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때, 핏자국,기름제거,냄새,무우,볼펜, 벽지손때 제거,
* 손의 기름때 제거는 -
비누로 씻어도 잘 없어지지 않는 손의 기름때는 설탕을 약간 묻혀 손에 비비면 감쪽같이 때가 빠진다. 또한 기름냄새가 없어지지 않아 역겨울 때에는 밀감 껍질이나 차잎으로 문지르면 냄새가 쉽게 빠진다.
* 핏자국은 찬 물로 -
옷에 묻은 핏자국은 차가운 물로 잘 비벼서 빨아야 한다. 뜨거운 물은 오히려 혈액 성분을 응고시킨다.
* 그릇에 기름이 많이 묻어 있을 때 -
레몬 껍질로 기름기를 한 번 닦아내주면 효과적이다. 레몬에 들어 있는 구연산이 기름기를 분해시켜 주기 때문이다
* 겨울철 옷에 밴 냄새 -
샤워 후 욕실에 걸어두면 싹~
세탁을 자주 하지 않는 겨울 옷에 냄새가 배면 다음날 바로 입기가 꺼려진다. 집안 전기제품을 쓰지 않고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다.
샤워를 한 후 증기가 있는 욕실에 옷을 걸어두면 수증기가 마르면서 옷에 밴 냄새를 없애준다. 혹은 스팀 다리미를 이용해도 된다. 수증기를 옷에 증기를 쐬여줘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정 급할 때는 헤어 드라이어를 옷 안에 넣고 5분 정도 찬바람을 작동 시키면 냄새를 줄일 수 있다.
* 무 천천히 갈면 덜 매워 -
무를 천천히 갈면 빨리 갈 때보다 매운 성분이 더 많이 증발하기 때문에 훨씬 덜 맵다.
* 볼펜 잘 안써질땐 -
볼펜이 잘 써지지 않을 땐 심(芯)을 담배 필터에 꽂고 빠르게 돌리면 잉크가 부드럽게 나온다.
* 벽지 손때, 말랑한 식빵으로 해결 -
날씨가 춥다보니 아이들이 방안에서 뒹구는 일이 많아진다. 자연히 벽지 여기저기 손때가 자욱하게 마련. 이때 물걸레로 닦으면 더 더러워지기 일쑤여서 손을 대기가 만만찮다.
이럴 때 말랑말랑한 식빵으로 닦아보자. 의외로 깨끗하게 잘 지워진다. 내친 김에 그동안 눈엣가시같던 벽스위치나 주방에 묻은 때도 손을 대보자. 아이들이 쓰다가 팽개친 지우개를 모아 두었다가 닦으면 더 잘 지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