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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성복업계 생산량 축소 및 사업계획 변경 진행중
남성복 업계가 이번 추동 시즌을 넉 달 앞두고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애당초 계획했던 사업 계획을 급하게 수정하거나 추동 상품 생산량을 원점에서 다시 점검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제품 한 점당 생산원가가 높고 그동안 매출을 지탱했던 슈트 판매가 유독 저조한데 따른 영향이다. 최근 추동 시즌 상품 생산량을 전년 수준의 절반으로 크게 줄인 곳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중견업체인 A사는 전개 중인 남성복 브랜드의 추동 완제품 생산량을 절반가량 줄이는 것으로 사업 계획을 수정. B사는 겨울 상품 원부자재 발주를 시작도 못했습니다. 완제품 생산 일정까지 나와야 할 때지만 올해는 처음부터 다시 점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업계는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를 다가올 추동시즌 소비 패러다임과 상품 기획에 대한 불확실성이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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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너웨어 업계 본격적으로 여름상품 판매에 돌입!!
업계의 의하면 여름 상품의 매장 출고시기를 당겨 이 달 말부터 판매, 물량도 최대 122%까지 늘려잡았다고 합니다. 소재는 에어로쿨, 아쿠아엑스, 쿨맥스, 아이스필 등을 주로 사용, 언더웨어 중심에서 탈피, 스포츠웨어, 퍼포먼스웨어까지 활용을 확장하는 경향이 뚜렷합니다. 코튼클럽 은 여름 내의 물량을 지난해 40만장에서 45만장으로 늘렸고, 비와이씨는 흡습 속건과 냉감 신소재 원사를 적용해 ‘보디드라이’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쌍방울의 ‘트라이’는 ‘쿨루션’ 라인을 출시! 탄력성과 회복력이 우수한 ‘라이크라 스포츠’와 ‘쿨맥스’ 원사를 접목한 게 특징입니다 그외에도 좋은사람들의 보디가드, 리바이스 언더웨어 등은 쿨소재 제품의 여름 내의 제품을 15% 확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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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주요 패션 업체들의 재고 회전율 수년째 하락세!
금감원 기업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상장사를 포함, 지난해 기준 연 매출 1천억원대 이상 규모의 25개 주요 패션 기업의 재고회전율 지수가 5년째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의류 소비의 경기가 둔화되면서 원가율 상승과 재고회전율 하락 추세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요인으로는 소비 침체에 따른 할인 증가로 꼽을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세일에 원가율은 상승한 데 반해 재고 회전율은 더 낮아지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것! 잦은 세일에도 재고는 이전에 비해 더 늘어나는 악순환의 상황으로 분석되고있습니다 재고 회전율은 재고 상품이 현금화되는 지수로, 회전율이 낮을수록 기업의 재무 건전성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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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백화점 대백아울렛 동대구점을 오픈하며 아울렛 시장에 첫진출!!
대구백화점이 지난 14일 대백아울렛 동대구점을 오픈하며 아울렛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대구백화점은 현재 동성로의 본점과 프라자점 2개 백화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사업 확장을 위해 처음으로 아울렛 점포를 오픈하였습니다. 대백아울렛 동대구점은 지하 6층, 지상 8층 규모로 19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있고, 지상 1~6층이 아울렛 매장으로 구성됐고 7층은 생활 라이프 매장, 8층은 식당가로 운영
특히 이곳은 1층의 약 70%를 한섬관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한섬관에는 2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는데 ‘타임’, ‘마인’, ‘오브제’, ‘오즈세컨’, ‘덱케’, ‘루즈앤라운지’ 등 단독관과 편집숍 형태로 오픈한 ‘스페이스M’ 등이 들어서있고, 2층에는 여성 캐릭터 커리어, 패션잡화, F&B가, 3층은 영캐주얼, 언더웨어, 화장품 코너가 자리잡고있습니다. 4층은 스포츠, 캐주얼, 5층은 남성, 아웃도어, 6층은 골프웨어, 유아동 매장을 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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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샵네트웍스,"샵마넷" 모바일앱 리뉴얼 오픈
(주)샵네트웍스는 판매직 전문 취업포털 "샵마넷"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샵마넷 모바일 앱은 앱에서 채용공고 등록 기능, 모바일 입사지원 기능, 회원들의 손쉬운 관리페이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인재채용 등 다양한 장점들이 가득합니다. 이전 버전보다 한층 사용하기 편리하게 변경되었으며 기능적인 면에서도 한층업그레이드 되어 앱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전문취업포털사이트에 맞게 다양한 직종 안내를 위해 업직종의 명칭을 더욱 확대하고 명확하게 정리했습니다 메인페이지의 UI 와 인재채용관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수준 높은 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게 배치해 남녀노소 누구든 사용하기 쉽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