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
파주 운정 외형복원 달인, 판금 도색 전문, 덴트 달인 타쿠미입니다.
고객님의 애마를 최상의 관리를 위해 외형 복원뿐 아니라, 광택, 유리막 코팅, 스팀 세차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도요타 렉서스 브랜드의 플레그쉽 모델인 LS모델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도요타의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
미국내 품질 지수에서 항상 톱을 놓치지 않은 브랜드....
현대자동차가 고급 브랜드인 제니세스를 출범하였지만, 1989년에 출범하여 거의 30년 가까이 지난 도요타의 럭셔리 브랜드를 따라잡기엔 아직 부족함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사실, 렉서스나 인피니티는 우리에게 이제 익숙한 브랜드이긴 하지만 아큐라 브랜드는 낯선 브랜드인데 렉서스와 같은 혼다의 고급 브랜드 입니다.
이 아큐라 브랜드가 먼저 1986년 미국 시장에 안착되어 성공적으로 되었습니다만, 도요타는 1980년 초부터 고급 브랜드를 만들어야 겠다는 프로젝트를 세웠었는데, 대중적 일본차의 이미지를 벗어낸 1989년 렉서스 브랜드를 런칭 하게 됩니다.
렉서스는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과감히 대형 세단을 처음 부터 대형 세단인 F세그먼트에 도전을 하였습니다.
당시 미국의 대형차 시장은 벤츠,BMW, 링컨, 캐딜락 등 차량이 인기가 있었고 일본차량은 작고 연비좋고 대중적인 그런 이미지가
강해 대형차 시장은 어떻게 보면 언감생심의 시절이었던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렉서스는 신의 한수로 대형 시장에 첫 진입을 하면서 ES 시리즈도 동시에 출범시키는 승부수를 던지게 됩니다.
1980년대초부터 미국 시장을 마케팅한 결과 일본차 특유의 정숙성, 쾌적함을 기본으로 럭셔리, 품질, 가격적인 메리트를 준다면
시장성은 충분하다고 판단한 도요타는 렉서스의 플레그쉽 세단으로 LS를 먼저 출범하게 됩니다.
그런데, 최고속도 240km, 0 -> 100km 까지 8.2초의 이 8기통 차량의 인기가 대단해,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게 됩니다.
같은해 출범한 닛산의 인피니티 브랜드는 벤츠, BMW 대비 많이 떨어지는 성능, 품질 등으로 실패하게된것과는 대조적으로
렉서스 LS400은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글라스잔을 쌓아놓고 엔진에 시동을 걸어도 흔들림이 없이 유지한 광고는 아직도 유명하죠...
그래서 타사 경쟁차와 함께 일부러 유리잔에 물을 채워 엔진 시동을 걸어보고 테스트한 영상이 있는데, 렉서스와 벤츠는 흔들림없이
유지됨을 볼수 있습니다... 그만큼 렉서스LS 8기통 차량이 벤츠와 맞먹을 만큼 엔진 정숙성이 뛰어남을 알수 있는 대목입니다.
2세대 1994년 -2000년
2세대 모델은 1세대 모델과 외관상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이 모델부터 4단 변속기가 5단으로 변경이 되었고, 1997년 마이너 체인지때는 외관이 많이 바뀌어 이 모델이 전세대 모델과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 주게됩니다.
0->100km 까지 속도도 1세대 모델보다 약간 빨라져 7.7초의 준족을 자랑합니다.
1998년도 마이너 체인지된 2세대 4시리즈 모델은 가속력이 무려 6.3초.... 20년전 대형 차량이 제로백 6초 초반을 찍어냅니다...
3세대 200-2006년
3세대 모델부터 배기량을 4,000cc에서 4,300cc로 Upgrade 하게 됩니다.
변속기도 5단이었지만, 2004년 마이너 체인지 모델부터는 6단으로 변경이 되어지고, AFS 기능도 추가 됩니다..... 와우....
