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내용]
내일 체육활동 진행 재고를 운영진에 건의하여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행사를 부득이 진행하는 경우 일사병, 열사병 등 온열질환 발생 시의 대응 대책은 구비되어 있는지 함께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내일 과천지역은 폭염주의보가 발령되어 있는 상태이고 09~12시 자외선지수도 매우 높음 단계로 예보되어 있습니다. 자외선지수 매우 높음단계는 '햇볕을 수십 분 이내로 쫴도 피부 화상을 입을 수 있어 매우 위험한 수준'에 해당합니다.
이런 조건 하에서 무리하게 실외 체육활동을 강행해야 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행사 프로그램이 변경되는 것이 마땅하다 생각됩니다. 혹 대체 프로그램 마련이 어렵다면 온열질환 발생 시의 대응 대책은 구비되어 있는지 함께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우천상황 이외에는 팀빌딩 프로그램은 기존에 공지드린대로 진행된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국장님들께서도 참여하시는 프로그램이므로 기존 계획에서 변동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치회에서는 열사병에 대응할 수 있는 응급조치 약품을 구비해 두었습니다.
아울러 과천청사에는 전문의가 진료하는 의무실을 9:00 - 12:00 동안 운영하고 있으며, 청사 내 약국도 운영 중이어서, 자치회에서는 사고 시 빠른 조치 가능하도록 위치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교육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