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수치료 나쁜 자세로 생긴 통증 개선하고 싶다면
근골격계 부위 통증은 과사용이나 노화로 인해 과거에는 중장년 이상에서 호발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스포츠인구의 증가로 인한 외상이나 부상 혹은 비만, 잘못된 자세가 원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늘어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폰이나 PC 사용이 늘면서 이와 관련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척추 부위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매우 많아졌는데요. 이런 자세로 인한 통증은 방치 시 결국은 목 디스크나 허리 디스크를 초래해 심한 경우 대소변 장애나 하반신 마비와 같은 증상까지 일으키게 됩니다.
어느 질환이든 초기에 대처하면 보다 수월하게 질병으로 벗어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근골격계 특히 척추 부위 통증 또한그렇습니다. 아직 통증이 참을 만 하다거나 간헐적이라 이를 방치하게 되면 만성화로 전환이 되면서 하나의 질환으로 이환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정형외과에 내원해 상태애 맞는 적절한 치료를 적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의학의 발달로 디스크와 같은 질환도 수술 없이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대전도수치료의 경우는 잘못된 자세로 생긴 증상에 매우 높은 효과를 보입니다.
도수가 어떤 치료인가요?
나쁜 자세로 신체에 문제가 생겨 통증이 있는 경우 자주 적용하게 되는 대전도수치료는 대표적인 수기치료입니다. 치료사가 직접 손으로 혹은 간단한 소도구로 물리적인 힘을 문제가 생긴 근골격계와 관절에 가함으로 이를 바르게 교정해 신체의 밸런스를 잡고 경직된 인대와 근육을 풀어 통증을 완화함으로 신체 기능 회복까지 도모하게 됩니다. 이런 도수는 무엇보다 정형외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하에 처방이 내려져 진행됩니다.
부적절한 자세로 생긴 증상에 효과적인 이유
이런 도수가 잘못된 습관으로 생긴 질환에 보다 효과적인 이유는 근본 원인에 대한 개선이 가능하고 재발 위험을 경감시키며 무엇보다 이런 치료을 각 개인 상태에 맞춰 1; 1로 진행해 더욱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어서입니다.
부적절한 습관으로 생긴 허리디스크나 목 디스크 혹은 골반 틀어짐, 거북목 증후군, 척추 측만증 등은 아무리 도수를 적용해 바르게 교정하더라도 다시 원래 생활습관대로 자세를 취하면 전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도수는 문제가 생긴 부분을 교정해 줄 뿐이지 이를 유지해 주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도수프로그램에서는 운동치료를 함께 적용하는 겁니다. 대전도수치료를 통해 신체를 바르게 잡고 운동치료를 적용해 근력을 강화함으로 효과를 높이는 것과 동시에 재발 우려까지 낮추게 합니다.
1:1 개인별로 적용됩니다.
근력이 키워져 있으면 바른 자세 유지가 수월하며 본인도 모르게 잘못된 자세를 취하더라도 몸이 틀어지지 않게 근력이 잡아당기게 됩니다.
게다가 이런 도수는 개인의 상태와 컨디션, 통증 양상, 강도, 병변 범위, 운동 수행 능력, 도술 기법, 개선 속도와 정도 등에 맞춰 개인별로 적용이 됩니다. 치료사가 매 치료 시마다 평가를 통해 환자 상태를 파악해 그에 맞게 단계와 강도, 회수, 기법 등을 조절해 진행하게 되는 것이죠.
숙련도 높은 의료진들이 함께합니다.
나쁜 자세로 생긴 통증이 있다면 도수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증의 원인을 살펴 그에 맞는 치료를 적용하는 본원은 대전도수치료 적용하는 정형외과로 본원에서는 고려대 출신이자 고려대 서울병원 임상교수와 고려대 의료원 겸임교수를 역임한 정형외과 전문의가 대표원장으로 상주합니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한 진단을 토대로 엄격히 판단해 도수를 처방하고 있으며 대표원장의 주도면밀한 지도·관리 감독하에 단계별로 도수와 운동이 시행됩니다. 근골격계 부위 통증을 초기에 제대로 잡고 싶다면 본원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은 고려정형외과의원이
주체가 되어 작성된 포스팅이며 의료광고입니다.
모든 치료는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