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의왕시 장애인가요제가 지난 10일 내손2동 주민센터 3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의왕시지부가 주최하고 의왕시가 후원한 장애인가요제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김학기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최봉선 경기도장애인복지회 회장, 이용택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이사장과 내빈, 장애우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종필 교수의 사회로 행사가 시작됐으며
'제 20회 경기도 시, 군 대항 장애인합창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장애인합창단, 장애인합창단 이재민 지휘자의 독창등의 축하공연이 있었다.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윤강희 사무처장의 사회로 이어지는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복지유공자인 이정우, 이기수, 최일영, 김정자씨에게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2부에 열린 장애인가요제에는 13명이 참가해 각자의 노래 실력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였다.
영예의 수상자는 1등 김창현(둥지), 2등 김덕순(열두줄), 3등 박채봉(진또배기)이 였다.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의왕시지부 김기준 지부장은 개회사에서 "오늘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라며, 장애인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불편함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운영해 누구나 차별 없이 행복한 권리를 누리는 의왕시를 만들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