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형외과 제대로 된 비수술 치료 찾는다면
대부분의 사람은 일상에 지장이 있지 않은 이상, 근골격계 부위 통증이 생겨도 이를 대수롭지 경향이 강합니다. 이는 내장기관 질환과 달리 직접적으로 생명에 위협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죠. 그렇다 보니 정형외과 같은 의료기관은 낙상이나 부상, 혹은 교통사고 등과 같이 큰 외상이 발생했을 때나 방문하는 곳으로 여기기는 이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 본원에 내원하는 이들을 살펴보면 외상이나 부상도 많지만 평상시 생활해온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로 인해 발생한 문제가 찾아오는 경우가 더 흔합니다.
통증 무시하지 마세요.
아무런 원인 없이 생기는 통증은 없습니다. 특히 지속되는 통증은 더욱 그렇습니다. 통증은 신체에 문제가 발생했음을 알리는 신호이기에 통증의 정도가 일상에 지장을 줄 정도가 아니더라도 지속해서 발생한다면 이를 간과하지 말고 대전정형외과추천 받아 내원해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근골격계 부위 통증은 내버려 두면 자연치유 되는 경우보다 만성화되는 경우가 더 흔합니다. 일시적인 통증은 파스나 마사지 혹은 찜질 등을 통해 가라앉지만, 만약 이런 조치에도 통증이 지속한다면, 이를 의료기관을 찾아야 하는 증상으로 여겨야 합니다. 이 경우 참으면 참을수록 병이 커져 비교적 어렵지 않게 치료할 수 있는 것이 치료 자체가 어렵게 됩니다.
조기 내원이 중요해요.
허리, 다리, 손목, 어깨, 발 등 근골격을 이루는 부위 통증은 정형외과를 내원해 진료 받아야 합니다. 과거에는 늦게 방문하는 경우가 많기도 했지만 치료 방법이 다양하지 못해 외과적인 수술로 근골격계 부위 통증을 해결하는 경향이 강했습니다. 그래서 직접 원인을 제공하는 부위를 제거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했죠.
하지만 최근에는 신체를 보존해 치료하는 비수술적 치료법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대전정형외과 추천을 받아 본원에 내원하는 허리디스크 환자의 경우도 10명 중 8~9명은 수술 없이 증상과 통증을 개선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기에 내원하면 통증 조절이 훨씬 수월하며 예후도 좋습니다.
비수술적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기본적으로 진행되는 치료에는 약물과 물리치료가 있으며 환자 상태에 맞춰 적용하는 도수와 운동, 주사, 체외충격파 치료 등 다양합니다.
증상이 심하지만, 수술을 하기에 아직 상태가 양호한 경우엔 시술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이는 정밀한 검사를 진행한 후 결정됩니다.
제대로 된 치료 효과를 기대한다면
비수술적 치료는 환자 통증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치료를 적절하게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나 관절은 수많은 원인에 의해 통증이 발생하지만 보이는 증상은 비슷비슷해 오진율이 높게 나오는 부위입니다. 원인에 대한 판단이 정확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치료법을 적용한다 하더라도 그 효과를 제대로 누리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근골격계 부위 비수술적 치료를 고려하고 있다면 대전정형외과 추천을 받아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찾아 진단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치료법 적용도 마찬가지입니다.
명칭이 같은 주사이면 어느 병원이든 다 같을 거라 여기지만 그 성분은 병원마다, 환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정형외과 전문의가 환자의 상태를 진찰한 후 그에 맞는 성분을 직접 처방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치료에 있어 의사의 임상경험은 매우 중요하며 이는 치료결과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숙련도 높은 고려대 겸임교수, 임상교수 출신의 의료진이 함께합니다.
척추과 관절 등 다양한 근골격계 부위 통증을 비수술을 방법을 통해 개선해 드리는 본원은 고려대 출신의 정형외과 전문의가 대표원장으로 상주하여 책임 진료합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고려대학교 의료원에서 겸임교수를, 고려대학교 서울병원에서 임상교수를 지낸 전문의로 다양한 학회활동을 통해 더욱 정확하게 진료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로 대전정형외과 추천을 받아 진료받아보고 싶다면 본원으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은 고려정형외과의원이 주체가 되어 작성된 포스팅이며 의료광고입니다.
모든 치료는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