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디언 여러분.
아레스 곽근철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은 1주년과 400일을 통해 가디언 여러분께 재미있는 즐거움을 드리고자 바쁘게 지냈던 것 같습니다.
곧 찾아올 가을과 추석에도 가디언 여러분께 더욱 재미있는 경험을 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행성쟁탈전 업데이트를 통해, 아레스 내 경쟁 콘텐츠들의 기본적인 구성은 갖춰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횡적으로 콘텐츠의 개수를 늘리는 것보다, 기존 콘텐츠의 리뉴얼 및 모든 유저층이 참여해서
간단하게 즐길만한 콘텐츠 위주로 업데이트 해나갈 계획입니다.
최근 중간 투력 유저분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는 콘텐츠나 밸런스적인 변경 사항이 부족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개발팀도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고 다음주 업데이트부터 순차적으로 밸런스 변경 등을 통해 개선해나갈 계획입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부분은 없을 수 있으나, 가디언님들이 카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피력해주고 계신
의견들에 대해 꾸준히 경청하고 있고, 대응하기 위해 노력 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준비하고 있는 다음 업데이트 관련해서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행성 쟁탈전이 개편됩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였던 행성쟁탈전 관련하여 가디언 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받아보았습니다. 다소 미흡했던 부분이 있었던 점 양해 부탁드리며, 많은 검토 끝에 다음 시즌은 아래와 같이 변경 될 예정입니다.
- 행성 쟁탈전이 3주로 단축됩니다. - 행성 쟁탈전의 진행 일자가 목/금/토/일 총 4일에서 금/토/일 총 3일로 변경됩니다. - 행성 쟁탈전 1개 점령 시 제공되는 PVP 버프로 인해, 너무 이른 시점에 승리 구도가 결정되는 것을 막기 위해, PVP 버프는 2개 지역 점령 시 제공되도록 변경됩니다. - 길드워프 쪽에 새로운 안전 사냥터가 추가됩니다. - 1구역과 안전 구역의 사냥터 경험치/골드 효율이 기존보다 낮아지고, 대신 조금 더 원활한 길드 스킬 제작을 위해 행성의 정수 드랍률이 대폭 상향됩니다. - 모든 네임드는 21시에 동시에 스폰되도록 변경 될 예정입니다.
2. 길드 컨텐츠 및 타루크 3층이 개편됩니다. 다음 시즌부터 프라임 토너먼트가 16강전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진행 기간도 5주 -> 4주로 변경됩니다.
프라임 토너먼트는 상위 16개 길드만 참가 가능한 부분 참고 부탁 드립니다. 프라임 토너먼트와 가디언리그의 보상도 상향 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길드 제작에 아이템 추가를 고려하고 있으며, 길드 거래시 정산된 다이아를 길드 재화 분배로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을 준비중 입니다.
그리고 타루크3층은 렉 현상 등으로 인해 완성도 있는 전투 경험 제공이 어려운 것으로 판단되어 시공이나 무명의 전장과 같이 서버 혹은 월드 별 매칭으로 변경 할 것으로 계획 중에 있습니다.
3. 중저투력을 위한 보상이 지속적으로 강화 될 예정입니다. 필드 보스 및 기간토마키아 처치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주화를 통해 S설계도, R탈리스만 설계도 등 필요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장기적으로 필드 네임드에서도 주화 획득 가능하도록 확장 + 교환 구성품복 증가 고려하고 있습니다.)
시공의 균열에서 획득 가능한 주화 재화의 총량 상향 및 시공의 균열 교환 상인에서 조금 더 유의미한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이며, 시공의 균열 시간의 균열에 80 ~ 100레벨까지 몬스터들이 분포될 예정이며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 할 수 있는 보상 역시 더욱 강화될 예정입니다. |
이 외에도 신규 액티브 스킬 10종, 신규 스킬이 포함 된 초월 시스템, 뉴헤이븐의 맵 확장(특수 설계도 파밍처),
각종 밸런스 조정 및 드랍률 상향 등의 패치를 통해 더욱 더 풍성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곽근철 드림.
◈ 400일 감사의 선물 지급 안내
- 지급 기간 : 8월 23일(금) 17:30 ~ 8월 30일(금) 23:59
- 지급 대상 : 기존에 계정을 생성해 아레스 플레이를 진행하고 계신 가디언님
ⓘ 지급 기간 내 신규로 아레스에 계정을 생성하시는 가디언님의 경우 보상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감사의 선물 |
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 * 4 |
스페셜 데코 11회 소환권 * 4 |
퀀텀 코어 * 4 |
에너지 코어 * 4 |
가디언 골드 상자 * 40 |
◈ 유의사항
- 우편함으로 지급되는 선물은 계정당 1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우편함으로 선물이 지급된 후 7일 경과 시 우편은 삭제되오니 기간 내 수령해 주시길 바랍니다.
- 계정 우편함으로 선물이 지급되어 다른 캐릭터로 수령하실 경우 추가 지급이나 별도의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지급되는 선물은 모든 아이템은 거래불가 아이템입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애쉬해운드 손안보냐??? 하
ㅋㅋㅋ 중저투를위해 시공몹 80~100을 분포했다고? ㅋㅋㅋ 중저투는 더 활동반경이 더좁아진거아니냐
졸라 답답하네 ㅋㅋ 이것들 ㅋ
행성쟁탈전 같은서버 다른길드로 옮겨서 '전략적' 으로 플레이는 언급이없네요? 입찰개념 뭉개버렸네 진짜ㅋㅋㅋㅋ
타루크 3층을 매칭방식? 연합보단 단일길드가 유리하게끔 패치하는거네 ㅋ 시공도 렉걸리는데 렉핑계는 ㅉㅉ
아레스 수명 최소 3주년,최대 4주년 미만 본다 ㅋㅋㅋ일 드릅게 못하네..타루크 패치도 그렇고 중저투를 위한 시공몹 배치도 그렇고 누구 대가리에서 나오는거임? 이번 sr 재합성 실패하면 그냥 손털고 감
최소 3주년? 고맙다.. 그때까진 할 수 있는거쥐?