Adaptive Front-Lighting System 의 약자로 차가 코너링을 돌때 헤드램프의 조사각이 핸들이 꺽여진 위치를 따라 같이 틀여지는 기능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중앙선이 왼쪽에 있어 왼쪽으로 핸들을 돌릴때는 중앙선 반대편 운전자의 시야 방해가 되기에 같이 틀어지지 않은데...일본 도요타의 해리어(렉서스 RX시리즈와 동일한 일본 내수용 차량)에 처음으로 2002년 채택된 시스템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 LS430 마이너 체인지된 모델을 좋아합니다.
여유만 되면 LS430 후기형 모델을 사서 간직하고 싶습니다...올드카로...계속....
마이너 체인지된 모델은 동일 배기량인데도 불구 293마력으로 소폭 상승되었고, 0->100km 까지 제로백은 아쉽게도 5초대 진입실패... 이전 LS400과 동일한 6.3초이지만..솔직히 이 정도도 엄청 빠른거죠...
이 3세대 모델부터 우리나라에도 판매하게 되지만, 당시 너무 높게 책정된 가격(1억1천만원 내외)과 네비게이션의 독도 표기 문제 등으로 인해 엄청 많은 사랑을 받지는 못했었습니다.
4세대 2006년 - 2017년
렉서스 LS 시리즈 중, 최고로 우려 먹은 사골 모델입니다.
하지만, 2016년도 12월 미국내 판매 순위에서 럭셔리 세단 3위를 차지 하고 그해 출시된 최신형 모델 현대 G90 판매량 대비
2배가까이 판매되는 저력을 발휘하는 모델이었습니다.
작년말에 LS500이 출시 되면서..G90은 완전 오징어됬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경쟁력있어 보이나, 솔직히 외관 디자인은 옛날 G80대비 훨씬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외관의 대폭적인 마이너 체인지가 절실한 현실입니다..
이 LS460은 제가 중고차로 구매한 제 애마이기도 하는데, 2005 년 10 월 - 도쿄 모터쇼에서 컨셉 모델 「LF-Sh '를 첫 공개해
2006 년 9 월 19 일 - 일본 내에서도 'LEXUS LS460」로서 정식 발표했습니다.
LS 전용의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하여 전후 모두 알루미늄 합금의 멀티 링크 식 서스펜션을 채용. 엔진은 종전의 1UZ-FE / 3UZ-FE에서 약 17 년만에 전면 쇄신 된 1UR-FSE 형을 가진 (V 형 8 기통 직분 사 4,608cc)
양산 승용차로는 세계 최초로 ' 8 단 AT (8 Super ECT)'가 탑재되어있고 차체 크기는 전장 5,030mm (롱 바디 사양은 5,190mm) × 전폭 1,875mm × 전고 1,465mm, 휠베이스는 2,970mm (롱 바디 사양은 3,090mm) 이 되어 외관 사이즈가 대형화 되었고
직분사 엔진 채용으로 마력수가 385으로 대폭 상승되었고, 토크도 51.0kgm/4,100rpm 까지 상승하게 됩니다.
당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받아, 현재 LS의 저력의 발판을 딛게 해준 모델입니다.
2009년
벌써 나온지 10년 넘은 모델이기에 현재 현대 제니시스 G90(EQ900)과 비교하면 객관적 성능, 디자인이 떨어지는것은 사실이나, 제가 보기엔...G90이 100점이면, LS460 후기 마이너 체인지된 모델은 93점 정도 ? LS500은 110점....
이 LS460은 2012년 10월 주요 부품 6천여개의 부품 중, 3천여개를 바꾼 풀모델 체인지의 중간 형태로 메이져 체인지라는 명칭으로 해 메이저 체인지 모델을 발표하게 됩니다.
외관변경도 꽤 큽니다만, 외관 변경보다 인테리어 디자인이 획기적으로 많이 바뀐 모델이었습니다.
