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가주소는. 전주혁신도시예요 전주시 완산구오공로. 33번지 서일빌딩 102호 분양평수. 30평. 국민은행이. 임대했다가 현재는 공실이예요 매매가는 8억 5천이예요.
☞ 통화는 했고 인근 부동산에 내놓으셨고.
린치핀코리아 중개법인에서 검토한 내용입니다.
● 현황
1.전주혁신도시의 주거 및 정부, 민간기업의 수에 비하여 상업지역의 면적이 넓다.
2.전주혁신도시의 경우 주변에서 유동 인구를 끌어 들릴 호재가 전혀 없다.
3.현재 아파트 단지내 상가, 일반상업지역의 상가, 근생부지의 상가의 경우 미분양, 미임대의 비율이 거의 50~80%에 달하고 있다.
4.당 서일빌딩의 경우에도 예외는 아니고, 서일빌딩 옆 빌딩의 경우에는 전혀 임대를 맞추지 못하고 있다.
5.당 서일빌딩의 경우 일반상업지역만 보면 C급지에 해당된다.
6.이 지역의 경우 상가 활성화를 시간은 상당히 오랜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 최소한 5년 ~20년
● 대안
1.직접 또는 가족이나 친지가 운영할 수 있는 업종을 선택하여 사업을 한다. 임대료는 고려하지 않는다.
사업을 잘 운영되면 상가를 처분한다. 이 경우 상가의 수입을 입증할 수 있는 근거를 반드시 남겨야 한다.
2.보증금과 월세를 최소한으로 받고 상가가 활성화 될 때 까지 기다린다. 그리고 상가가 활성화 된 이후에 상가 처분을 실시한다. 업종 선택은 신중하게 진행한다. 서일빌딩 전체에 플러스 요인되는 업종에 한하여 임대한다.
3.현재는 즉시 나갈 수 있는 업종의 경우, 가령 땡처리 등에게 보증금을 받지 않고 깔세로 임대한다.
4.매도가 있을 경우에는 매도에 조건을 모두 수용하여 매도 한다. 여기는 매수자 우위 시장이기 때문에 중개업자 전속중개를 주고 매매에 대한 수수료를 후하게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