@아레스 즐겜러 그렇지 않을까?지금도 유저는 계속 빠져나가는데 3주년은 그냥 넘어가도 대기업 아닌 이상 4주년은 솔직히 어렵다고 생각함
@호호 3주년까지만 버텨줘도 됨.
@아레스 즐겜러 솔직히 오딘이랑 아스달이랑 셋다 하고 잇긴한데 아레스만한 게임이 없음..그냥 넥슨같은 대기업이 사가서 따로 관리해줫으면 하는 마음임.. 개발도 못해 발전도 없어 오픈때부터 버그나 오류도 방치하는거 봐선 그냥 개발이고 자시고 능력이 없음..
@호호 동감임..
갓겜인데.. 능력 딸리는 개발사가 다 조져..
호호형 겜 즐겁게 하고 인겜에서 봅시다!
@호호 저도 게임만큼은 오딘이나 아스달 로드나인 이런것보다 훨씬 재밌는거에 인정해요. 뭔가 신규유입 홍보만 좀 잘하면 대박날것같은데.. 게임성만 보면 더 치고올라갈수있을텐데 아쉬워요
오픈부터 지금까지 한 사람은 또 똑같은 네임드 잡으러 다니란 말인가요?
새로운걸 개발해서 낼 생각을 해야지 리뉴얼이라니..
네임드 및 유니크 보스들 1년보면 오래 본거 아닌가요.
패턴도 없고 1초 컷인데.. 이정도면 질리지 않을까여? 직원들도 1년이상씩 잡아봤어여? 근데 앞으로도 이걸 계속 하라는 소리같은데
발전이 없을거 같고 신규업데이트 없을거 같고 참...
넴드 레벨 어느정도 넘어가면 코어보상만 나오게바꿔도 중저투들이 할만할것같은데 고투들도 스트레스 덜받고.. 중저투들도 편히 잡을수있고~
레벨의미 없다 평균치라는게 있기는하지만 ㅋㅋㅋ 동렙에 어떤사람은 20만 어떤사람은 40만넘어요 ㅋㅋㅋ
게임을개발한팀은 최선을다해유저와 소통하는데아레스를 논칭한카겜이 운영을 멋같이 하니 개발팀이 욕먹고 있는거지~^^
카켐10만원이넘었던주식이 18000원대로 폭락했는데도
대책도없는 한심한 회사야~
잘 만든게임 퍼블리싱 회사를
잘못만나 개발회사까지힘든거지
근처리형 미안하고만 노력하고 있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기존운영이 매웠던탔에 참지못하고 못된말만해서 미안하고만 게시글 달았을때도 올리고 나서도 후회도 많이 했다네 너무 심한소리만 한게 아닐까 하고 말은 안했지만... 그렇지만 너무 매웠다네.... 미안하네 정말 미안해..
동감입니다!
보상 개선해봐야 하기스가 중기스되는 수준아닐까? 근철이형. 고생하는거 너무 잘아는데 게임팔아줘. 운영 너무 못 해. 진작해서 저중투 유저 잡아야지 다 떠나고 1년만에 저런패치를 한다고?
쟁탈전버프 사기라고 방송에서 유저들이 말하니까 그 정도 수준은 아니라며.
90%가 개이름도아니고 수집에서 0.5% 1% 개같이 올리고 기대값 존나 높은 sr면역이 12%인데, 90%가 큰 타격없다며.
근데 실상해보니 그게 아니지? 그렇다는건 너네 게임을 안한다는거야.
레인저나올때 너네 방송키고 시연하는거
아무리봐도 게임처음하는 사람이더라.
게임을 안하고 대략적으로 구상만하니 운영이 개판이야.
그리고 소규모서버이전 득보다 싫이 많은 것 같다며. 근데 그 말하고 얼마지나지도 않았는데 또 해? 진짜 미안한데 이렇게 귀 닫을거면서 말만 경청한다고 하지마.
운영개판인거알면 반성하고 성장해야지.
귀 닫고 말 번복하지도말고, 가볍게 말하지도 말고, 책임감을 가져. 디렉터란 자리에 무게를 가지라고.
근데 이미 가벼워질만큼 가벼워져서
게임 또한 가벼워 진 듯 하네.
아직 상황파악졸 안되는 근처리형 정신챙겨
근처리형 화이팅!
유저들 마음 달래려고 1주년 400일 보고 고맙긴 한데...
스킬을 추가 하다니... 다이아로 스킬 사는 것도 버거 운데 쪼랩들은 더 죽으라는 말인건지 스킬북 득 이나 스킬 랩업도 넘사벽..... 서버에 사람이 없어 20만도 안되는투력으로
시공에 밀어 넣지를 않나...2티3티 무기 방어구 맞추는건 넘사벽이고...템도 없고.....
딱 3달 하고 느낀게 과금 해서 투력올리는게 전부인 상황....
개선 많이 좀 해줘야 신규 유저든 쪼랩들도 지를땐 과감하게 지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ㅌㅋㅋㅋㅋㅋㅋ
개발자 노트 감사~
상생할수 있는 콘텐츠와 변화방향 기대할게
구체화되면
대략적인 플랜 공유해주면 베스트~
400일이라서,
P.s 별의 도약4 준비중입니다.
기대했습니다...
유목민 모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