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상식 테스트 두 번째! 카트 도로와 볼 드롭의 상관관계
Q1. 스탠스를 할 때, 발은 포장도로 위에 있지만 볼은 완벽하게 잔디 위에 올라 앉아 있습니다. 이럴 때 드롭을 해야할까요?
A1. 이 문제는 아마 많은 분들이 정답을 알고 계셨을 것 같은데요, 정답은 No! 랍니다. 볼은 어느 코스에 있던지 놓인 그대로의 상태에서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예외가 인정되는 경우는 로컬 룰에 의한 그라운드 언더 리페어, 환경적으로 민감한 지역으로 규정한 곳, 다른 홀의 그린 위에 볼이 놓였을 때 뿐이니 꼭 기억하고 계시는 것이 좋겠죠?
Q2. 카트용 도로에서 드롭을 할 때 볼을 닦을 수 있나요?
A2. 물론입니다! 골프규칙에 의거, 언플레이어블 볼을 하거나, 장애물로부터 구제받을 때, 볼이 워터해저드에 빠져 1벌타 후 드롭할 때, 볼이 페어웨이에 박혔을 때, 볼이 그린에 올랐을 때 등 볼을 집어 올렸을 경우 닦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볼이 경기하는데 적합한 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집어 올렸을 때, 볼을 확인하기 위해 집어 올렸을 때, 다른 플레이어의 경기에 방해가 되거나 도움이 되어 집어 올렸을 때는 1벌타가 따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Q3. 러프 안에 있는 카트용 도로에서 볼을 드롭할 때 페어웨이에 할 수 있나요?
A3. 정답은 Yes! 카트 도로는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이므로 구제를 받을 수 있는데, 이 때 니어리스트 지점에서 1클럽 이내에서 홀에 가깝지 않은 지점에 드롭합니다. 페어웨이 라이를 제공해주는 제한하는 규칙은 없기 때문에 처지가 정확하다면 페어웨이에 볼이 떨어져도 상관없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413F8335226E87212)
카페 게시글
◈──… 골프속담 & 룰
골프 상식 테스트 두 번째! 카트 도로와 볼 드롭의 상관관계
하늘땅
추천 0
조회 159
16.02.12 18:08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