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녕성 대련시 관광 아제해리방 식당의 점심식사 마지막 날이라 좋은 인상을 남기고자 함인지 메뉴가 그럴 듯 합니다
2015. 6. 3(水) 중국여행 엿새째 07:30 단동시 장성호텔출발→ 09:00 대고산 휴게소 도착→ 13:40 대련시 러시아 거리도착→ 15:00 노고탄공원도착(호랑이조각공원)→ 15:40 성해광장도착(아시아 최대광장)→ 16:30 대련공항도착 18:20 대련국제공항출발→ 20:20 인천공항도착 (5시간 버스이동)(인천에서 대련까지 80분소요)(60분 시차)
다렌시관광 중국여행 6일째로 이제 몇 시간만 지나면 한국으로 돌아가게 된다. 그러기에 아쉬 운 마음으로 셔터를 막 눌러 보는데 먹거리의 천국이라 불리는 중국 그 중에서 대 련시의 식당 상차림과 러일전쟁 전까지는 러시아가 통치하였기에 러시아의 풍습과 건물이 남아 있는 러시아거리, 아시아에서 가장 큰 호랑이를 만들어놓았다는 노 고탄 호랑이조각공원, 인공으로 만들어진 공원 중에서는 아시아에서 가장 크다고 하는 성해광장의 면모를 사진으로 소개 합니다. 2015. 6. 23 노란공
다고산 휴게소 단동시에서 대련시로 가는중에 유일하게 들린 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에 있는 다렌시 일대의 지도
5박6일간의 백두산 여행은 천지와 국내성을 보기 위한 여행인데 버스를 타고 이동하기에 너무 힘들다.
아제해리방 점심을 먹은 곳인데 시설도 조았고, 맛도 괜 찮았다.
아제해리방 로비 중국의 식당답게 붉은색으로 화려하게 치장했다.
러시아 거리 다렌시는 러시아가 조차하여 통치하였었는데 러일전쟁에 패하자 일본군이 주둔하여 통치하게 되는 비운의 도시이다.
러시아풍의 건물
러시아 건물에 금강지성이라 쓰여 있다.
이곳은 주점이라 쓰여 있으니 호텔로 보인다.
러시아풍의 건물
빨간벽돌에 지붕이 이색적인 러시아풍의 건물
러시아 거리에 있는 한국상품성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기는 많은가 보다.
로서아정 시급문물보호단위라 쓰여있다.
노호탄광장 아시아 최대의 돌조각상이 있는 곳으로 호랑이 조각 공원이다.
아시아 최대의 호랑이 조각상 앞에서
호랑이의 늠름한 기상이 내 몸에 내리기를 바라며.....
성해광장 중국이 나날이 발전한다고 말만들었지 다렌시의 외곽까지도 이렇게 발전해 있으리라곤 생각치 못했습니다.
너른 바다를 바라보며 앞에는 파란 잔디가 깔려있고 주변엔 깨끗한 아파트와 빌딩들이 늘어서 있다.
관광용 자동차 페달을 밟아야 움직이는 2인승으로 주로 연인들이 이용을 한다
발모양의 조각해 놓았는데 맞는 곳을 찾으면 행운이 온다는 속설이 있어 대부분 신발을 벗고는 이리저리 옴ㄹ겨다니며 맞추어 본다.
어떤 행운이 오려나..... 간절한 마음으로 버스투어에 지친 발을 들어 홈에 끼우니 딱 맞았다.
발을 맞추어 볼 수 있는 조각품으로 발로 뭉게어 훼손하지 말아들라는 문구도 함께있다.
어린 아이들이 갯펄에서 노는 모습도 있었다. 어린 아이들의 순진무구한 모습을 보는 것은 언제 어느 때라도 즐거운 일이다.
대련시의 동과 서를 연결하는 다리 산지를 지나기에 이기도 하지만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놓는 단다.
성해광장의 기마상 누구든지 말 위에 올라가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우리나라도 공원이나 관광지에 저렇게 즐길 수 있는 거리가 많았으면 좋겠다.
공원의 중앙에는 음악에 따라 춤추는 분수대를 설치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었다.
대련공항 이제 5박6일간의 여행을 끝내고 광개토대왕과 장수와의 웅지를 가슴에 담아 한국으로 돌아간다.
天之地間 萬物知衆에 惟人以 最貴하니, 所貴乎人者는 以其有五倫也라!
(천지지간 만물지중에 유인이 최귀하니, 소귀호인자는 이기유오륜야라!)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 모는 것 중에 사람이 가장 귀하니, 이는 오륜이 있기 때문 이니라!
有志者事竟成 (유지자 사경성) 있을 유, 뜻 지, 놈 자, 일 사, 마침내 경, 이룰 성.
사람은 하고자 하는 뜻만 있으면 무슨 일이든지 이룰 수 있다.
|
첫댓글
중국은 황제라 칭하고 우리나라는 王 이라 칭하여 즉 중국 속국으로지나다 고종황제가 비로서 대한제국이라 칭하면서
우리도 중국과 똑 같이 골용포에 가슴 양 어게에 봉보를 황금색으로 수를 놓아 달게 되였다 그래서 5조 4조 3조의 3단계
로서 구분 하는대 5조는 龍의 발톱이 5개 즉 황제가 사용 4조는 발톱이 4개 세자가 사용 3조는 발톱이3게러서 세손의 골용포에
각각 부착 하여 어린 황제라도 골용포를 보면 황제인지 새자인지 구분 할수 있는 위험을 나타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