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분들중에 일부는 전파파에 아주 예민한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분들이 간이식 전자파측정기를 가지고 측정후 가끔 온수매트에서 전자파가 나온다며, 억지를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을 위하여 온수매트에 전자파 측정하는 올바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광주에 사시는 한 아주머니는 전에 다른회사 제품을 사용하던중 온수매트 조절기가 모두 고장나서 저희 이지텍에서 만든 온수매트 보일러 두개를 구입하였습니다. 바로 이아주머니가 간이식 전자파 측정기를 가지고 계셨습니다.
이분이 보일러가 문제가 있다고 바꾸어 달라고 하여 한번 바꾸어 드렸습니다. 저희 회사는 문제가 있다고 하면 무조건 새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그후에 또다시 보일러를 교환해 달라고 하는것 이었습니다.
이상하다 싶어서 무슨 문제로 교환을 하느냐고 물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전자파가 나온다는것 입니다.
측정을 어떻게 했느냐고 물어보고 간이 측정기로 약간의 바늘이 음질일수 있으나 인체에 해로울 만큼의 전자파는 나오지 않는다고 자세히 물어보았습니다.
이소비자분왈~~~ 전기가 통하는 보일러 위에서 손으로 전자파 측정기를 대고 측정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보일러통은 전자파가 나오니 매트에 전자파가 나오나 측정 하시려면 매트위에 측정기를 놓고 손으로 만지지 말고 측정을 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설명은 들으시지 않고 보일러 통에서도 전자파가 나오지않아야 하는것이 정상 아니냐고 억지를 부렸습니다.
한달정도 사용하고 수시로 측정을 하며 교환을 자주 하는것 이었습니다.
보일러통은 전기회로와 모터 히터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당연히 전자파가 나옵니다. 그래서 온수매트는 발야래쪽에 조절기를 놓고
매트와 조금 떨어지게 설치를 하는것 이라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러나 이아주머니왈~~~ 모조건 바꾸어 주세요. 두개를 구매했는데 한곳에서는 전자파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니 한개가 불량 이라고 우기시는것 입니다.
전자파가 나오는 것이 정상이라면 왜 한곳에서는 전자파가 나오지 않느냐고 설명을 해보라는 것입니다.
헐~~~~ 한개에서 안나온다? 통에대도 안나온단다. ??? 그럼 ? 전자파 측정기의 고장이던지 아니면 전자파 측정기가 오류를
이르키는것이라고 설명할수 밖에... 한참을 설명해도 도저히 이해를 안하시려 합니다. 시중에 전자파 측정기중에 대부분이
전자파를 측정한다기 보다는 미세한 전류를 츨정하는 기계들이 전저파 측정기로 둔갑하여 많이 판매 됩니다. 이런 기계로 측정하고 그기계를 더신뢰 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어떤 방법으로 이해를 시켜도 막무가내 입니다.
저희 제품뿐이 아니고 국내에 모든 제품의 조절기에 대고 측정을 하면 전자파가 다감지 됩니다. 하고 설명 했는데도, 한개는 안나오니 그것이 정상이라고 우기십니다. 그래서 매트에 연결하고 매트위를 측정해 보라고 하니까 매트위는 안나온단다. 그러나 보일러 통에서 전자파가 나오니 문제가 된단다. 그래서 도저히 설명해도 안되니 반품을 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반품은 못하고 돈먼져 입금하면 반품을 구후에 시켜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일단 받아보고 저희 측정기로 측정후 환불을 해드리겠습니다. 하고 말하였더니....
아주머니 협박 왈~~~~ 인터넷에 올린단다.....헐~~~~~ 무서버라...
어느 사이트에선가 그분이 올린 글들이 떠돌고 있을지도 보릅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소비자 분들중 전자파 측정기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사용방법을 잘숙지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보일러를 작동후 매트위에 두세곳을 측정하는데, 반드시 측정시는 매트위에 사람이 올라가거나 측정기를 만지시면 안됩니다.
사람의 몸도 전도체이므로 사람의 몸을 통해서 전자파가 전달될수 있습니다. 공기중에는 많은 전자파가 떠돌고 있으며,
심지어 어떤분에게 전자파를 측정하면 미세하게 측정되시는 부들도 있습니다. 사람에게 전자파가 나온다는 결론....
그러나 건강상에는 아무런 해가되지 않는 전자파 입니다. 공기중에 떠도는 약간의 전자파도 인체에는 아무런 해가되지 않습니다.
전자파 측정시 매트에 전자파가 잡힐시 매트를 걷어내고 그지리에 전자파 측정기를 대보세요. 매트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바닥에 전기선등이 매설되어 나오는 것도 있습니다. 측정시는 사람이 측정기에서 1미터 정도는 떨어져야 정상 측정이 됩니다.
그리고 미세전류 측정기를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도 측정기에 정확한 측정방법을 기록하시기 바랍니다. 일명 삐삐기란것도 전혀 믿을수 없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전기매트 판매하는 분들이 임으로 제작하여 전자파를 눈속임 하고져 만든 제품들이 대부분 입니다.
온수매트는 전자파가 나오지 않습니다. 나온다해도 미세한 전자파 이므로 인체에는 해롭지 않습니다. 보일러의 누수나 히터의
낮은 내전압 불량으로 인한다거나. 캔모터의 경우에는 전자파가 나오므로 전자파 제어장치를 별도로 설치를 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