파워 트레인에 큰 변화는 없지만, 엔진 오일 팬 형상의 변경 · 배기 저항의 감소에 따라 출력을 향상시킨 것 외에 앞서 LFA와 GS (4 대)에도 탑재 된 흡기 음을 증폭하는 "사운드 제너레이터 "이 새롭게 탑재되어 주로 중 ~ 고회전 영역에서 관능적 인 엔진 사운드를 연출한다. 서스펜션 튜닝도 변경되어 승차감과 조종 안정성의 향상을 도모했습니다.
또한 엔진과 댐퍼 감쇠력, 전동 파워 스티어링 등의 특성을 드라이버의 취향에 맞게 "ECO"또는 "SPORT"등 5 모드에서 선택할 수있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도 새롭게 탑재하여 변화를 시도한 모델이었습니다.
이 LS460의 뒷 테일램프는 개인적으로 예술이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멋져요...
그런데 벌써 이 모델도 데뷔한지가 5년이 지났습니다.
근본적인 프레임, 다자인, 하드웨어적 성능이 2006년 데뷔한 모델이었기에 경쟁차인 벤츠, BMW, 아우디가 모두 풀 모델체인지를 한 상황에서 풀 모델 체인지 시기를 늦출수가 없었죠
그래서 드디어 5세대 모델인 LS500을 출시 하게 됩니다.
5세대 2017년 ~
2017년 뉴욕 모터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출품 세상에 그 모습을 알리더니, 드디어 풀 모델체인지가 된 5세대 모델이 발매되었습니다.
채용 된 GA-L 플랫폼이 채용되어 스핀들 그릴, 3 연속 LED 헤드 라이트는 다른 렉서스 자동차와 공유하는 디자인으로 테일램프 미등은 LC를 방불케하는 디자인으로 엔진은 세계적인 다운 사이징 개념의 흐름에 따라 가솔린 엔진 만의 LS500은 V 형 6 기통 3.5L 트윈 터보 엔진 "V35A-FTS"하이브리드 모델 LS500h 는 LC와 마찬가지로 V 형 6 기통 3.5L의 "8GR -FXS "을 채용하여 주행 모터 자동 변속기구를 조합 한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 ', 니켈 수소에서 리튬 이온 배터리로 변경, EV 주행을 70km / h에서 140km / h까지 끌어 올려 LED 헤드 램프 를 채용함으로써 연비를 향상시켰습니다.
그리고, 그 전 모델은 반자율 운행 시스템이 전혀 적용이 되어지지 않았지만, 이 LS500부터는 "Lexus CoDrive"라는 고급 운전 Support 기술로 속도뿐만 아니라 핸들 조작도 컴퓨터에 의해 실시 사고 예방 및 피해 경감 및 오토 크루즈 컨트롤시 반자동 운전을 실현하여 세계적인 반자동 운전 시스템을 장착 하였습니다. 구동 방식은 이전과 동일하게 FR와 AWD가 설정되어져 있습니다.
변속기는 8단에서 10단 변속기로 좀 더 세분화되어 대폭 Upgrade....
엔진 마력수도 385마력에서 421마력으로 배기량이 적어졌는데도 불구 올라가고 터보 엔진 장착으로 토크도 무려 61토크를 자랑합니다.
이제 제 드림카가...바로 이 LS500이 되어 버렸습니다....
신차는 아무래도 어렵겠고....5년뒤 중고차로 한번 노려봐야 겠습니다... ㅎㅎ
길이는 4세대 모델의 롱휠버전 모델의 크기인 5,210mm보다 큰 5,325mm의 큰 길이 사양으로 Short body, Long Body 개념을 없애고 그냥 단일 크기 모델만 출시하였습니다.
길이는 길어졌지만, 타이어 조사 각도를 4WS 기능으로 많이 줄여 4세대의 기본 모델정도의 적은 회전 반경을 자랑하는 기술도 채용되었구요...
보면 볼수록 매력덩어리인 렉서스 LS에 대해 간단 포스팅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주 운정 외형복원 달인 덴트 달인 광택 유리막 코팅 전문 업체 타쿠미는 고객님의 애마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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