨가물로 사용했다는 의미입니다.
한편, "산양삼, 인삼, 마늘과 백년가약" 등 정통 고급 건강식품을 섭취한 후 맥파기로 테스트하면 혈관 나이의 변화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고급 건강식품들은 장기적으로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관을 부드럽게 만들고 혈액의 흐름(혈행)을 개선하는데, 물이나 김치만 섭취해도 혈관나이가 변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맥파기의 측정결과에 변화가 나타나지 않는 것입니다. 과학적으로 효능이 증명된 산양삼,인삼,홍삼, 당사의 '마늘과 백년가약' 등의 정통 건강식품들은 인체에 해로운 순간적인 흥분이나 반응을 발생시키지 않고 인체와 조화롭게 작용하여 점진적으로 건강의 근본 원인을 개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론은 특정식품의 섭취 "전 & 후" 맥파기를 사용하여 혈관나이를 측정한다는 것은 과학적으로 근거가 없는 엉터리 사실입니다.
참고로 이온음료에는 전해질, 구연산, 칼슘, 아미노산 등의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과학자들은 운동을 한 후에도 일반 생수나 미네럴워터가 더 건강에 좋으며, 운동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마시면 삼투압현상에 의하여 탈수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고 하며, 이온음료를 많이 마시면 염분과 나트륨의 농도가 증가하여 건강에 해롭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