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03
메리츠증권 / 배기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1,000
2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3조 5,354억원(+6.1% YoY), 영업이익 4,680억원(-36.4% YoY), 세전이익 4,965억원(-20.3% YoY), 당기순이익 3,715억원(-17.5% YoY)을 기록 했다.
별도기준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으며, EBITDA(영업이 익 + 감가상각비)는 8,733억원이다. 국제선 여객 매출이 2조 877억원(+179.9% YoY), 국내선 여객 매출이 1,333억원 (+3.8% YoY)을 기록하며 전사 매출액의 성장을 견인했다.
국제선 Yield(여객 1인을 1km 수송하면서 벌어들인 수익, ASP 개념)는 129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5.2% 하락했으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 평균 Yield 90원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국내선 Yield는 214원(+15.6% YoY)을 기록했다. 화물 매출은 9,638억원(-55.6% YoY)을 기록했다.
1) 화물 운임 하향안정화가 주 원 인이다. 2분기 Yield는 468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45.4% 하락했다.
2) 수송량 은 여객기 belly 공급 증가 및 운송 수요 감소로 전년동기대비 18.7% 감소했다. 3분기 계절적 성수기 3분기에도 국제선 공급은 2분기 대비 7% 확대하며 여객 시장의 계절적 성수기에 대응할 계획이다.
경기회복 지연 및 공장들의 하계 휴가 시즌으로 인한 항공화물 수요 비수기 우려가 남아있지만, 3분기 Yield 362원을 예상하며 낙폭의 정도는 완 화될 전망이다. 2024년 예상 EBITDA 2.1조 원 x 멀티플 6.2배 적용한 적정주가 3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